메이슨(초전자 바이오맨)

덤프버전 :


신제국 기어 & 반 바이오 동맹
[ 신제국 기어 ]
파일:NE Gear.jpg
수령 : 총통 
닥터맨

총통 후계자
프린스


쥬노이드 5수사
쥬노이드 3맹수
사이곤멧츄라쥬오
멧사쥬
아쿠아이가



전투원
메카클론

[ 반 바이오 동맹 ]



1. 개요
2. 설명
3.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EB%A9%94%EC%9D%B4%EC%8A%A8.jpg
(개조 전 모습)

メイスン

초전자 바이오맨악역. 배우는 나카타 히로히사[1][2], 더빙판 성우는 노민.[3]


2. 설명[편집]


신제국 기어의 대간부이자 닥터맨의 참모이며 실질적인[4] 2인자. 빅 3의 일원이자 리더격 존재이다. 빅 3 중에서 가장 영리하고 냉혹한 간부로, 빅 3 중 코믹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별로 없다. 주 무기는 장봉을 사용한다.

초대 옐로 포를 사살한 장본인이기도 하고, 빅 3에서는 작전 성공률이 그나마 가장 높다. 작전 내용에 따라서는 가끔 보통 사람으로 위장하기도 하는데, 괴상한 분장 대신 정장을 입고 활약하는 모습은 진짜 미중년이 따로 없다. 이것으로 아무리 멀쩡하게 생긴 사람도 저런 분장을 입혀놓으면 답이 없음을 알 수 있다.[5] 32화부터는 닥터맨에 의해 머리 반쪽을 기괴한 헬멧으로 덮은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되며 쥬노이드 5수사의 사이곤과 콤비로 활약한다. 이 때부터 메이슨 발칸과 메이슨 미사일이라는 무기도 사용하게 된다.

다만, 23화에서 인간으로 변장한 상태에서 민간인 소녀를 붙잡다가 놓치기도 했고[6], 레드 원과 한 합을 겨루자마자 바로 퇴각하기도 했고, 50화에서 근접전으로는 레드 원에게 아무 피해조차 입히지 못한 것을 보면 높은 지능과는 다르게 무력은 떨어지는 듯하다. 그래도 원거리 공격에서는 강한데, 메이슨 발칸과 메이슨 미사일은 바이오맨도 공격을 받을 만큼 강력하며, 장봉의 빔 또한 비행기를 폭파시킬 만큼 강력하다.


3. 작중 행적[편집]


1화에서 파라, 몬스터와 함께 닥터맨의 앞에 모습을 드러냈고, 빅 3 중 최초로 바이오맨의 앞에 나타난다. 그러나 이 때 전투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멧사쥬가 바이오맨에게 당하자 메카쟈이칸을 부르고는 퇴장한다.

10화에서는 빅 3 중 제일 중요한 활약을 하였는데, 닥터맨에게 바이오 킬러 건을 받아서 바이오맨에게 쏜다. 그러나 이것을 옐로 포가 대신 맞았고, 사이곤이 옐로 포를 염동력으로 떠오르게 한 사이에 바로 사격을 하지만 한 명도 맞추지 못했다.[7] 그 때 피보의 공격으로 인해 바이오맨을 놓쳤지만, 나중에는 사이곤과 함께 옐로 포를 죽인다.

28화에서 닥터맨이 인간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서 파라, 몬스터와 함께 쿠데타를 주도하여 성공하는 듯했으나, 빅3가 죽인 것은 가짜였다. 한 마디로 닥터맨이 쿠데타를 벌이려는 것을 눈치채고 가짜를 만들어둔 것. 결국 네오그라드에서 파라, 몬스터와 함께 붙잡혀 지팡이의 빔으로 처벌을 받고 나서 다시는 배반하지 않을테니 살려달라고 빈다. 다행히 닥터맨이 앞으로 충성을 맹세하라면서 다시 세뇌를 하는 정도로 끝난 덕분에 죽음은 면했다.[8]

50화에서는 처음에는 사이곤과 함께 레드 원을 공격하지만, 레드 원의 바이오 건을 맞고 나서, 장봉으로 레드 원과 근접전을 벌인다. 그러나 레드 원의 공격 한 방에 장봉이 두 동강 난 뒤에 베인다.[9] 발지온을 걸고 바이오 헌터 실바와 1:1 대결을 벌여 결코 꿀리지 않는 간지를 선보이지만, 메이슨 미사일을 명중시켜 승리를 확신하고 방심하는 순간 실바의 반격으로 가슴에 바늘을 2방 맞는 치명상을 입고 포 더 맨!!을 외치며 장렬히 산화한다. 살아있을 때는 작전 성공률이 가장 높았지만, 최후에는 결정적인 실수를 하고 말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9:09:24에 나무위키 메이슨(초전자 바이오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943년 3월 9일생. 캡틴 울트라에서 캡틴 울트라 역, 가면라이더 아마존에서 제로 대제 역으로, 그 전 작품인 가면라이더 X에서는 신화괴인인 외눈괴인 '키클롭스'의 인간형태로 출연한 적도 있다. 현재는 시대극이나 현대극에 주로 참여 중.[2] 현재 신제국 기어의 빅3이상 간부를 연기한 배우들 중 유일하게 생존해 계시는 분이다.[3] 사이곤, 쥬오, 바이오 헌터 실버와 중복.[4] 명목상 2인자는 신제국 기어의 황태자 프린스다.[5] 다만, 변장에는 영 소질이 없는 듯한데 분장을 싹 지우고 정장을 입지만, 특유의 무게감은 그대로 유지하는데다 어떨 때는 아예 양옆으로 변장한 메카클론들을 대동해서 무슨 야쿠자마냥 돌아다닌다. 파라나 파라캣이 웬만해선 들키지 않는 것에 비해 메이슨은 바이오맨도 보자마자 "어? 메이슨!" 할 정도로 쉽게 간파당한다.[6] 전투원들인 메카클론들이 일반 성인들을 제압하는건 물론이고 경찰 상대로도 싸워서 이기는 거랑 상반된다.[7] 그러나 레드 원이 이때 동물과 의사소통 능력을 일시적으로 상실한걸 보면 레드 원도 맞은 것으로 보이지만 작중에선 확인되지 않는다.[8] 말은 그렇지만 컴퓨터로 치면 사실상 포맷 후 리셋되는 거라 그걸 거의 죽음처럼 받아들이고 제발 하지 말아달라고 사정했다.[9] 이 때 레드 원은 단검 모드로 싸우고 있었다.단검보다 강도가 약한 장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