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페페

덤프버전 :

파일:명탐정 페페.jpg

1. 개요
2. 보상
3. 등장인물
3.1. 명탐정 페페
3.2. 조수 예티
3.3. 조수 로보토이
4. 스토리
4.1. 2016년: 페페로데이
4.2. 2018년: 탐정사무소
4.3. 2021년: 탐정사무소 2
5. 어록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이벤트. 2016년 11월 10일 빼빼로데이 이벤트에서 '명탐정 페페의 페페로데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2018년 11월 15일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이벤트로 돌아왔으며, 2021년 2월 메이플스토리 확률조작 사건이 터진 KMS 1.2.334(KMST 1.2.117) 업데이트에서 다시 등장했다. 한편, 2020년 네오 업데이트 때는 캐릭터 '탐정 페페'가 선택받은 세렌의 홍보용 캐릭터로 사용되었다.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들의 소소한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는 점에서 2014년 태초에 버섯이 있었다 이벤트와 비슷한 점이 많다.


2. 보상[편집]


※ 명탐정 페페 이벤트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용 보상이다.

2016년 보상
탐정 페페 의자
조수 예티 의자
}}}||
명탐정 데미지 스킨
}}}||

2018년 보상
탐정사무소 예티X페페 데미지 스킨
}}}||

2021년 보상
명탐정 페페의 탐정사무소 의자
명탐정 페페 라이딩
}}}||


3. 등장인물[편집]



3.1. 명탐정 페페[편집]



제 이름은 페페, 탐정이죠.

예민하고 까다로운 자칭 명탐정. 엘나스 산맥 페페 마을 태생으로 어릴 적부터 탐정놀이에 푹 빠져 있었으며, 장래희망도 줄곧 탐정이었다. 하지만 마을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진짜 탐정이 되겠다는 각오로 동네를 떠나 헤네시스에 사무소를 열었다.

자의식 과잉으로 매번 자기 칭찬을 늘어놓지만, 실제로 문제해결 능력은 영 신통치 않다. 평소에도 내실 없이 듣기에 그럴싸한 소리만 줄줄 늘어놓는 편이다. 게다가 폼생폼사 인생이라 탐정처럼 보이기 위해 시력이 매우 좋음에도 돋보기를 늘 쓰고 다닌다고. 하지만 자신감 있는 태도와 뛰어난 임기응변 덕분에 손님들을 나름 만족시키고 있다.

조수 예티가 인정하는 구두쇠다. 식비까지 줄이고 여행도 가지 않으면서 돈을 아끼려고 분투한다. 이해타산도 정확하게 따지려고 노력하는데, 이를테면 와일드보어 사건 때는 돈을 일체 안 받겠다고 했지만, 실은 와일드보어가 버리고 간 철갑옷이 무척 비싼 물품이라 모른 척 눈감아 준 것. 하지만 이것도 노력하는 것일 뿐이지, 인정이 많아서 슬픈 사연을 가진 의뢰인이 오면 까먹은 척 수임료를 안 받기도 할 만큼, 양심적이고 착한 친구다.

하지만 착한 성격 탓인지 들어오는 손님들도 다들 돈 안 되고 별 것 아닌 사건만 요청할 뿐, 정작 명탐정 페페가 원하는 진지하고 그럴 듯한 사건은 없어서 많이 아쉬워하고 있다. 그래도 사건 수첩을 틈틈이 다시 읽으며 탐정 능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참고로, 모태솔로라고 한다.


3.2. 조수 예티[편집]



밥!!! 예티 배고프다.

무던하고 순한 성격의 예티. 투덜거리면서도, 까탈스러운 명탐정 페페를 곧잘 따른다. 하지만 필터링 없는 화법 탓에 가끔 페페를 그야말로 '멕이는' 일도 자주 벌어진다. 손님 앞에서 페페의 무능력을 솔직하게 뱉어내는 바람에 왔던 의뢰인을 돌려보낼 뻔한 적도 여러 번.

그렇지만 의외로 속이 깊고 눈치도 빨라서 사실 말 없이 삼키는 대사도 꽤 많은 편. 또한 큼직한 덩치에 비해 감수성은 풍부해서 손님들의 사연을 듣고 눈물을 뚝뚝 흘리기도 한다.

페페에 따르면 한달 지출의 절반, 전체 식비의 90%나 예티 식비로 나갈 만큼 먹는 양이 엄청나다고 한다. 정작 예티는 원체 힘쓸 일이 많아서 그렇다고 애써 부인하는 중. 그래서 페페는 어떻게 해서든 예티의 식비를 줄이고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청소, 식사 준비, 장부 계산 등 온갖 잡일은 예티가 다 하고 있다. 결국 힘들어서 나가겠다고 협박한 끝에, 시즌 1 결말에서 '로보토이' 조수와 함께 일하게 된다.


3.3. 조수 로보토이[편집]



삐리릭, 로보토이 새로운 조수, 빠르고 정확한 계산 가능.

전직 루디브리엄 장난감 공장의 계산 로봇. 예리한 분석력과 탄탄한 논리가 특징이다. 과거 계산 오류가 잦아지자 페페의 힘을 빌려 스스로 폐기처분되는 길을 선택했다. 하지만 시즌 1의 결말에서 수리를 마치고, 탐정사무소의 조수로 새로운 로봇생을 시작했다.

비록 명목상 조수이지만 객관적인 분석 능력 덕분에 페페보다 더 유능해 보인다. 무능한 페페를 도와 탐정 일도 겸사겸사 맡았는데, 페페의 신임을 얻어 청소도 안 하게 됐다. 본인 말로는 비효율적인 일이라 자기는 할 필요가 없다고. 잡일을 시키기 위해 조수를 새로 뽑자고 했던 예티로서는 기가 막힐 노릇.

예티와 더불어서 화법에 필터링이 없다. 다만 예티가 눈치껏 멕인다면, 로보토이는 논리적 연산에 따라 객관적인 결과를 도출해내는데, '결과적으로' 본의 아니게 페페를 까게 된다.


4. 스토리[편집]



4.1. 2016년: 페페로데이[편집]



4.2. 2018년: 탐정사무소[편집]


자칭 명탐정 '페페'는 헤네시스에 무던하고 듬직한 조수 '예티'와 함께 "어떤 의뢰든 들어준다는" 탐정 사무소를 연다. 하지만 무리하게 증거를 위조하면서 의뢰를 해결하려다 들통난 후 사업이 망해버린다. "순 사기꾼에 엉터리"라는 소문이 메이플 월드 전역에 퍼져 버려서 원래 없던 손님이 뚝 끊겨 버렸다.

그때 오랜만에 의뢰인 '와일드보어'가 찾아온다. 와일드보어는 묵직한 철갑옷을 입고 있어 아이언보어처럼 보였다. 그러나 철갑옷은 페리온의 아이언보어들이 자기 패밀리에 들어오라고 억지로 입힌 것으로, 자기는 입고 싶지 않다며 좀 벗겨달라고 부탁한다. 갑옷에는 비밀번호가 걸려 있었지만, 명탐정 페페는 훌륭하게 갑옷을 벗겨낸다.

그 뒤로 여러 몬스터들의 의뢰를 해결하면서 페페 탐정사무소도 차츰 명성을 얻기 시작한다. 어머니의 마지막 유품이 깨져 찾아온 주니어 카투스, 지식의 한계를 뼈저리게 느낀 울트라 그레이, 가위바위보 승률이 낮아져서 고민에 빠진 쁘띠 자쿰 등의 사건 등이 순조롭게(?) 해결된다. 다만 찾아온다는 손님이 가져온다는 고민거리가 대부분 하찮고 돈 안 되는 것들이기에 씁쓸할 뿐이다.

어느 날, 안 그래도 좁은 탐정 사무소의 짐이 더 늘게 된다. 루더스 호수의 로보토이가 자신은 계산을 못 하게 된 쓸모 없는 계산로봇이라며 암호를 풀고 작동을 멈춰줄 것을 요청한 것. 페페는 깊이 고민하다가 여기에서라도 일하라고 설득해봤지만 실패하고, 결국 시스템을 멈춰 주지만 차마 버리지는 못 하고 사무실 한켠에 놔둔다.

그 뒤로도 탐정 사업은 더욱 더 번창한다. 메이플 월드를 여행하고 싶은 달팽이, "눈 뜨고 보기 힘든 움직임"을 보여준 도라지, 탐정으로서 겨루자고 달려든 옥토퍼스 등 여러 의뢰인이 찾아왔다가 만족스레 돌아간다. 사무소가 성공하자, 눈에 띄게 힘들어진 예티는 조수를 더 고용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러자 페페는 버려진 로보토이를 떠올리고는 구형 부품을 골동품상에서 가까스로 구해 고친다. 그리고, 로보토이를 계산기계가 아닌 '친구'라고 명명하며 모든 에피소드가 따스하게 마무리된다.


4.3. 2021년: 탐정사무소 2[편집]


풀어야 하는 문제는 사람마다 다르며 겹치는 경우도 있다.
1. 흰털 아기 원숭이

2. 소라 문어 슬라임: 남자친구가 공대생인 소라 문어 슬라임이 받은 문자를 해독해야 한다. 문자로 이루어진 식이 있으며 각 문자에다가 일정한 숫자를 대입해서 계산하면 된다. 숫자 힌트

3.주니어 예티:조수예티의 동생인 주니어 예티가 소꿉놀이를 하자며 탐정사무소를 찾아온다. 조수 예티가 소꿉놀이 세트의 인형옷을 입히다 실수로 인형옷을 찢어버려서 인형옷을 수선하기 위한 재료를 구해와야한다. 재료 정리
재료를 모두 구해서 수선해주면 주니어 예티가 원래 인형옷과 색깔이 다르다며 슬퍼하면서 울면서 도망친다.[1]

4. 덧셈과 뺄셈을 우항으로 옮기면 단순 구구단이 된다.

5. 대화 키를 꾹 누르면 3초 안에 해결된다. 작은 오징어가 점프 할때 보면 뭘 낼지 알 수 있다. 다리를 V자로 벌리면 가위, 모든 다리가 활짝 펴져 있다면 보자기, 다리가 11자로 가지런하게 정렬되면 바위이다.

6. 실루엣을 보고 어떤 NPC 인지 맞히면 된다.

7. 무루피아: 퍼즐을 풀어 민들레 모양을 완성해야 한다.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ACT 2에서도 나온 그것이다. 다만 히오메의 퍼즐은 9조각이였지만 이번 퍼즐은 12조각의 정석적인 퍼즐이다. 슬라이딩 퍼즐 항목에 공략이 나와있으니 참조. 여담으로 여기서 실없는 사건이라든가, 꽃을 잃어버렸다고 하자 페페가 이런 "꽃같은"이라고 말을 한다.

8.양파라고라, 실파라고라: 4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순서대로 골라주면 된다.
배추라고라 → 순무라고라 → 실파라고라 → 양파라고라


5. 어록[편집]


친구들에게도 자랑할게요! 페페님은 너희가 생각하는 그런 몰상식하고 파렴치하고 이기적이고 무능하고 형편 없는 사람이 아니라고요! ─ 와일드보어

탐정 사무소 시즌 1: 에피소드 1 (와일드보어 편)


대장 자신감 놀랍다. 전에 열 조각짜리 퍼즐 두 시간 동안 못 맞췄다. 결국 지나가던 꼬마가 10초만에 맞춰 줬다. 그런데도 자신감. 역시 대장이다. ─ 조수 예티

탐정 사무소 시즌 1: 에피소드 2 (주니어 카투스 편)


천재 아냐. 아직도 엉터리 수사를 하고 있지. 그래도 확실한 건! 예전의 나보다 계속 나아지고 있다는 사실! 내가 잘하고 싶어 하는 일을 점차 잘하게 되어가는 것보다 행복한 건 없어, 동생. ─ 탐정 페페

탐정 사무소 시즌 1: 에피소드 9 (주니어 페페 편)


예티 네가 없었다면 절대 해낼 수 없었을 거야. ... 좋아! 메이플 월드 최고의 탐정사무소를 향해 절대 멈추지 말자고! ─ 탐정 페페

탐정 사무소 시즌 1: 에필로그 1


탐정사무소 조수 삼 년이면 과학수사를 한다더니... 많이 늘었군! 예티! ─ 탐정 페페

탐정 사무소 시즌 1: 에필로그 4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3:37:26에 나무위키 명탐정 페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래 인형옷은 색상 코드 FF69B4, 새로 수선한 옷은 색상 코드 FF1493라고 한다. 이렇게 글자로 보면 별 차이 없어보일 수 있지만, 포토샵에서 색상코드를 입력해 직접 찍어보면 절대 무시하지 못 할 차이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