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시로 타케시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세이슌학원 중등부 일람
담당 고문
류자키 스미레
레귤러 멤버
부장
테즈카 쿠니미츠
부부장
오오이시 슈이치로
부원
후지 슈스케
키쿠마루 에이지
이누이 사다하루
카와무라 타카시
모모시로 타케시
카이도 카오루
에치젠 료마


파일:attachment/모모시로 타케시/Momoshiro_Takeshi.jpg

성에 차지 않아, 성에 차지 않는다고!

이름
모모시로 타케시(桃城武) / 차태석 / 타오청우(陶成武)[1] / 차오천(乔晨)[2]
성우
오노사카 마사야/엄태국(SBS,애니맥스)[3]/최지훈(투니버스)/더그 에르홀츠
배우
모리야마 에이지, 카지 마사키[4], 타카기 신페이, 마키타 테츠야, 노부야마 토시히로(1st) 카미츠루 토오루, 이시와타리 마슈(2nd) 마시마 슈토, 요시무라 슌사쿠, 오오쿠보 타츠키(3rd)
학교, 학년
세이슌학원 중등부 2학년 8반
생일
7월 23일(사자자리)
신장/체중
170cm/58kg
혈액형
O형
플레이스타일
어그레시브 베이스라이너
포지션
차기 부부장
취미
음악감상, 체감계열 게임
주특기
탄환서브, 덩크스매시,[5] 잭나이프, 블랙 잭나이프, 네오 블랙 잭나이프
소속위원회
없음
출신 초등학교
카고시마 제3초등학교
좋아하는 책
주간소녀점프
좌우명
부족한 것이 남는 것보다 낫다
능력치
시기
스피드
파워
스테미나
정신력
테크닉
U-17
3
4
3
3
3
1. 개요


1. 개요


테니스의 왕자의 등장인물.
세이슌 학원 중등부 2학년이자 테니스부 선수. 통칭 모모. 이명(?)은 세이슌 최고의 '괴짜'.
작가와 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가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 그러나 작중 취급은 그리 좋지 못하다.
원작 한정으로 사용하는 라켓은 미즈노 PRO LIGHT P10 Ti Hyper. 착용 슈즈는 퓨마 어스피레이션 PTO6310020
에치젠 료마가 테니스부에 왔을 때 처음으로 만난 레귤러 선수로, 이 때부터 료마에게 관심을 가졌다. 팀 내에서 료마와 가장 허울없이 지내는 선배. 료마와 등하교를 같이 하고(모모시로가 자전거 뒤에 료마를 태우고 다닌다), 부원들 중 아무도 몰랐던 료마의 고양이 '카르핀'을 제일 먼저 알아보는 등 사적으로는 료마와 제일 친하다. 사실 다른 애들도 그렇지만 유달리 료마의 건방진 면을 귀엽게 넘기는 듯하다
사실 털털하고 호쾌한 성격이라 누구와도 잘 지내며, 친화력이 좋아 타교생들과도 빨리 친해지는 편. 한 때 후도미네 중 부장의 여동생인 타치바나 안과는 연애 플래그까지 섰으나 잊혀졌다. 다만 같은 2학년인 카이도 카오루와는 라이벌 관계로 1학년 때부터 경쟁관계였다. 연재 초기만 해도 대부분의 팬들이 세이슌 차기부장으로 모모시로를 예상했으나 정작 전국대회 결승전에서 보결이 되더니 차기 부장은 결승전에서 키리하라를 압도한 카이도 카오루였다.
팬북에서 담임 선생님 인터뷰를 보자면 수업 도중에 도시락을 자주 까먹는 듯 하다.[6] 실제 엄청 대식가인 캐릭터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좋아하는 빵은 야키소바빵.
파워도 있고 적극적인 플레이를 펼친다. 특기는 자신의 파워를 살린 덩크 스매시와 잭 나이프. 하지만 그의 가장 무서운 점은 상대가 보인 순간적인 태도나 행동을 캐치하는 선천적인 관찰력(by.이누이)이라고. 이를 본인이 자각한 것은 전국대회에서 오시타리와 시합할 즈음인 걸로 추정된다.문제는 오시타리전 이후로는 언급조차 제대로 안된다.
그 후 오니와 싸우면서 블랙 잭나이프를 익혔고 그 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네오 블랙 잭나이프까지 익혔다.
본래 단식 선수지만, 복식 선수층이 얇은 세이슌 사정상 복식으로도 자주 출전한다. 지구예선 첫 대회에서 료마와 단식을 한 것을 시초로[7] 성루돌프전(with 카이도), 도대회 효테이전(with 키쿠마루)[8], 롯가쿠전(with 카와무라), 도대회 결승 릿카이전, 전국대회 시텐호지전(with 카이도) 등.[9] 이 때문에 복식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익힌 듯 하다. 사실 모모시로는 어느 상대와도 그럭저럭 페어를 이룰 수 있는지라 자주 기용되는 것도 있다.
두 번째 교내 랭킹전에서 레귤러 탈락, 이로 인해 연습에도 나오지 않는 등 슬럼프를 겪은 경험이 있다. 이 때 타치바나 안 덕에 극복하고 한 단계 성장한다.
세이슌이 전국대회를 제패하고 3학년들이 은퇴한 이후, 모모시로가 차기 주장이 될거란 예상이 많았다. 위에 언급된대로 누구와도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쾌남형 성격이라 후배들을 잘 통솔할거로 보였기 때문. 그런데 테즈카는 카이도 카오루에게 바통을 넘겼다.
테니프리 완전판에서 10년 후의 모습이 나오는데 머리를 길렀다(...) 라이벌이였던 카이도와는 많이 친해졌는지 같이 초밥집에서 한잔하는 모습으로 그려져 있다.

[1] 정구왕자(2008년판 중국 실사 드라마)에서의 이름[2] 분투파소년(2019년판 중국 실사 드라마)에서의 이름.[3] 이전 SBS에 방영했던 용자지령 다그온다이도우지 엔이 엄청난 악평을 받은데 비해 모모시로는 썩 나쁘지 않은 연기를 보여주었다. 애초에 다그온에서도 평상시의 활발한 연기는 잘 했다는 것을 보면 열혈이 안 맞다 뿐이지 실력없는 성우는 아니다.[4] 실사영화에서도 담당[5] TVA버전으로는 덩크 스매시를 기반으로 한 슈퍼 그레이트 모모시로 스페셜이 등장했었다. 그리고 원작이 반영된 전국대회 OVA편에서는 사장된다.[6] 애니 27화에서도 수업시간에 몰래 도시락을 까먹다 선생님께 혼났다.[7] 이때 료마와 함께 "다시는 복식 안해"라고 말한다. 복식 출전기록을 보면 안습.[8] 오오이시가 다친 바람에 대타로 들어갔다.[9] 관동대회 8강전 상대가 원작/애니가 다른데 어쨌든 여기서도 복식으로 출전한다. 원작에서는 미도리야마전에 또다시 키쿠마루와 나가서 효테이전의 패배를 뛰어넘는다는 설정. 애니에는 죠세이쇼난전에 오오이시가 복귀하면서 카와무라와 함께 복식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