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레전드/게임 모드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개요
2. 상세
2.1. 빠른 대전
2.2. 랭킹전
3. 난투전
4. AI 대전
5. 아케이드
5.1. 서바이벌 모드
5.1.1. 전용 아이템
5.2. 메이헴 모드
5.3. 아수라장 모드
5.4. 미러전
5.4.1. 난투 미러전
5.5. 진화 모드
5.6. 체스-TD
5.6.1. 체스-TD/영웅
5.7. MAGIC CHESS
6. 사용자 설정



1. 개요[편집]


모바일 레전드의 게임 모드를 다룬다.


2. 상세[편집]



2.1. 빠른 대전[편집]


5vs5로 진행되며 비공개 선택을 한다. 매주 마다 무료 로테이션으로 지정된 7개 영웅을 쓸 수 있다. 등급에 전혀 영향이 안 가고 사령관까지 가면 비공개 선택은 빠른 대전만 할 수 있기에 유입이 많은 모드이다.


2.2. 랭킹전[편집]


빠른 대전과 같이 5:5로 진행되며 등급이 있다.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는 게임이 끝난 뒤 결과에서 추가 점수를 받아 최대까지 모으면 별을 하나 더 받거나 별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등급이 높아질 수록 조건이 늘어난다.
영웅 선택 방식은 기본적으로 비공개 선택이지만, 사령관부터는 교차 선택으로 바뀐다. 사령관에서 후술.


파일:MLBB전사등급.png
전사
승급에 필요한 별: 3개[1]
별 추가: 100
맨 처음 모바일 레전드를 시작하면 받는 등급이다. 게임에서 져도 별이 떨어지지 않는다. 용사와 함께 등급이 3개밖에 없는 등급이기에 빨리 넘어갈 수 있다.
시즌 보상은 프리미엄 스킨 조각 하나와 100 마일리지, 1000 BP를 얻는다.


파일:MLBB용사등급.png
용사
승급에 필요한 별: 4개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 100
전사 다음으로 나오는 구간으로, 이 구간부터는 게임에서 지면 별이 떨어진다. 전사와 함께 등급이 3개밖에 없는 등급이라 기사도 빨리 넘어갈 수 있다. 하루에 한 번 팀에 잠수인 유저가 있으면 게임에서 져도 별이 떨어지지 않는다. 또한 이 등급에선 시즌이 끝난 후 등급이 조정되지 않는 마지막 등급이다.
시즌 보상은 프리미엄 스킨 조각 3개와 200 마일리지, 2000 BP를 얻는다.


파일:MLBB기사등급.png
기사
승급에 필요한 별: 4개[2]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 200
용사 다음 등급으로, 이제부터 아무 인장 특성이 없을 땐 게임 플레이가 힘들 수 있다. 시즌 보상으로 시즌 스킨을 얻을 수 있는 등급이며, 등급이 4개로 늘어난다.
시즌 보상은 시즌 스킨, 300 마일리지, 4000 BP를 얻는다.


파일:MLBB베기등급.png
베테랑 기사
승급에 필요한 별: 5개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 500
기사 다음 등급으로, 등급이 5개로 늘어난다. 그렇기 때문에 탈출 하기가 어렵다. 마지막으로 비공개 선택을 하는 구간이다.
시즌 보상은 시즌 스킨, 600 마일리지, 7000 BP를 얻는다.


파일:MLBB사령등급.png
사령관
승급에 필요한 별: 5개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 700
베테랑 기사 다음 등급으로, 사령관 부터는 영웅 선택 방식이 교차 선택으로 바뀐다.
교차 선택에선 아군과 적군 모두 공개적으로 영웅을 선택한다. 맨 처음엔 각 팀의 4번째, 5번째 사람이 영웅 한명을 금지시킬 수 있다. 금지된 영웅과 선택된 영웅은 양쪽 다 고를 수 없다. 그 후 한 팀의 1번째 사람 영웅 선택 - 반대 팀의 1, 2번째 사람 영웅 선택 - 한 팀의 2, 3번째 영웅 선택 - 반대 팀의 3, 4번째 사람 영웅 선택 - 한 팀의 4, 5번째 영웅 선택 - 반대 팀의 5번째 사람 영웅 선택 후 20초 동안 게임 준비를 한 뒤 게임이 시작된다. 방식은 그 전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시즌 보상은 시즌 스킨, 1000 마일리지, 12000 BP를 얻는다.


파일:MLBB전설등급.png
전설
승급에 필요한 별: 5개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 1000
사령관과 다른건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에 필요한 조건이 더 늘어났다는 것 빼고는 없다.
시즌 보상은 시즌 스킨, 1500 마일리지, 20000 BP를 얻는다.


파일:MLBB신화등급.png
신화
승급에 필요한 별: 없음
별 추가 및 별 보호 포인트: 없음

신화 등급이 이제 별이 아닌 점수제로 바뀌었다. 전설에서 신화로 올라올 경우 배치를 10판 볼 수 있다. 10판을 봐서 처음 점수가 배치된다. 5승 5패를 했을때 거의 130점 정도에 배치 된다. 만약 시작 점수를 모두 잃어 0점 아래로 떨어지면 전설로 내려간다. 전설에서 다시 신화로 올라와도 배치는 시즌 당 하나만 볼 수 있어서 올라오면 10점에서 다시 시작한다.

신화에 올라가면 각종 유명인사들을 만날 수 있다.

시즌 보상은 전설과 같다. 다만 신화에 들어온 그 순간부터 신화 전용 이모티콘을 쓸 수 있다. 다음 시즌때는 초기화.


3. 난투전[편집]


리그 오브 레전드의 칼바람 나락과 동일한 모드. 영웅 선택은 무료 로테이션을 포함해서 자신이 보유한 영웅 중 2개의 선택지가 랜덤으로 주어지고[3] 그 중 원하는 하나를 고르는 방식이다. 인장과 스펠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지만 대체로 스펠은 치유 스펠로 가게 된다. 특이하게도 영웅 선택 도중에는 팀원들끼리도 채팅이 불가능하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각 800골드와 3레벨, 스펠 점멸이 주어진 채로 시작하게 된다. 장비 구매는 오직 진영 내부에서만 할 수 있고, 진영을 벗어나는 순간 골드가 얼마 있든 장비 구매가 불가능하다. 또한 귀환 스킬이 없고, 진영을 벗어나면 죽기 전까지 진영 내부로 들어올 수 없기 때문에 귀환을 통해 체력을 보충할 수 없다. 게다가 어찌해서 들어가도[4] 진영에 회복 효과가 없어서 진영 안에서 피해를 입어도 그 상태로 가야 된다. 맵 사이드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소량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아군이 사망한 지점에 일정 확률로 소량 치유기가 뜬다. 혹은 흡혈 기능이 있는 장비의 힘을 빌리거나, 스펠을 통해서 치유가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난투전에서는 치유 스펠이 매우 자주 채용된다.

맵은 일직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팀별로 1차 포탑, 억제기 포탑, 넥서스가 있다. 맵 중앙의 측면에는 몬스터가 4마리가 존재하며 이 몬스터들을 잡으면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하고 체력을 회복한다.
1차 포탑 옆 벽에는 벽난로가 있으며, 여기서 일정 주기마다 술통이 생성된다. 술통을 사용하면 술통에 들어가 지정한 방향으로 굴러간다.

암살자와 전사가 판치는 랭크전과 달리 난투전에서는 궁수, 마법사, 탱커가 활약하기 매우 좋은 판이다. 일단 난투전은 소형 몬스터만 4개뿐이라 사실상 정글의 개념이 없고, 난투전은 라인이 1개뿐이므로 10명 모두가 한 라인에 집결하게 되며, 그렇기 때문에 1대1 교전 자체가 성립되기 매우 힘들다. 시작부터 5대5로 쾅 붙기 때문에 체력은 낮은데 상대에게 붙어야만 딜을 넣을 수 있는 암살자나 전사는 활약하기 매우 힘들며, 반대로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는 궁수와 마법사나 체력이 높고 강제 이니시를 걸 수 있는 탱커가 유용하다.

4. AI 대전[편집]


말 그대로 AI와 대결을 한다. 새 영웅을 구매했을 때 연습하기 좋은 장소. 서렌은 4분 이후 투표가 가능하다. 여담으로 가끔 팀도 AI로 채워지기도 하는데, 이때 서렌을 치면 무조건 찬성으로 항복이 된다(...) 팀이 AI로 채워질 땐 파란 배경에 'M'이라고 써진 프로필이 팀한테도 있다.

요즘은 AI대전에 사람이 없어서 중급은 동접자수가 많은 시간대일 때 빼고 입문이랑 같이 팀이든 적이든 다 봇만나온다.


5. 아케이드[편집]



5.1. 서바이벌 모드[편집]


100명의 유저와 함께 플레이하는 모드이다.[5] 자신을 포함해 3명으로 팀이 된다. 전적에는 반영되지 않지만 BP 등의 보상은 주어진다.

시작하면 용을 타고 있으며 원하는 곳으로 착륙 할 수 있다. 팀원들 중 가장 높은 티어를 가진 팀원을 따라가게 된다. 즉시 15레벨로 시작하고 체력이 1.5배 더 높게 설정된다.

밸런스의 문제인건지 사냥을 쓸 수 없다. 귀환 스킬도 쓸 수 없다. 그 대신 강화 치료라는 아이템을 소모하여 치료가 가능하다. 돈의 개념이 없고 그렇기에 장비도 살 수 없다. 필드에는 정글몹들이 존재하며 죽이면 장비나 특수 스킬들을 드롭한다.

사망 시 자신이 가지고 있던 장비들을 모두 드롭하고 30초의 시간이 주어진다. 이 시간 동안 팀원에게 구원을 요청할 수 있고 팀원이 구원해주면 살 수 있다.

전체적으로 배틀그라운드의 방식과 유사하다.


5.1.1. 전용 아이템[편집]


강화 치료

영웅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이동이나 공격, 피격 시 사용이 중단된다. 5개까지만 가질 수 있다.


일회용 차량

차량을 소환하여 빠르게 이동한다.


강철 갈고리

적 영웅에게 800의 피해를 입히고 끌어당긴다.



5.2. 메이헴 모드[편집]



5.3. 아수라장 모드[편집]



5.4. 미러전[편집]


아군 5명이 똑같은 영웅으로 적과 싸우는 모드이다. 전체적인 룰은 빠른 대전과 똑같다.

5.4.1. 난투 미러전[편집]



5.5. 진화 모드[편집]



5.6. 체스-TD[편집]


말 그대로 모바일 레전드의 영웅들로 타워 디펜스를 하는 게임모드. 상점에서 영웅을 골드로 구매하고 모아서 타워로 세운다. 같은 별에 같은 영웅 카드를 세개 모으면 다음 별로 강화가 가능하다. 또한 패치로 사령관이 추가되었다. 기본 사령관은 하퍼.[6] 사령관마다 스킨과 스킬이 있다.

의외로 인기가 많은 편이다.

5.6.1. 체스-TD/영웅[편집]


각 영웅마다 골드량이 다르며, 골드량이 많을수록 성능도 좋다.

5.7. MAGIC CHESS[편집]


곧 출시되는 게임 모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략적 팀 전투와 비슷하다.

6. 사용자 설정[편집]


대기실에 들어가면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5개의 칸이 있고 왼쪽 칸에 자신이 있다. 칸에 있는 화살표 버튼으로 팀을 이동할 수 있다. 아래의 컴퓨터 모양 버튼을 누르면 AI가 생성된다. 이 모드에서 얻은 성적은 전적에 반영되지 않는다. BP와 경험치도 얻을 수 없다.

인원 제한이 없기에 다른 모드처럼 5:5 뿐만 아니라 1:1을 즐길 수 있다. 자신이 원한다면 1:5도 가능하다. AI와도 싸울 수 있기에 연습용도로 쓸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4 10:59:57에 나무위키 모바일 레전드/게임 모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기사 3으로 가는 승급전에서는 4개를 모아야 한다.[2] 베테랑 기사로 가는 승급전에선 5개가 필요하다.[3] 2020년 3월 기준 가지고 있지 않은 영웅도 주어진다.[4] 나나의 스킬에 맞아 인형이 된 상태에서 들어갈수 있다.[5] 이 100명 중에는 AI도 있다. 닉네임이 123이고 혼자 다니는 특징이 있다.[6] 모바일 레전드의 마스코트 격인 캐릭터. 파란 유령으로 게임 메인화면 오른쪽 밑 가방 옆에 있는 캐릭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