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에단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もえだん

서클 D.N.A.Softwares에서 제작해 2005년부터 판매한 동방 프로젝트 2차 창작 슈팅 게임.

이름은 영어 단어장 모에땅[1]에서 따 왔다. 따라서 타이틀 이미지나 캐릭터 컨셉 등도 모에땅과 상당히 비슷하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메인 화면에도 등장하는 플랑드르 스칼렛 1명.


2. 상세[편집]


탄막 학습 게임을 모토로 삼고 있으며, 따라서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스토리 모드, 프리 플레이 모드, 리플레이 모드 등을 지원한다.

스토리 모드는 마치 동방영야초의 스펠 프랙티스처럼, 여러 스펠들 중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하는 방식. 번호 순서대로 하라는 법은 없으나, 번호가 높을수록 난이도도 상승하는 듯. 제한 시간 내에 적을 격추시킬 경우 은메달을 주고, 제한 시간 동안 버티기를 하면 금메달을 준다. 물론 두 경우 모두 클리어에 성공한 것으로 간주하며, 리플레이 저장도 가능.

프리 플레이 모드는 플레이어 수, 봄 수, 스펠 등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 스펠은 2개까지 집어넣을 수 있으며, 같은 스펠을 중복해 넣어도 되고, 다른 스펠을 섞어도 된다. 어떤 경우에든 두 개의 스펠은 한꺼번에 발동. 기본스펠이 쉬운 게임이지만 이걸 이용해서 상상 이상의 변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일정 개수 이상의 스펠을 획득할 시 숨겨진 웹페이퍼를 출현시켜 모을 수 있는 등 소소한 재미도 있다.

여담이지만 연습 상대로 등장하는 앨리스 마가트로이드가 보여주는 패턴중에 배틀 가레가 블랙하트 시리즈의 상징이라고 볼수있는 와인더 패턴을 구사한다! 원작과는 달리 이른바 흔들기 속도가 느린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4:50:00에 나무위키 모에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국에 얼짱 마법소녀의 엽기 영단어라는 괴이한 제목으로 번역되어 출판된 바로 그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