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시리즈/메인 테마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메인 테마를 정리한 문서.

보통 영웅의 증표가 메인 테마곡이라는 인식이 있으나, 사실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각 넘버링 시리즈 마다 메인 테마곡이 다르다. 영웅의 증표는 몬스터 헌터 1의 메인 테마곡이였으나 곡 자체가 시리즈의 테마곡으로 변한 케이스.

특이점으론 이런 메인 테마는 오직 넘버링 타이틀 에 있다는 점이다. 즉 각 시리즈의 G 타이틀 이나 시리즈는 메인 테마곡이라 할만한 OST가 없다. 이런 시리즈들은 《영웅의 증표》나 기존 넘버링 타이틀의 테마곡이 사실상 메인 테마곡 취급.

크로스 시리즈에는 다소 특이하게도 엔딩곡인 《트라베르나》와 《냥데 해피 럭키데이!》가 사실상 메인 테마곡 취급 받기도 한다. 또한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는 《영웅의 증표》가 《영웅의 증표 MHXX.ver》로 다른 영웅의 증표와 달리 독자적으로 편곡되어[1] 등장하며 몬스터 헌터 라이즈 역시 《영웅의 증표 RISE. ver》로 편곡되어 등장했다. 크로스 시리즈와 비슷하게 라이즈 역시 《카무라 정화의 노래(カムラ祓え歌)》와 《용감한 사냥꾼(勇まし狩人)》[2]이 메인 테마 비슷한 취급을 받기도 한다.

예외로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또한 G급 타이틀임에도 메인 테마곡 《계승되는 빛》이 추가되었다.

각 시리즈중 높은 난이도의 몬스터들에겐 시리즈 별 테마곡의 루프/숏 버전, 혹은 편곡되어 들어간다는 전통이 있으며[3] 몬스터 헌터 트라이 부턴 메인 몬스터의 전투 OST에 각 테마곡이 편곡되어[4] 들어가는 방식이 사용되기도 했다.

2. 곡 목록[편집]



2.1. 몬스터 헌터[편집]



《영웅의 증표(英雄の証)》

몬스터 헌터의 테마곡이자, 몬스터 헌터 시리즈 자체를 상징하는 곡. 자세한 내용은 영웅의 증표 문서 참조.

영웅의 증표를 일부 루프 시킨 버전인 《최종결전(最終決戦)》은 라오샨룽의 최종 페이즈 OST이다.


2.2. 몬스터 헌터 도스[편집]



《강적에 대한 도전(大敵への挑戦)》

몬스터 헌터 도스의 테마곡. 설정상 강력한 미지의 몬스터인 고룡종이 첫 추가된 시리즈인 만큼 "강한 상대에게 도전한다" 라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다.

쉔가오렌의 2 페이즈 전투 OST이기도 하다.

몬스터 헌터: 월드에선 몬스터 헌터 도스의 메인 몬스터인 크샬다오라의 전투 OST인 《폭풍에 춤추는 검은 그림자:World version(嵐に舞う黒い影:World version)》 편곡 되어 들어가 등장하기도 했다.


2.3. 몬스터 헌터 트라이[편집]



《생명이 있는 자에게(生命ある者へ)》

몬스터 헌터 트라이의 테마곡, 이와타 사토루와의 대담인 《사장이 묻는다》에서 디렉터 후지오카 카나메가 한 언급에 따르면 "어머니" 의 느낌이 나는 곡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

라기아크루스의 전투 OST이자 고도 범용 OST인 《바다와 육지의 공진(海と陸の共震)》, 투기장 전투 OST인 《등을 맡기고(背中を預けて)》, 이블조의 전투 OST인 《건담한 악마(健啖の悪魔)》, 알바트리온의 전투 OST인 《울려퍼지는 빛나는 종소리(殷々たる煌鐘の音)》, 그란 밀라오스의 전투 OST인 《타오르는 망망대해(燃ゆる溟海)》에 편곡되어 들어갔다.


2.4. 몬스터 헌터 4[편집]



《여행길의 바람(旅立ちの風)》

몬스터 헌터 4의 테마곡, "해방감" 과 "속도" 를 컨셉으로 제작되었으며 무희가 몬헌어로 가사를 붙히고 편곡한 버전도 존재한다. #

다라 아마듈라의 2 페이즈 OST인 《역린에 거역하는 자(逆鱗に抗う者)》에 편곡되어 들어갔다.

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에서 선수단 입장시 나온 음악중 하나가 되었다. 우연히도 한국 선수단이 입장할 때 이 음악이 흘러나오는 중이었다.

2.5. 몬스터 헌터: 월드[편집]



《별에 이끌려(星に駆られて)》

몬스터 헌터: 월드의 테마곡, 월드와이드를 모토를 한 시리즈 답게 OST 또한 할리우드의 나쉬빌 스튜디오에 협력을 받았다고 한다. 다만 단순히 "할리우드 느낌" 이 아닌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느낌이 같이 느껴지게끔 제작되었다고 한다. #

조라−마그다라오스의 전투 OST인 《염암을 짊어진 용(炎巌背負いし龍)》, 네르기간테의 전투 OST인 《고룡을 위협하는 짐승의 이빨(古龍を脅かす獣牙)》, 제노−지바의 2 페이즈 OST인 《그것은 생명의 태동되리(それは生命の胎動たらん)》. 역전왕 네르기간테의 전투 OST인 《THE END OF THE WORLD》, 밀라보레아스 2페이즈 OST인 《무한의 용기를 가지고서(無限の勇気を持ちて)》 에 편곡되어 들어갔다.

2.6.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편집]



《계승되는 빛(継がれる光)》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메인 테마곡이자, 시리즈 최초의 G급(마스터 랭크) 타이틀의 메인 테마이기도 하다.

이베르카나의 전투 OST《장려함을 걸친 은반의 귀인(壮麗纏いし銀盤の貴人)》 , 안−이슈왈다의 1페이즈 OST 《대지의 노래로의 진율(大地の唄への震慄)》, 2페이즈 OST 《공화 한 송이(一幻華)》, 역전왕 이베르카나의 전투 OST인 《THE END OF ICEBORNE》, 밀라보레아스 2페이즈 OST인 《무한의 용기를 가지고서(無限の勇気を持ちて)》 에 편곡되어 들어갔다.

또한 특정 퀘스트 클리어 BGM인 《차가운 하늘에 울려퍼지는 개선가 (寒空に響く凱歌)》에도 들어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8:59:56에 나무위키 몬스터 헌터 시리즈/메인 테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G급 타이틀에 영웅의 증표가 편곡된 케이스는 더블크로스가 유일한 사례다. 크로스는 4 시리즈의 영웅의 증표를 사용했다.[2] 메인 타이틀에서 히노에와 미노토가 부르는 노래.[3] 크로스의 경우 사실상 메인 곡 취급 받는다는 《트라베르나》가 오스트가로아의 2차 페이즈 OST인 《나락의 요성(奈落の妖星)》에 편곡되어 들어갔다.[4] 이후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에 참전한 넘버링 타이틀이 아닌 포터블 시리즈, G급 시리즈의 메인 몬스터들은 각 시리즈의 주요 마을의 테마가 편곡되는 방식이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