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

덤프버전 :

파일:미디어펜 로고.jpg

1. 개요
2. 특징


1. 개요[편집]


미디어펜(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은 뉴스 사이트다. 자유주의, 시장경제 관련 주제를 주로 다루고 있다.


2. 특징[편집]


극단적인 주장을 담은 기사를 자주 올려 비판받는다. 특히 미디어오늘에서는 미디어펜이 2012~2013년까지만 해도 아니었지만 이제는 극우 칼럼니스트의 집합소로 변질되었다고 비판했다.

윤서인과 계약을 체결했던 언론사이다. @ 조두순 사건 희화화 만화 등으로 윤서인이 그린 만화로 인해 곤욕을 치렀다. # 하지만 최근 윤서인의 만화도 2021년 2월 2일 기준으로 마지막으로 송고하지 않는 등 미디어펜 기조상 변화가 보인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성제준이 객원 논설위원으로써 칼럼을 내며 미디어펜의 유튜브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사실 성제준은 대학생 신분임에도 지금껏 자신을 한국외대 졸업생이라고 속여 왔으며, 학력위조가 밝혀졌음에도 여전히 대학생 객원논설위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그러나 2020년 3월 이후로 성제준의 칼럼이 아예 올라오지 않고 있고 현 시점에서는 더 이상 그의 글을 실어주지 않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22:13:07에 나무위키 미디어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