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라 아즈사(제노그라시아)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07_3.gif

1. 개요
2. 작중 활약
3. 인간관계
4. 원작과의 관련


1. 개요[편집]


나이: 20세[1]
신장: 168cm
체중: 49kg
생일: 7월 19일
혈액형: O형
BWH: 86/57/84

아이돌 마스터 제노그라시아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쿠라이 토모.

하루카, 유키호를 비롯한 몬덴킨트의 아이돌 마스터를 관리하는 주임. 과거 네뷸러의 마스터였으나 네뷸러에게 거부당한 후 주임이 되었다. 에반게리온의 카츠라기 미사토와 비슷한 포지션. 하지만 역할은 정 반대로, 몬덴킨트 본사의 명령을 거부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몬덴킨트의 상층부 '그랜드 로지의 고양이'와 직접 연결이 있어 사실상 아이돌 팀을 감시하는 입장에 있다.

트리아비터의 키사라기 치하야와는 자매. 과거에 치하야와 함께 미슐링 플랜의 일환으로 아이돌과 인간을 융합하는 신체개조수술을 받아 그때부터 노화를 하지 않고 있으며 초인적인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다. 무술에도 뛰어나고 각종 총기류를 다루는데도 능숙하여 맨몸의 전투능력은 초인적이다.

하지만 치하야와는 다르게 본래부터 iDOL을 동경하는 입장이 아니었기 때문에 현재 자신의 신체를 반기는 것은 아닌듯하다. 미슐링 계획에 대해서도 시니컬한 태도를 보인다.

트리아비터 측의 리파 역시 아즈사의 유전자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2세대 미슐링 격인 존재이다.

그 외에 마사지가 특기이며 드라마 CD에서는 이걸로 유키호를 보내버린다.(?)

설정집의 프로필에서는 음악감상을 좋아한다고 쓰여 있는데 이는 치하야의 취미와도 동일하다.


2. 작중 활약[편집]


과거 치하야와 함께 텔로우 교수의 양녀가 되어, 똑같이 iDOL과 인간의 융합 연구를 위한 미슐링 플랜의 실험체가 되었다. 치하야와는 달리 임벨과 만났을 때는 두려움과 불안감을 느꼈으며, 서서히 실험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가는 것도 느끼고 있었다. 단지, 양아버지가 되는 텔로우 교수의 남편 카이엔 로우 교수에게 안도감을 느껴 카이엔 교수를 위해 자신의 몸을 연구에 바치기로 결심했다.

과거 회상에서는 카이엔 교수를 이성으로서 사랑했던 듯하며 키스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트리아비터가 몬덴킨트에서 이탈한 "여명의 자월" 사건에서 텔로우 교수가 카이엔 교수를 칼로 찌르는 것을 목격했고, 그 이후로 트리아비터에 대한 복수심으로 적대하게 되었던 듯.

성격적으로는 상냥하고 친절한 사람이지만 공사의 구분은 상당히 엄격하다.

자신에게 의지해오는 마코토를 냉정하게 대하여 거기에 원한을 품은 마코토가 트리아비터로 이적하는 계기가 되어버렸다.

20화 : 볼트리우스를 발사하여 아이돌 5체와 아이돌 마스터들을 거의 모두 죽일 뻔한 사쿠 히비키에게 항의하지만, 트리아비터를 저지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었냐는 대답에 입을 다물고 만다.

22화 : 상층부와 연결되어 있어 아이돌 과의 해산 뒤에도 지부에 잔존한다. 죠셉 신게츠에게 목숨을 소중히 하라는 말을 듣게 된다.

24화 : 트리아비터의 지도자 텔로우의 암살을 위해 트라아비터 본부에 단신으로 잠입한다. 그 직전에 실험체였던 자신을 인간으로서 대해주었던 죠셉 신게츠에게 인간과 아이돌의 미래를 열어가라고 부탁하며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정보를 남기게 된다. 앞을 가로막는 리파를 살해하고 자신을 분해하여 임벨과 융합하려는 준비를 하던 치하야와 마주치게 된다. 치하야가 하려는 짓은 무의미하다면서 시스템을 파괴하고 모든 것을 끝내려 하지만 유키호에게 저지된다.[2]

하지만 유키호가 아즈사에게 총을 겨누는 것을 본 마코토가 유키호를 덮치고, 유키호는 오발을 내서 치하야에게 치명상을 입힌다. 치하야가 죽어가면서도 자신의 의지를 버리지 않는 것을 보고 마코토에게 유키호를 자유롭게 놔주라고 한다. 마코토와 오해를 풀고 죽음을 각오하여 마코토에게 자신의 의지를 남긴다.

여러 명의 리파 시리즈와 마주쳤다가 그들을 따돌리고 양어머니 텔로우에게 미슐링 플랜은 실패했으며 그저 환상에 사로잡힌 어리석은 인간을 만든것 뿐이라며 텔로우를 살해하려다가 카라스에 의해 중상을 입으며 카라스의 목적을 들은 이후 자신도 똑같다는 이야기를 듣게되며 그후에 본부의 변형에 휘말려 사망한다.

그 후의 시간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CD에서는 저승에서 치하야와 화해하며 리파들의 싸움과 마코토의 행동에 어이없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3. 인간관계[편집]


키사라기 치하야와는 자매. 본명은 '키사라기 아즈사'. 이 때문에 외모가 상당히 닮았다. 하지만 길이 어긋난 나머지 현재는 완전히 적대하는 관계가 되어버렸다. 적대하는 관계가 되기전에는 치하야에게 아즈사 언니라고 불렸지만 적대하게 된 후에는 아즈사라고만 불리다가 저승에서 화해한후에는 다시 아즈사 언니라고 불린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미우라로 개명한 건 여명의 4월 사건 이후.

키쿠치 마코토와는 어린 시절부터 룸메이트였다. 그 때문에 마코토에게는 언니처럼 여겨지는 존재. 하지만 자신은 마코토에게 벽을 쌓고 있으며, 마코토를 이용하는 측면도 있었다. 결국 마코토를 멘붕시킨 것이나 다름없으니 말이다. 사실 아즈사 본인이 네뷸러를 타지 못하게된것을 납득하지 못한것과 트리아비터에 대한 복수심이 폐해이다. 이것만 없었으면 정상인과 다름없는 마음을 가졌을 수도 있다.


4. 원작과의 관련[편집]


원작의 미우라 아즈사와는 외모 외에는 닮은 바가 전혀 없다. 나이스 바디의 소유자인건 게임판과 똑같다.

왠지 치하야와 자매 설정이 되어버렸다.설마 머리색 같다고 대충 끼워맞춘 건가. 사실 원판에서도 머리색과 긴 머리가 치하야와 겹쳐 그 곳을 보지 않는 사람들한테 자주 혼동되는 편이었는데, 이게 반영된 듯 하다. 결국 원작에서도 나중에 아즈사가 머리를 단발로 자르면서 확연히 구분된 걸 생각하면 더더욱.

제노그라시아 판 아즈사는 아즈사 팬들에게는 제노그라시아 판 치하야 이상으로 이미지 망가뜨렸다고 까이는 캐릭터다. 굳이 본래 아즈사 팬이 아닌 사람이라도, 아군의 상관 포지션임에도 마코토에게 차갑게 대하다보니 결국 마코토가 적대화 하는데 크게 일조했고, 치하야와 자매 설정임에도 죽고 죽이는 험악한 관계. 양아버지와 불륜을 저지른 막장 드라마 같은 설정 때문에 싫어하는 상당히 싫어하는 사람이 많다. 거의 카츠라기 미사토의 짝퉁 같기도 하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4:00:41에 나무위키 미우라 아즈사(제노그라시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실제 나이는 51세[2] 검은 복장의 아즈사, 하얀 복장의 치하야, 꿈을 부정하는 아즈사, 꿈을 이루려는 치하야, 아이돌과 인간의 융합을 부정하는 아즈사, 아이돌과 인간의 융합을 긍정하는 치하야 등을 통해 24화에서 이 둘의 대립이 극에 달했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