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와미야역

덤프버전 :


((かわ(((えき
Mikawa-miya Station


파일:JRC_Wlogo.svg
JR 도카이
미카와미야역
토요하시 방면
미카와오츠카
← 3.1 km
파일:JRC-CA.svg
도카이도선
(CA46)

기후 방면
가마고리
2.3 km →



다국어 표기
일본어
三河三谷
(みかわみや)
영어
Mikawa-miya
주소
아이치현 가마고리시 미야초 우에노 13
愛知県蒲郡市三谷町上野13
역 운영기관
도카이도선
파일:JR 도카이 로고.svg
개업일
1929년 7월 3일
노선거리표
도쿄 방면
미카와오츠카
← 3.1 km
도카이도 본선
미카와미야
고베 방면
가마고리
2.3 km →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600px-%E4%B8%89%E6%B2%B3%E4%B8%89%E8%B0%B7%E9%A7%85%E9%A7%85%E8%88%8E.jpg
역사

1. 개요
1.1. 미야온천
1.2. 환승 교통
2. 승강장
3. 인접 정차역



1. 개요[편집]


일본 아이치현 가마고리시에 위치한 JR 도카이 도카이도 본선의 역이다. 가마고리역 관리하의 무인역이다. 표는 대합실의 무인판매기(버튼식)를 이용해 구매하면 된다. 정말 시골에 있는 오래된 역이라, 역사의 규모도 정말 작을 뿐더러 플랫폼 기둥이 전부 목재로 되어있다. 상대식 플랫폼으로 지상육교를 통해 반대편 승강장으로 넘어갈 수 있다.

역 주변은 가마고리시의 시가지로서, 전형적인 주택가. 대체로 통학수요가 대부분이다. 역은 남쪽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북쪽과는 지하인도로 연결된다.

바닷가와도 인접해 대형 수산시장 겸 마트가 입지해 있는데, 이 곳의 해산물로 만든 요리가 꽤 유명하다. 그 외에 미야 아동관, 가마고리시 동부시민센터, 가마고리 호텔, 훼미리마트, 로손스토어100 등이 있다.

라구나텐보스와 가장 가까운 역이긴 하나, 라구나텐보스 셔틀버스는 가마고리역만 오가므로 주의.
라구나텐보스 일대에 미야온천이 있고, 라구나텐보스 자체도 호텔을 3개 가지고 있으며 그 외에도 몇몇 숙소가 미야온천 주변에 존재한다.

1.1. 미야온천[편집]



역에서 약 2km 거리에 관광지 '미야온천#'이 있다. 가마고리시의 유명 온천지역 중 하나이며, 연 60만명의 관광객의 찾는다. 2023년 4월 현재 미야온천으로서 홈페이지에 등록한 숙소는 5곳. 각각의 숙소가 종류가 다른 온천수를 취급할 수 있어 숙소마다 다른 온천의 느낌을 접할 수 있다. 4종류의 온천수가 있으며 함유성분에 따라 분류된다.

미야온천은 상대적으로 면적이 작고, 도심지와의 교통편이 좋지 않은 관계로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를 타개하고자 미야온천숙소 여지배인들이 연합체를 만들어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연합회 측에서도 이를 세일즈포인트로 삼고 여지배인들을 각 호텔의 트레이드마크로 내세우는 마케팅 전략을 삼아온다. 이것이 반응이 꽤 좋아서 교외에 있는 작고 한적한 온천관광지임에도 꾸준히 손님들이 찾고 있다.

의외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오사카-도쿄를 잇는 코스에 많이 들르기도 했... 는데 COVID-19 시기에 폐업. 이 지역 호텔중 인바운드 장사를 하던 여관은 사해파(三谷温泉四海波,蒲郡市三谷町南山1-96)가 대표적이었는데 그렇게 수준이 있는 곳은 아니어서 평가는 좋지 않았다. 다만 주변에 꽤 준수한 규모와 수준의 다른 온천호텔도 많이 있기 때문에 중국인 관광객이 줄어들고 나서는 내수로도 여전히 명맥이 유지되고 있다.
오사카-도쿄라는 표현이 의아할 수 있는데, 이 주변이 오사카와 도쿄의 대략 중간쯤 위치에 속한다. 감각적으로 도카이도 신칸센의 실주행거리로 보면 도쿄-신오사카(515.4km)의 중간은 하마마츠와 토요하시 중간 어디쯤이 되지만 여기 정도면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 중국 관광객이 도쿄를 최종목적지로 하더라도 간사이 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광버스가 다니곤 했다.

한국에서 가려면 대체로 나고야에서 출발할 수 있다. 나고야역에서 본선 열차를 타면 도착할 수 있는데 역이 역이니만큼 배차간격이 편리하지 않고 잘못해서 시간을 놓치면 보통열차를 타야하는데 전역정차다보니까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린다. 미카와미야역에서 하차하면 대부분의 숙소가 송영버스를 운행중이므로 이 편을 타고 숙소까지 갈 수 있다. 여러 대의 송영버스가 같은 정차지에서 대기하므로 꼭 운전사에게 숙소를 묻고 탑승해야 한다. 단 숙소 주변은 정말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나고야에서 렌터카를 이용해서 도착하지 않는 이상은 주변과의 교통이 매우 불편하다는 단점은 감수해야 한다. 호텔 프런트에 부탁하면 택시를 불러주긴 한다.



1.2. 환승 교통[편집]



역에 연결되는 도로도 좁은 시내도로다. 따라서 미야온천지구에 있는 온천숙소에서 운영하는 송영버스가 많이 대기하고 있다. 온천지역도 규모가 크지 않다보니 대체로 송영버스들도 다마스 보다 약간 큰 크기에 불과하다. 다만 숙소에 따라서 송영버스가 운영하는 시간은 극히 제한되므로 주의. 만약 택시로 목적지 접근할 생각이라면 항상 몇대정도는 택시가 있는 가마고리역에서 타는게 낫다. 라구나텐보스의 셔틀버스도 가마고리역에서 있으므로 주의.

메이테츠 노선버스는 25,26계통, 25계통이 있는데 각 노선별 평일에는 하루 3편 접근한다.
오오시마 쿠루린버스 가 운행하고 있으나 화,목,금,토 3편 운행한다.


2. 승강장[편집]


가마고리
1



2
미카와오츠카


상대식 승강장의 지상역으로 상하선 가운데에 중선이 있다.


3. 인접 정차역[편집]



신쾌속, 쾌속은 일부 열차만 시간당 1회 정도의 빈도로 정차한다.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4:54:51에 나무위키 미카와미야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