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병대식 훈련법

덤프버전 :

파일:external/static2.businessinsider.com/drill-instructor-yelling-marine-corps.jpg
090708-M-9842K-008
2009년 7월 8일 미 버지니아 주 콴티코 미 해병대 OCS 인디아 중대 훈련교관 Shawn D. Angell 해병대 중사.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Drill Instruction. 미국 해병대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훈육법이다. 굳이 미해병대 뿐만 아니라 전세계 육군, 심지어 특수부대 등에서도 해당 훈련법과 비슷한 매커니즘, 혹은 아예 모방한 훈련법을 채택하여 사용 중이다.


2. 상세[편집]


피훈육생(훈련병)에게 개인의 자유가 극히 제한되는 환경에서 교관(Drill Instructor)[1]의 혹독한 육체적/정신적 압박 등 으로 개개의 훈련병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인 배경과 무관하게 군기를 만들고 군인으로 만들어 내는 과정으로 이러한 훈육법은 보편적으로 신병들을 양성할 때 쓰는 훈육법이다. 교관들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따로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들이며 걸음걸이, 자세, 제스처를 전부 교육받는다.


위의 영상은 미 해병대 신병훈련 마지막 과정인 'The Crucible'을 마치고 거행되는 'Emblem Ceremony'의 한 장면이다. 해병대 군목(해군 군종장교)의 기도식으로 시작되는 이 예식에서 국기게양식을 하는 신병교육대대 기간병들의 절도있는 움직임을 보라. 이 'Emblem Ceremony'는 2박3일에 걸쳐 54시간 연속으로 실시되는 'The Crucible' 훈련을 수료한 훈련병들에게 미 해병대의 문장인 지구본과 독수리, 닻(EGA)을 수여하는 의식으로 이로써 훈병들은 정식 해병이 되는 것이다.

이라크전 초기에 미 해병대가 아닌 미 육군의 훈련에서도 이런 방법을 꽤 쓴다고 캐나다에서 한 인터뷰에서, 여러 탈영병들이 증언한 다큐가 있다. 자신의 이름은 무시되며 번호로만 불리고[2], 극한의 상황에 몰아넣은 뒤 "은 애인이며 적은 죽여야만 된다"는 세뇌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2013년 7월에 훈련소들 중 가장 힘들다는 포트 베닝 훈련소를 기갑 주특기로 졸업한 사람의 경험으로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훈병들에게 번호는 애초부터 부여되지 않으며, 풀 메탈 재킷에 나오는 식의 세뇌도 이뤄지지 않고, 그저 군인으로서의 프로페셔널리즘을 강조하며 훈련이 진행되는 편이라고 한다.[3] 그러므로 이 주장은 케바케로 걸러들을 필요가 있다. 군대여도 입소자마다 개개인의 능력, 훈련장소에 따라 체감이나 환경이 다를 수 있기 때문.

3. 기타[편집]



  • 만화 마린코 유미의 신병훈련소 파트가 이 과정의 여군 버전을 묘사하고 있다. 스토리 작가인 아나스타샤 모레노 본인이 실제로 해병대에서 복무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고증도 꽤 정확한 편.

[1] 미 육군의 경우 Drill Sergeant라 부르며 대한민국 해군대한민국 해병대의 신병 및 부사관후보생들의 훈련교관을 뜻하는 DI도 같은 단어.[2] 교도소의 재소자도 같은 방식으로 호칭한다.[3] 미 육군기초군사훈련은 총 다섯 곳에서 이뤄진다. 보병기갑 주특기 훈련을 담당하는 조지아주의 포트 베닝,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 여군이 훈련받는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포트 잭슨, 공병, 화학전 및 군사경찰 주특기 훈련을 담당하는 미주리주의 포트 레너드 우드, 그리고 포병 주특기 훈련을 담당하는 오클라호마주의 포트 실. 기갑 병과 전담 교육기관이자 미국 최대의 금 보관소로 더 유명한 켄터키주의 포트 녹스. 남자의 경우 한 기지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후 주특기 훈련을 위해 다른 기지로 이송될 수도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7:05:23에 나무위키 미해병대식 훈련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