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서니

덤프버전 :







파일:민쩌미로고고.png
쩌미네 가족 가계도

[ 펼치기 · 접기 ]
친할머니
친할머니
외할머니
외할머니*

아버지
민현치
어머니
영미서
사촌
민예민
남동생
민일
민쩌미
언니
민서니
부계 혈족
모계 혈족
밑줄 : 작중 시점에서 고인
* : 뮤지컬 한정 등장인물
※ 가계도는 민쩌미를 기준으로 작성됨.


민서니

파일:민서니2021.jpg
내 웃음소리가, 이상해?

성별
여성
나이
17세[1]
학교
쩜by쩜 고등학교
학력
쩜by쩜 고등학교(재학)
혈액형
AB형[2]
좋아하는 것
재니와 수다떨기, 그림그리기, 먹기[3], 제육볶음, 삼계탕[4], 공포영화[5]
싫어하는 것
한사랑, 쩌미가 자신의 옷에 얼룩을 묻히는 것, 쩌미가 옷을 뺏어입는 것
MBTI
ESFJ
별명
예서[6], 착한 사이코, 윷서니[7]
가족
엄마 영미서
아빠 민현치
여동생 민쩌미
남동생 민일
1. 개요
2. 상세
2.1. 어록
3. 인간관계
4. 작중행적




1. 개요[편집]



파일:민쩌미서니.jpg

겉모습에 속지마라 4...2...코...

민쩌미의 등장인물. 이름은 실제 민쩌미의 언니의 이름 '박지'에서 따왔다.

2. 상세[편집]


삼남매중 첫째이자 고등학교 1학년이며, 민쩌미의 언니, 민일의 큰누나이다.

착한 사이코라는 소개답게, 이중인격의 소유자로, 평소엔 상대에게 불만 하나 못 말할 정도로 소심한 편이지만, 정말로 개빡치면 사이코패스가 된다.[8]

똥손인 다른 가족들과는 달리 금손이여서 그림을 마우스로 그려도 굉장히 잘 그린다.

겁은 많지만 공포영화를 좋아해서 보고 난 후 그 이후로 화장실 갈 때마다 쩌미를 끌고 간다(...)[9]

알람을 1분 단위로 맞춰놔도 울린 걸 모를정도로 잠이 많다. 방학 전에 생활계획표를 빼곡하게 적어놨었으나,[10] 현실은 가족들이 오후 2시 정도에 일어날 것 같다고 확신체로 말했으면 말 다했다. 결국 본인 말에 따르면, 계획표를 지키지 못했다고 한다.

웃음소리가 특이한 편인데, 숨을 내뱉는 게 아니라 숨을 들이마시면서 웃는다.[11][12]

멘탈이 약하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사를 굶으려고 했으나, 그날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메뉴가 저녁인 걸 보고 멘탈이 흔들린다. 그래도 꿋꿋이 버티지만, 쩌미와 일이에게 잠결에 피자로 유혹을 당해서 결국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만다. 그래서 개복치 멘탈이라는 별명도 있었다.

혈액형 관련 에피소드에 따르면, 혈액형 검사를 할 때마다 문제가 생겨서 자신의 혈액형을 초중고 시절마다 다 다르게 알고 지냈는데, 초등학교 때는 O형으로 알고 살아서 흔히 말하는 O형의 특성처럼 사교적이고 활발한 그야말로 인싸이더였다고 한다. 그러다, 중학교에 입학해서 재검사를 했는데, 그 때는 A형으로 나와서 그 이후로 하고 싶은 말 한마디 못할 정도로 소심한 성격이 되었고, 고등학교 1학년 때 과학실에서 한 실험에서는 AB형이 나왔고, 그 이후 지금의 '이중인격 싸이코' 성격이 만들어 졌다. 즉 혈액형 검사결과가 2번이나 잘 못된 것이고, 그 결과에 맞춰 서니의 성격이 바뀐 것.[13][14] 후에 헌혈할 때 AB형이 나와 과학시간에 나온 결과가 맞는 것으로 판명났다. 이 때 또다른 사실이 나왔는데, 중학교 시절에 쩜바쩜 중학교 교복을 입고 있었다.


2.1. 어록[편집]



방만들었어 들어오세요 다들~


민쩌미: 방제뭐야?

민서니: 쩌미바보


내 웃음소리가 이상해? ~힉힉힉힉힉~


나 다이어트 중이야.[15]


나 다이어트 중인데 자꾸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거릴..!!!![16]


민쩌미~~!!!!!!!!!!!!!!!



3. 인간관계[편집]


서니의 여동생. 두 살 차이로 평소에 사이는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싸울 때는 서로 자존심을 세우며 싸우는 그야말로 현실자매.

네 살 차이 남동생. 나이 차이가 쩌미보다 더 나는만큼 놀림당하기는 하지만, 싸우지는 않는다.

서니의 엄마. 서니가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굶식하려고 할 때 먹고 빼라며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제안했다.

서니의 아빠. 같이 게임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서니의 베프. 기본적으로 말할 때 필터링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서니가 이를 악무는 경우가 많다.

재니의 남동생이자 일이의 친구. 재니와 친구인 만큼 대니와도 친분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다. 대니는 서니를 친구 누나 정도로 대한다.

민일의 친구. 처음 만났을때 무례하게 자신의 웃음소리를 지적해 사이가 많이 나빠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민일의 괴롭힘 사건으로 사이가 나아진 것으로 보이나 사랑이는 민서니와 민쩌미를 도우려 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친해졌다고 볼순 없다.

그 민일이 괴롭힘 사건의 주인공이다. 민일이와 같은 쩜by쩜 초등학교며 일진이다.


4. 작중행적[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7:42:51에 나무위키 민서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23년 기준으로 2007년생.[2] 첫검사 때는 O형이 나와서 초등학교 때까지 그렇게 알고 지냈으나, 중학교 때 A형이 나왔고, 고등학교 과학시간에 한 실험에서 AB형이 나왔다. 여담으로, 검사를 할 때마다 서니의 성격이 바뀌었다(...) 서니의 또라이같은 성격은 고등학교 이후에 만들어진 것. 그 이후 쿠키영상에서 헌혈을 할 때 혈액형 검사를 했는데 AB형으로 나온 것을 보면 AB형인 게 확실. 실제 민쩌미의 언니도 AB형이라고 한다.[3] 음식 중에서 피자를 가장 좋아한다.[4] 삼남매 중 유일하게 보양식을 좋아한다.[5] 정작 보면 되게 무서워한다. 한동안 화장실을 혼자 못 갔다.[6] 니의 줄임말. 동생들이 서니가 다이어트하면 예민해진다고 예서라고 놀린다.[7] 겜쩜하네 윷놀이 영상에서 윷이 많이 나와서 윷+민서니='윷서니'로 불린다. 이 영상 참고[8] 쩜바쩜 7화에서 초면에 무례하게 자신의 웃음소리를 지적한 사랑에게 단 둘이 있을 때 웃음소리 만으로도 싸이코처럼 내쫓아 버리고, 뒤이어 사랑이를 찾으러 온 대니까지 울려버린다.[9] 이 영상에서 알 수 있다.[10] 재니는 잉크만 버렸다고 깠다. 애초에 짠 계획이 무리한 계획이라 실천하기 어려웠다. [11] 물론 창작물에서만 이렇게 웃는 게 드물뿐이지 현실에서는 서니처럼 웃는 사람도 많다, 그리고 민쩌미 언니 박지선이 실제로 그렇게 웃는다고 한다.[12] 여담이지만 민쩌미 본인피셜 영미서와 더불어 연기하기 편한 캐릭터가 민서니라고는 하는데 이 특유의 숨을 들이마시는 웃음소리 때문에 둘중에서 비교를 한다면 영미서가 연기하기 더 편하다고 한다.[13] 이에 대해 쩌미는 '체인지 블러드' 사건이라고 명명했고, 우리가 혈액형별 편견에 성격을 맞춰가게 되는 것같다고 고찰했다.[14] 검사결과가 O형과 A형으로 잘못 나왔으면 Cis-AB형일 가능성도 있지만, 그런 언급은 일체 없었다. 무엇보다 Cis-AB형이면 부모님 중 한명이 혈액형을 잘못 알고있었다고 해도 동생인 쩌미가 O형인 게 말이 안되기 때문에 아닌 듯.[15] ~맨날 이런다. ~[16] 만쩜토크 아이스크림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