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가스

덤프버전 :

1. 인명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2. 베네수엘라 라과이라 주의 옛 이름


1. 인명[편집]


Vargas. 스페인어권, 포르투갈어권의 인명. 유래는 불분명하지만 '으로 엮은 지붕'을 의미하는 말에서 유래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1.1. 실존인물[편집]



1.2. 가상인물[편집]



1.2.1. 천공의 에스카플로네의 등장인물[편집]


행성 가이아의 존재하는 나라 중 하나인 파넬리아의 장군으로 반 파넬리아의 검술 스승이자 상담역 같은 인물이다. 그리고 오래 전 가족을 잃고 도적생활을 하던 알렌 셰자르를 갱생시키고 검술을 가르쳤다.

자이바하 제국이 침략해왔을 때 거대한 대검을 들고 자이바하 제국의 용격대가 탄 가이메레프, 알세이데스의 검격을 막아내고 팔을 베는 엄청난 무력을 보였다.[1] 그러나 결국 다른 알세이데스의 칼날에 죽는다. 죽어가면서 반에게 올바른 왕이 되달라는 유언을 했다.

이걸 눈앞에서 생생하게 본 반은 잊지 못하고 나중에 디란두 앞에서 그의 휘하 용격대를 죄다 박살내면서 이건 바르가스의 몫!이라고 분노어린 포효를 질렀다.

만화판에서는 시안이라는 친 딸이 있어, 반과 히토미의 여행에 동행한다.


2. 베네수엘라 라과이라 주의 옛 이름[편집]


파일:바르가스 주기.svg
Vargas.

베네수엘라의 북쪽 해안에 접해있는 작은 주로 인구는 약 33만명. 주도인 라과이라(La Guaira)에 대부분의 인구가 산다.

2019년 6월 14일부로 주명이 주도 이름을 따라 라과이라(La Guaira)로 변경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12:30:29에 나무위키 바르가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솔직히 이건 이 동네 기준에서 봤을때 '정말 인간이 맞나?' 싶을 만큼 엄청난 무력이다. 현실과 비교해 봤을 때 신체 능력이 거의 차이가 없는 에스카플로네 세계관에서 어지간한 성인 몸보다 큰 검을 휘두르고, 최소 5m는 넘어가는 강철 거인과 대등하게 겨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