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운스볼/월드/오베론

최근 편집일시 :



파일:바운스볼 로고.png
바운스볼 월드

35



36



37

미란다

오베론

판도라
1. 상세
2. 공략
2.1. 스테이지 1
2.2. 스테이지 2
2.3. 스테이지 3
2.4. 스테이지 4
2.5. 스테이지 5
2.6. 스테이지 6 (T)
2.7. 스테이지 7
2.8. 스테이지 8
2.9. 스테이지 9
2.10. 스테이지 10 (T)
2.11. 스테이지 11
2.12. 스테이지 12
2.13. 스테이지 13
2.14. 스테이지 14
2.15. 스테이지 15
2.16. 스테이지 16
2.17. 스테이지 17
2.18. 스테이지 18
2.19. 스테이지 19 (T)
2.20. 스테이지 20
2.21. 스테이지 21
3. 총평
4. 기타


1. 상세[편집]


어려운 스테이지: 6, 14, 17, 20, 21
대부분이 언젠가는 나오리라 예상했던 사선, 상하 직진 장치가 추가되었다. 즉 플랑크에서 나왔던 8방향 룰렛에서 각각이 8개로 분화하고 일반 직진과 같이 중간에 직진운동을 저지할 수 있는 구조.

36-15스테이지부터 오베론 스테이지의 진가가 드러나는데, 먼저 순간이동 아이템 사용 타이밍이 어려운 편이다. 또한, 15단계의 하단 부분에 보면 깜빡이 발판을 타고 이동해야 하는 부분도 있는데, 이 역시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다. 발판이 나타나는 순서를 다 외워야 한다. 이걸 보고 록맨 시리즈의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발판 기믹이 생각난다는 사람도 있다.


2. 공략[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바운스볼의 36번째 월드 오베론의 정보와 공략 등을 서술하는 문서이다. 이 문서에는 공략이 모두 쓰여져 있기에 이 월드를 지났거나 앞으로 바운스볼을 할 생각이 없거나 정말 못 깨겠다 싶을 때만 보자. 정말 자기 힘으로 깨고 싶다면 이 문서를 보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2.1. 스테이지 1[편집]


자석 블록으로 대각선 직진기를 끌어당긴 뒤 별을 먹어준 후 내려가서 별을 먹으면 끝. HARD에서는 가시가 추가되었다.


2.2. 스테이지 2[편집]


레이저 상자를 피해 대각선 직진기를 이용하여 별을 먹어주면 된다. 다만 소멸 블록이 있기 때문에 점프 아이템을 사용하여야 한다.


2.3. 스테이지 3[편집]


직진기를 타고 포탈로 이동한 뒤 가시를 피한 후, 일회용 상승 블록과 소멸 블록을 밟은 뒤 분홍색 레이저를 피해 위로 올라간 뒤, 아래로 가는 직진기를 타고 가서 별들을 먹은 후 다 먹었다면 대시 아이템을 사용해서 무지개 별을 먹은 뒤 노란색 별들을 먹으면 끝.


2.4. 스테이지 4[편집]


대각선 직진기를 밟고 간 뒤 대시 아이템을 사용한다. 그리고 위로 올라가서 자석 블록으로 전동 블록을 끌어당긴다. 밑으로 내려가 전기 스위치를 끈 뒤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별을 먹는다.


2.5. 스테이지 5[편집]


체크메이트 아이템을 먹은 뒤 밑으로 내려가 자석 블록으로 블록을 끌어당긴 뒤 검은색 사각형 워프 블록으로 들어가 자동 직진 이동기를 밟고 빨리 체크메이트 아이템을 사용한 뒤 8방향 발사대를 타고 북서쪽으로 가 별을 먹는다. HARD 모드에서는 레이저 상자를 피해 별 스위치를 켜야 한다.


2.6. 스테이지 6 (T)[편집]


대시 아이템을 먹으며,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위로 올라가 왼쪽으로 더블터치하여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간 뒤 대시 아이템을 사용하여 블록에 착지한 후 타이밍에 맞게 무지개 별들을 먹은 뒤 노란 별 두 개를 먹으면 된다. HARD 모드에서는 분홍색 레이저를 피해 하강 블록을 떨어뜨려 별 스위치를 활성화시킨 후 타이밍에 맞게 노란 별을 먹으러 가야 한다.


2.7. 스테이지 7[편집]


자유 대시 아이템을 먹으러 간 뒤, 왼쪽으로 가서 자유 대시 아이템을 사용한 후 초록색 블록 스위치를 켠다. 그리고 자유 대시 아이템을 먹으러 간 뒤에 상승 블록을 밟고 끈끈이 블록 위로 올라간 뒤 자유 대시 아이템을 사용하여 위로 올라간다. [1]3칸 점프를 한 후 8방향 발사대를 타고 남서쪽으로 간 뒤 파란 낙석을 피해 별을 먹는다.


2.8. 스테이지 8[편집]


상 직진기를 이용하여 가시를 피해 별들을 먹어준 뒤 이동하여 별을 먹으면 된다. HARD 모드에서는 간격이 줄어들었으므로 주의.


2.9. 스테이지 9[편집]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간 뒤 별들을 먹고 직진기를 타고 가다 대각선 직진기에 착지한 후 별들을 먹고 직진기를 타고 하강 블록을 떨어뜨린 후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간 뒤 별들을 먹고 수직하강하여 별들을 먹는다. 그리고 대각선 직진기에 탄 후 위로 올라간 뒤 직진기를 타고 별을 먹는다.


2.10. 스테이지 10 (T)[편집]


32-15와 마찬가지로 10스테이지는 반자동맵이다. 그리고 언더월드 1에 버금가는 역대 최하의 난이도이기도 하다. 처음 이동과 끝 이동만 유저가 하면 된다. 맵 에디터에 허구한 날 올라오는 허접한 자동맵하고는 차원이 다르다.[2] 이 맵은 유일하게 이지와 하드의 차이가 없는 맵이기도 하다. 단순히 난이도가 같은 게 아니라 오브젝트 배치가 완전히 똑같다.[3]


2.11. 스테이지 11[편집]


다양한 모드로 되어 있지만 상 직진기를 타고 별들을 먹되 가시를 피해야 한다. [4]그리고 직진기를 타고 무지개 별들을 먹는다.


2.12. 스테이지 12[편집]


소멸 블록과 일회용 상승 블록을 밟고 단칸 이동기를 조정해준다.[5] 자석 블록으로 파란색 레이저 블록을 끌어당긴 후 대시 아이템을 사용하여 밑으로 가서 무지개 별 하나를 먹은 뒤 8방향 발사대에 타고 북서쪽으로 가서 직진기를 타고 파란색 포탈로 가서 별들을 먹는다.


2.13. 스테이지 13[편집]


어드벤처 스테이지. 각자 직진기를 이용하여 초록색 블록 활성화, 주황색 블록 활성화, 전기 스위치/소멸 블록 제거, 자동 직진 이동기 이동 등을 한 뒤에 왼쪽으로 직진하는 직진기를 타고 가서 점프 아이템을 먹은 뒤 검은색 사각형 워프 블록으로 이동하여 상승 블록을 타고 점프 아이템을 사용하여 별을 먹으면 된다. 대각선 왼쪽 아래로 가는 직진기와 아래로 가는 대각선 직진기는 밟지 않아도 된다. 참고로 이지모드의 상승 블록이 하드모드에선 위로 가는 직진기로 바뀌어서 깨기 매우 어렵다.


2.14. 스테이지 14[편집]


직진기들을 타고 간 뒤 소멸 블록과 일회용 상승 블록을 밟은 뒤에 직진기를 타고 가다 자석 블록을 밟는다. 그리고 분홍색 포탈로 들어가 4방향 발사대에 탄 뒤 위쪽으로 올라간 뒤 하강 블록을 밟고 아래로 내려간다. 자석 블록으로 하강 블록을 끌어당긴 뒤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 직진기를 타고 우측으로 가다가 4방향 발사대에 안착한 후 위쪽으로 가서 다시 직진기를 타고 별들을 먹는다.


2.15. 스테이지 15[편집]


우선 아래로 내려가서 엇박으로 켜지는 파란색 깜빡이 블록을 지나가야 한다. 대시 아이템과 점프 아이템을 이용할 것. 점프 아이템은 막판에 사용하여 무지개 별들과 노란 별을 먹는다. 그리고 체크메이트 아이템을 사용한 뒤 직진기를 이용하여 별을 먹은 뒤 체크메이트 아이템을 사용한 뒤 마지막 별을 먹으러 가면 된다.


2.16. 스테이지 16[편집]


소멸 블록을 밟은 뒤 상 직진기를 타고 왼쪽에 있는 별, 오른쪽에 있는 별, 각각 4번이나 작업하면 된다. 직진기를 타고 가시를 피해 별들을 먹은 후 직진기를 타고 감전기를 피해 다시 직진기를 타고 가면 된다.


2.17. 스테이지 17[편집]


대각선 직진기를 이용하여 별을 먹다 다음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가서 별을 먹는 형식이다. 마지막에 아래로 내려가 8방향 발사대를 타고 오른쪽으로 가서 별을 먹으면 된다.


2.18. 스테이지 18[편집]


직진기의 속도가 빨라 가시에 터질 수 있으니 주의. 이 스테이지는 패턴을 외우면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2.19. 스테이지 19 (T)[편집]


대각선 직진기를 빠른 터치로 이동한 후 자동 직진 이동기를 밟은 뒤 대시 아이템을 사용해 다시 밟고 지나간 뒤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가다 점프 아이템을 사용한 후, 다시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가서 대시 아이템을 사용하고 난 뒤 대각선 직진기를 타다 터치 한 번 한 뒤 아래로 가는 대각선 이동기를 탄 후 파란 낙석을 피해 별을 먹으면 끝.


2.20. 스테이지 20[편집]


어떤 면에서는 21스테이지의 클리셰인, 수직 하강의 안티테제이기도 하다. 웬만한 월드의 21스테이지들은 아래로 내려가면서 별을 먹는 수직 하강 식이지만, 이 스테이지는 그 반대이다. 수직으로 올라가면서 별을 먹어야 한다

위쪽으로 직진하는 장치를 타고 점프 아이템을 써서 그 위에 있는 위쪽직진장치를 밟아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살짝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여 주어야 한다. 감을 잡으면 35-9에 비해 쉬운편.


2.21. 스테이지 21[편집]


21스테이지는 (20단계보다는 쉽지만) 쉬는 구간이 없어서 역시 난이도가 만만치 않다. 아래로 내려가는 직진기를 탄 뒤 빠르게 점프 아이템[6]을 사용하여 왼쪽으로 가는 직진기를 타다가 아래로 내려가는 직진기를 탄 뒤 점프 아이템을 사용한 후 대시 아이템도 사용하여 일회용 상승 블록을 밟고 간 뒤 대각선 직진기를 타고 가서 벽에 닿은 뒤 오른쪽으로 터치하여 위로 가는 직진기를 탄 뒤 왼쪽으로 가 직진기를 탄 뒤 검은색 사각형 워프 블록을 탄 후 대각선 직진기를 이용하여 별을 먹은 뒤 아래에 있는 별 세 개를 먹는다.


3. 총평[편집]


컨트롤 난이도의 정점 그 월드보다는 아니지만

이번 월드는 컨트롤이 상당히 요구되는 월드이다. 전 스테이지가 기본적으로 3칸 점프를 깔고 간다. 더구나 새로 나온 장애물의 특성상 맵에 쉬는 구간이 거의 없어서 가뜩이나 어려운 난이도를 더욱 괴악하게 만들었다. 그래도 퍼즐 난이도는 하락하였다.[7] 신 장애물 특성을 이용해서, 36-11스테이지처럼 위로 가게 만들어 놓고 그 위에 가시천장을 설치하거나, 사선 방향으로 놓고 정확한 타이밍에 끊어야 공이 터지지 않는 자비 없는 배치가 많다. 이 테크닉이 실제로 해 보면 매우 어렵다. 하지만 꼼수를 이용하면 난이도가 확 줄어버린다.


4. 기타[편집]


여담으로 발판이 지하 이후로 나오지 않던 회색 발판이며, 그림은 미란다 그림을 재활용하였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바운스볼/월드 문서의 r566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바운스볼/월드 문서의 r566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11:22:26에 나무위키 바운스볼/월드/오베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HARD 모드에서는 끈끈이 블록에 매달리다가 자유 대시 아이템을 사용한다.[2] 아무리 커스텀맵의 반자동맵들을 많이 플레이해 본 경험이 있더라도, 36-10스테이지의 설계를 보면 저절로 감탄사가 나올 것이다.[3] 원래 24-3과 같이 이지와 하드의 오브젝트 배치가 같다 해도 움직이는 속도가 다르게 되어 있었지만 이 맵은 똑같다.[4] EASY 모드에서는 파란색 레이저, 분홍색 레이저, 감전기, HARD 모드에서는 분홍색 레이저, 감전기, 가시[5] 하나는 분홍색 레이저를 막고 다른 하나는 레이저 프리즘 바로 밑에다 둔다.[6] HARD는 대시 아이템[7] 그렇다고 퍼즐이 아예 만만한 난이도만 있는 것은 아니다. 4스테이지 같은 경우 퍼즐 난이도가 그리 만만하지는 않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