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윤

덤프버전 :



박상윤

파일:유괴의 날 등장인물 박상윤.jpg

배우: 박성훈
생년월일

가족

직업
경찰공무원(형사)
소속
경기영인경찰서 강력1팀 형사
살인사건 담당 형사
[ 공식 홈페이지 인물 소개 ]
-
김명준을 쫓는 강력반 형사. 빠른 판단력과 냉철한 분석력으로 유괴 사건을 추적하던 중 새로운 진실과 뜻밖의 비밀을 마주하게 된다.




1. 개요
2. 포스터
3. 특징
4. 인간 관계
5. 작중 행적
5.1. 2화
5.2. 3화
5.3. 4화
6. 주요 대사
7. 기타
7.1. 방영 전 정보



1. 개요[편집]


ENA 수목 드라마유괴의 날〉의 등장인물. 배우는 박성훈.


2. 포스터[편집]



파일:유괴의 날 캐릭터 포스터(2).jpg

▲ 캐릭터 포스터


3. 특징[편집]


  • 담배를 끊기 위해 금연껌을 씹는다.[1] 반장 말로는 고집부리다 좌천당했다.

  • 형사로서의 끈기와 육감을 지니고 있기에 여러모로 뒤쳐져서 추적해야 하는 입장인데도 불구하고 빠르게 진실에 다가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렇기에 이 사건 자체가 무언가 본질적으로 이상하다는 위화감을 계속 느끼고 있다.


4. 인간 관계[편집]



5. 작중 행적[편집]



5.1. 2화[편집]


로희 부모 살인 사건에 대해 현장 수사를 하는 장면으로 처음 등장했다. 로희의 집을 수색하던 중 집 지하에 있는 은밀한 수술방을 발견한다. 이후 로희 부모의 주변 사람들을 탐문하고, 로희를 발견했다는 영인병원의 연락을 받고 곧장 병원으로 가 CCTV 속 명준과 로희를 발견한다.


5.2. 3화[편집]


CCTV를 본 후 병원에서 나오며, 로희가 명준의 팔을 먼저 잡아서 병원을 빠져나가는 모습에 의아함을 느낀다. 이후 서에 돌아가서 로희가 유괴되는 CCTV 장면을 계속 리플레이한다.

희애가 있는 영인병원으로 다시 가서 간호사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하고, 명준이 하루 전 병원에 다녀간 것과 희애 수술비 관련 상황을 듣게 된다.

이후 명준이 살던 집으로 가서 현장을 둘러보는 중 로희 부모의 살인을 단정 짓는 듯한 발언을 하는 정만에게 CCTV에서 명준은 집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으니 단정 짓지 말자고 말한다.

CCTV 및 제보를 통해 명준과 로희가 영인시를 벗어나 서울로 갔다는 사실을 확인하자 팀장에게 사건의 공개수사를 요청했다.

사건을 복기하던 중 명준에게 살인 전과가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5.3. 4화[편집]


살해 당한 최진태 원장에게 막대한 후원금이 들어왔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무언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후원자를 찾아갔다가 "뭔지 몰라도 유능한 의사가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엄청난 거라고 하니 거금을 후원했을 뿐이다!"라는 이해 안 되는 이야기를 들으며 최진태 원장에게 무언가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의심을 하기 시작했다.

최진태 원장의 아버지와 박철원의 아버지 의료 소송이 있었단 걸 확인하고 무언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마산까지 가보려고 했으나, 명준&로희에 대한 목격 정보를 듣고는 곧바로 추적에 들어간다. 이때 로희가 목격자를 속이기 위해서 일본어를 썼다는 사실을 듣고 역시 무언가 이상하다는 걸 확신하게 된다.

납치당한 로희를 구하려고 나서는 명준의 앞을 하필 이때 막아 섰다가 로희를 구하기 위해서 전력을 다하는 명준에 의해서 전부 쓰러지게 된다. 명준이 악착같이 누군가를 쫓아가는 모습을 보며 명준을 잡아서 물어 보자며 추적하다가 결국 놓치고 만다.


6. 주요 대사[편집]


아이가 김명준 손을 잡아채더라? 아이가, 김명준 손을 먼저 잡아 끌었다고.

- 3화, CCTV를 보고 나온 후 정만과 대화 中}}}


7. 기타[편집]



7.1. 방영 전 정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20:37:43에 나무위키 박상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방송이라 흡연이 나올 수 없지만, 담배를 피고 싶을 때 마다 못피거나 안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