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홍(2001)

덤프버전 : r20200302




박주홍의 역대 등번호
[ 펼치기 · 접기 ]

키움 히어로즈 등번호 57번
송성문(2017~2019)

박주홍(2020~)

현역


파일:키움박주홍.jpg
키움 히어로즈 No.57
박주홍(Park Ju-Hong)
생년월일
2001년 4월 16일 (23세)
출신지
파일:경기도 로고 소형 글자제외.png 경기도 파일:hanamlogo.gif 하남시
출신학교
경기 덕풍초 - 서울 건대부중 - 장충고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png 대한민국
신체
188cm, 92kg[1]
포지션
외야수
투타
좌투좌타
프로입단
2020년 1차 지명(키움)
소속팀
키움 히어로즈(2020~)
군복무
사회복무요원 입대 예정[2]
SNS
파일:홈페이지 아이콘.pn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png

1. 소개
2. 선수 경력
2.1. 아마추어 경력
2.2. 프로 경력
2.2.1. 2020 시즌
3. 플레이 스타일
4. 트리비아
5. 관련 문서



1. 소개[편집]


KBO 리그 2020년 신인드래프트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1차지명을 받은 선수다.


2. 선수 경력[편집]



2.1. 아마추어 경력[편집]


불과 1학년 때까지만 해도 평범한 외야수로 나오면서 주목은 받지 못 했고, 삼진 또한 꽤 많은 편이였는데...

2학년이 되자, 눈야구를 하면서 30볼넷을 얻어내는 동안 단 6개의 삼진을 얻어내고 목동 야구장에서 초대형 멀티홈런을 때려내면서 크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광주동성고 김기훈을 상대로는 밀어치기로 뽑아낸 2타점 적시타라서 컨택도 되고 파워도 있는 전형적인 5툴 플레이어라는 게 현장의 평가.

이러자 라뱅 같은 타자가 나왔다며 엘주홍 소리가 나왔을 정도로 임팩트 있는 2018년을 보냈었는데, 정작 서울권 첫 번째 1차 지명권을 갖고 있던 LG 프런트는 9연속 탈삼진을 뽑아낸 이민호에게 완전히 매료되어 지명까지 이어졌고 서울권 두 번째 1차 지명권을 갖고 있던 키움에게 지명을 받았다.


2.2. 프로 경력[편집]



2.2.1. 2020 시즌[편집]


2020년부터 주전으로 뛸 가능성이 생겼다. 제리 샌즈가 떠났고 팀에서 주전 외야로 계속해서 밀어주던 임병욱이 부진한 시즌을 보냈기 때문. 경쟁자가 추재현, 예진원, 송우현, 박정음, 김규민, 허정협인데 박정음, 김규민은 백업이고 예진원상무에 입대하였기 때문이다.
남은 상단의 선수들 중에서 가장 잠재력이 커 1군에서 기회를 받을 확률이 높다. 현 시점으론 좌익수가 유력한데[3] 박주홍이 주전을 잡게 되면, 이정후에 이어서 데뷔 시즌부터 주전을 먹는 두 번째 외야수가 된다.

2020년 신인 중 유일하게 대만 스프링캠프 명단에 포함되었다. 현장에서 기대하는 바가 큰 듯 하다.


3. 플레이 스타일[편집]


호쾌한 스윙폼과 굉장한 타격 포텐을 지니고 있다고 평가 받았다.

키움이 그토록 찾던 좌타 거포 유망주라는 것도 장점. 키움엔 우타 거포가 있어도, 좌타는 타자만 존재하고, 중장거리 타자가 전무하기 때문. 히어로즈에 가고 싶었다는 강백호kt wiz에 지명되어[4] 뛰고 있는 데다, 이 팀의 유일한 중장거리 좌타라곤 임병욱이 있었는데 하필이면 그 임병욱2019년 공인구의 여파와 유리몸 기질이 발동돼 커리어 로우를 기록하는 바람에 키움에게는 풀지 못 한 오랜 숙제와도 같았었던 존재가 좌타 중장거리 이상의 타자였다.

2학년 시절에 목동 야구장에서 안인산을 상대로 초대형 멀티홈런을 쳤기 때문에 박주홍이 주전으로 자리 잡을 경우, 중장거리가 고픈 키움에게는 단비 같은 존재가 될 수도 있다. 공인구에 적응하는 시간이 얼마나 될 지가 관건.


4. 트리비아[편집]


  • 2020년 신인드래프트 대상자 중에서는 2학년 전반기부터 맹타를 휘두르면서 대형타자감으로 성장했다. 원래는 엘주홍 소리가 나올 정도로 LG가 지명할 것이 유력했는데, LG이민호를 픽했고, 키움이 1차 지명에 성공했다.
  • 롤모델이 다름 아닌 두산 베어스김재환이라고 한다. 김재환의 타격을 수없이 보고 따라한다고. 그랬는데, 키움 와서는 롤모델이 박병호로 바뀌었다.


5. 관련 문서[편집]



[1] 키움 히어로즈 공식 프로필 기준.[2] 아버지가 국가유공자시다.즉 흔히 말하는 육공으로 복무할 것으로 보인다. 같은 케이스로 군 복무 중 아버지께서 사고를 당하셔서 육공으로 복무한 한화 이성열이 있다.[3] 이정후는 외야 전 포지션이 가능한 선수기에 박주홍좌익수로 기회를 받으면 이정후중견수우익수로 이동하면 된다.[4] 중학교 때 부천중에서 이수중학교서울 이수중으로 전학한 전적이 있어 서울권 1차 지명 후보군에 포함될 수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