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테리안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드래곤볼의 등장인물


1. 드래곤볼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bacterian.png
성우는 타나카 야스오(20~21화), 겐다 텟쇼(104화, 드래곤볼 DS)/오세홍(비디오판)
제21회 천하제일무술대회 본선 진출자로 크리링의 첫 상대. 이름의 유래는 그의 공격방법이나 더러운 외모를 봤을 때 박테리아.[1]
그의 무기는 몸에서 나는 냄새. 태어나서 단 한번도 씻은 적이 없다고 한다. 너무나 지독해서 도저히 양손으로 코를 막지 않고는 못 버틴다. 상대가 코를 막는 사이 그 거대한 몸으로 짓눌러서 공격하는 상당히 비겁한 전술의 보유자.
이 녀석을 봤을 때 오공은 "아유... 난 완전히 개코인데 저녀석이랑 싸우면 어떻게 하지"하는 투로 걱정했으나 추첨 결과 다행히(?) 크리링과 대결하게 되었다.
파일:20170429_130218.png
암내, 입냄새, 사타구니 냄새, 심지어 방귀까지 몸의 온갖 부위에서 나는 냄새를 사용해 크리링을 몰아붙였으나 이건 사실 크리링이 냄새가 난다고 착각하고 있었기 때문. 모두 알다시피 크리링은 코가 없다. 결국 가장 강력한 무기인 냄새가 막히자 이번엔 가래침(...)으로 공격했으나 크리링은 가볍게 피해버리고 발차기 한방에 때려눕혔다. 그리고 원작이나 애니에서 크리링이 결정타를 날리는데 그것은 바로 똑같이 방귀였다! 방귀에 박테리안은 "져...졌다!" 라면서 기절해 패한다. 이를 본 아나운서도 박테리안 선수조차도 방귀 냄새를 견딜 수 없었나 봅니다...라고 말한다.
크리링이 코가 없다는 사실에 "뭐 이런 놈이 다 있어"라는 반응을 보였다.
신장 210cm, 체중 196kg. 주소 WWS87754F. 직업은 요리사.네? 뭐라고요? 취미는 파리사육, 싫어하는 것은 코없는 놈이라고.
이후 22회 대회에는 참가하지 않았지만 대회 종료 얼마 후 피콜로 대마왕의 무술가 말살 계획에 말려들어 피콜로 대마왕의 부하인 탬버린에게 일방적으로 얻어터지다가 주먹을 붙잡힌 상태에서 감전 기술에 온몸이 지져지면서 살해당한다. 하지만 드래곤볼로 다시 되살아나게 된다.
다시 살아날때 어째서인지 쓰레기장에서 되살아났다.

2. 그라디우스 시리즈의 흑막


バクテリアン / Bacterion.
다른 은하에서 온 침략함대로 모든 우주를 자신들의 손아귀에 넣기 위해 쳐들어왔다가 빅바이퍼에게 제대로 안드로메다 우주관광을 당하는 불쌍한 외계 침략자들이다.
이후 3편에서 박테리안의 지배자인 박테리안을 만날 수 있는데, 생긴게 매우 그로테스크하지만 너무 약해서 손쉽게 죽일 수 있다. 죽이면...

I was born... Out of the greediness of mankind. While men exist, so will I! Arghghghhhhh!!!!!

라는 대사를 남기고 폭사하고 빅바이퍼는 기계화행성을 탈출하게 된다.

[1] 훗날 작가가 인터뷰에서 말하기를 "박테리아에게 미안한 짓을 했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