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모란

덤프버전 :


파일:백모란.jpg
파일:악모란.jpg
현재 모습
악마 모습
이름
백모란
나이
17세 → 18세
종교
천주교
종족
악마 → 인간
학교
생활고등학교
별명
생활고의 천사, 생활고의 마녀[1]
동아리
음식 문화 연구 동아리

1. 소개
2. 작중 행적
3. 힘
3.1. 신체 능력
3.2. 악마의 힘
3.2.1. 돌아오는 방법
3.2.2. 종류



1. 소개[편집]


이제 믿을 건 밖에 없어. 솔직히 인간들 보다 내가 더 당신의 존재를 믿는다고! 주님. 이 이 어린 양의 기도를 들어주세요. 제발... 악마로 돌아가게 해주세요!

아무리 기다려도 악마로 돌아가지 않자 성당에서 예수에게 기도할 때

주님, 악마가 되게 해주세요!의 주인공.

죄를 지어[2] 인간으로 살아가는 형벌에 처해진 악마. 5천년이나 썩고 굴러야 죗값을 치룰 수 있다는 다른 악마들의 말에 그동안 꾹 참아왔지만 악마로 돌아가지 않아 악마로 돌아가기 위해 별짓을 다한다.

악마 시절에는 붉은 브릿지의 흑발금안을 가졌었지만, 백모란으로 태어난 이후에는 분홍색 머리와 벽안을 갖게 되었다.

2. 작중 행적[편집]



아기 모습으로 성당에서 신부에게 예수의 축복을 받는 걸로 첫 등장. 악마의 영혼을 가진터라 성당에 들어오자 마자 죽을 듯 울다가 세례를 받자 악마시절의 기억을 일부 되찾는다. 5천 년이나 인간으로 살았는데 왜 아직 악마가 안 됐냐고 불만을 토하며 운다. 그 후 시간 계산을 잘못한 것으로 생각하고 17세까지 살다 악마가 자신에게 사기 친 것을 깨닫고 성당에서 예수에게 악마가 되게 해달라고 빈다.

  • 1화
집 앞에서 도사랑을 기다렸다 도사랑을 운전자 취급한다.[3] 예전부터 악마 같은 본성을 도사랑에게만 보였으며, 둘 다 아기 때 모란이 사랑을 부하로 점찍었다는 게 밝혀졌다.[4] 학교에서 자신이 마녀라는 얘기를 듣자 그 얘기를 한 학생을 벽으로 몰아서 굳이 말하자면 악마라고 소리친다. 그러다 왕아라와 홍금강에게 잡혀간다.
그 후 길바닥에서 왜 악마로 돌아가지 않냐고 불만을 토하다 우연히 할머니를 도와줄 때 힘이 돌아온다.

  • 2화
힘이 돌아오자 하늘 날 것같이 기뻐하다 사라지자 왜 줬다 뺐냐고 하다 집에서 도사랑과 의논하다 착한 일을 할 때 힘이 돌아온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 후 착한 일[5]을 해 힘이 조금 돌아왔다, 그 후 새 학기에도 왕아라와 홍금강과 같은 반이 되자 절망한다. 그리고 그 둘에게 자신의 계획인 착한 일을 해서 악마 되기를 실행시키기 위해 도사랑을 찾아오라고 시킨다.

  • 3화
왕아라와 홍금강이 도사랑을 찾아오자 처음에는 다른 애라고 짜증 내지만 도사랑이 자신을 아는 듯이 인사하자 인간 수컷들은 성장기에 모습이 달라진다는 것이 이 정도일 줄이야라고 충격받는다. 그 후 어느 정도 힘이 돌아온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책상을 악마의 손길로 망가뜨리다가 홍금강의 원상복구하란 말에 속으로 불만하며 원상복구시킨다.

  • 4화
배달음식을 웃으면서 계산하고 도사랑이 젓가락을 대려고 하자 음식에도 예의가 있다며 왕아라와 홍금강과 같이 (화려하게) 사진을 찍어댄다. 그리고 도사랑을 강제로 '음식 문화 연구 동아리'에 가입시킨다.[6] 그리고 동아리 부원들에게 착한 일은 혼자서는 한계가 있으니 힘을 합쳐서 하자라고 말해서 왕아라에게 죽을 정도로 세게 껴안긴다.

  • 5화
각종 봉사활동을 하는 장면이 나온다.[8] 중간에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불행하다면서 악마들을 욕한다.
그리고 왕아라와 친구(?)가 되는 기계가 나오는데, 모란이 10세 때 형벌의 시간 5천년의 오차 범위라 생각했던 10년의 마지막 날, 왜 아직도 인간이냐고 혼란스러워 생각할 시간이 필요했는데 안타깝게도 반에서 인기 최였기에 시간이 없어서 주위에 친구가 없는왕아라의 옆자리에 앉아 짝궁을 하게 된다.
왕아라에게 눈물 공격을 시도하지만 왕아라는 반복된 시련 속에서 사람은 더 성장한다고 가볍게 튕겨내었다.[9] 그 뒤 큰 거 한 방이 필요하다며 우연히 학생회장 선거 종이를 보게 되고 우리도 하자고 하지만 이미 기간이 다 끝나서 대신 학생회장에 당선될 것 같은 사람을 자기 편으로 만들기로 한다.

여묵돌이 오인성을 구타하고 협박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여묵돌에 의해 오인성을 폭행한 가해자로 누명을 쓰게 된다. 다행히도 변호사인 어머니 덕에 잘 해결됐다.

강당 위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여묵돌이 나오자 뛰어내려 여묵돌을 기절시킨 뒤 오인성의 녹음기를 틀어 여묵돌의 악행을 밝혀낸다. 그리고 이로 인해 두 번째 힘이 돌아오게 된다.

두번째 힘을 왕아라에게 시험해보고 나서 두번째 힘이 세뇌라는 것을 알게 된다.[10]

악마시절 자신보다 강한 악마들 조차 소멸시킬 정도로 강한 천사를 꼬셔서 부하 삼겠다며 목숨을 오가며 그 천사가 질릴 정도로 따라다녔던 모양. 참고로 그 천사의 정체는...

3. 힘[편집]



3.1. 신체 능력[편집]


태권도, 유도, 무에타이, 택견, 공수도, 절권도, 주짓수, 태극권, 홍가권, 삼보, 아이키도 등등 각종 무술을 연마했다. 그야말로 인.간.무.기. 이 설명이 나온 장면을 자세히 보면 폭포 수련, 나무조각 손날로 후려쳐서 두동강, 곰과 싸우기, 통나무 옮기기 등 엄청난 지옥훈련을 견뎌내었다. 추가로 배운 기술들로 선량한 자를 돕고 나쁜 놈만 때려잡아라라고 어머니께 교육받았다.

3.2. 악마의 힘[편집]



3.2.1. 돌아오는 방법[편집]


착한 일을 해야 돌아온다.

인줄 알았으나 할머니의 카트를 밀어드릴때 붉은 보석과 접촉했다. 붉은 보석이 있어야 하는듯.

3.2.2. 종류[편집]


  • 악마의 손길
  • 분홍빛 안개
  • 세뇌(악마의 속삭임)[11]
  • 환각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07:17:10에 나무위키 백모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인은 악마라고 주장(사실)하지만[2] 본인은 기억을 하지 못하고 있었으나 62화에 따르면 악마들에게 사형을 당했어야 할 한 천사를 풀어준벌이었다. 참고로 그 천사의 정체는. [3] 그 덕에 도사랑은 지각했다.[4] 자신이 악마라는 것도 깐다.[5] 새치기 막기, 삥 뜯는 일진 패기, 소매치기 잡기 등. 하지만 너무나도 폭력적이어서 도사랑이 스트레스 병에 걸렸다.[6] 이때 지원 이유에는 '위대하신 백모란님을 모시기 위해'라고 써져있다[7] 색종이 접는 법과 자르는 법을 몰라서 주위에 '?!' 표시가 있다[8] 할머니들과 놀아주기[7], 급식 당번, 쓰레기 줍기[9] 그리고 도사랑은 백모란에게도 이런 인연이 있었구나 하며 신기해한다.[10] 정확히는 자기는 피곤하니까 쉬고싶다고 말만 했는데(모란 본인도 결국 강제로 끌려갈 거라고 생각했다) 진짜로 왕아라가 순순히 쉬자고 했고 그 느낌이 악마 시절 인간들을 조종할 때의 감각인 것을 떠올리며 두번째 힘이 악마의 속삭임, 즉 세뇌라는 것을 깨달았다.[11] 왕아라를 세뇌할 때는 왕아라가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을 못한 반면 여묵돌을 세뇌할 때 여묵돌이 몸만 백모란이 원하는데로 움직이고 정신은 내가 왜 이딴 일을 하고 있냐며 멀쩡하게 있는 것을 보아 정신까지 조종할지, 몸만 조종할지를 정하는 것도 가능한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