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 이펙트

덤프버전 :


}}}||





버닝 이펙트
BURNING EFFECT

파일:버닝이펙트cover.jpg

장르
액션, 판타지, 갱스터
작가
박태현
연재처
카카오웹툰
연재 기간
2017. 03. 12. ~ 2021. 04. 25.
연재 주기

이용 등급
전체 이용가

1. 개요
2. 줄거리
3. 연재 현황
5. 설정
6. 기타



1. 개요[편집]


한국의 액션 웹툰. 작가는 박태현. 법을 집행하는 자와 세상을 뒤엎으려는 자들의 치열한 싸움을 그린 작품이다.


2. 줄거리[편집]


"죄를 짓는 자는 죽는다."

C세기, 자치도시 그레이마크의 중앙관리국은 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늘어난 평균 수명에 비례해 늘어나는 범죄율과 인구 수를 감축하기 위해 범죄를 저지른 자는 죄질의 경중을 막론하고 사형에 처한다는 법을 내놓는다.[1] 이 체재를 뒤엎으려는 혁명군과 중앙관리국이 대립하게 되는데...[2]


3. 연재 현황[편집]


다음 웹툰에서 2017년 3월 12일부터 매주 일요일에 연재됐다.

2021년 4월 25일 총 212화로 완결되었다.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고 동인층[3]에서 신기하게 인기가 높았던 작품이었다. 작가가 후속작을 예고하면서 완결났기에 조만간 후속작이 연재될 가능성이 크다.[4]


4.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WORLD OF GRAYMARK/등장인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설정[편집]


  • 그레이 마크
종말전쟁 이후 지어진 도시국가. 6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1구역부터 시작해서 6구역까지 각자 최고권위자인 장로가 맡아서 담당하고 있으며 그 밑으로 처형집행자인 관리자가 관리한다. 그 중에서 5구역은 치안과 범죄율이 매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새로 들어오는 주민들은 대부분이 범죄자들 뿐이라 최악의 슬럼가라 불릴 정도.

  • 제로 그라운드
그레이마크 외곽 주변지역에 위치한 최고 빈민가이자 최대 무법지역. 장기나 신체일부를 노리는 인간을 사냥하는 인간사냥꾼은 물론이거니와 살인과 약탈 갈취, 인신매매가 일상처럼 벌어지는 범죄의 온상과 같은 장소. 이곳에 들어온 인물들은 아무리 지위가 높고 낮음을 떠나 치외법권 지역이기에 실수로 죽어도 일절 책임을 묻지 않는다. 그레이 마크의 시민권이 없는 이들이나 관리자들과 동수로 취급되는 위험도가 높은 강력 범죄자나 테러리스트, 사연을 가진 자가 숨어 살고 있는 은신처의 역할도 하고 있다. 가이아라는 기계수가 이곳 제로 그라운드에 위치해 있어서 관리장로들도 함부로 손을 쓰지 못하는 것도 있다.

그레이 마크 6장로 중 하나로 그레이 마크의 창립과 동시에 모든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이들은 각자 자신의 대에서 수명이나 죽음이 온다고 생각할 경우 자신이 직접 찾아낸 후계자들 중 가장 현명하다고 판단되는 자에게 자신이 가지고 기록한 지식과 역사를 모두 전이하여 다음 대의 6장로이자 기록자 Dr.Y로 자리매김한다.

  • 3인의 검성
그레이마크의 검사 중 최강의 3명에게 주어지는 칭호. 그 실력으로 따지면 전부 일당천의 실력자로 봐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각각 3대 명검인 금관, 백의, 흑혈의 주인이다. 검마전쟁 당시 로버트, 진 베어, 하이퍼가 3대 명검을 차지하기 위해 싸웠지만, 결판이 나지 않자 각자 검 한 자루씩을 나눠갖기로 한 것에서 유래했다. 그 후 금관은 로버트가 가졌다가 드라이언이 물려받았으며, 흑혈은 하이퍼가 가졌다가 그레이트가 물려받았다. 백의는 진 베어 사후 금관과 마찬가지로 드라이언이 가졌다고 한다. (작가 인스타 참조) 참고로 3대 명검은 전부 Y가 제작한 것.

  • 이형인
인류가 정체불명의 공격으로 한 번 종말을 맞이했을 때, 살아남은 인간들에게 특이한 변화가 찾아왔다. 문명이 파괴되기 전보다 더 강한 힘을 구사했던 것. 사람마다 증가된 힘에 차이가 있었고 유난히 강한 힘을 얻은 사람들은 그 신체마저 영향을 받아 변했다고 하는데, 그들이 이형인이다. 작중에서 이형인임이 명확히 드러났거나 이형인의 모습이 변화하는 것이 묘사된 것은 로이, 쟝, 루체른, 고블루 총 4명이다. 하이퍼도 겉보기엔 이형인 같은데, 모습이 변한다는 묘사가 없어 정확하지 않다. 날라 (다크와 스카의 스승) 또한 이형인이 확실하지만 그냥 엑스트라일 뿐(...).


6. 기타[편집]


  • 버닝 이펙트 이전에 '검은피의 도시'라는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그레이트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웹툰을 네이버 베도에서 연재했었다. 현재 작가의 블로그에 가면 볼 수 있다.검은피의 도시 현재의 설정은 과거 검은피의 도시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스토리를 다듬어서 내놓은 리부트라고 보아도 좋을 듯하다. 과거 독자라면 익숙한 캐릭터와 설정이 몇몇 보인다.[5]

  • comico에 프리퀄로 지배라는 만화가 있다. 현재 카카오웹툰에서 볼 수 있다.

  • 네이버 웹툰생존고백이라는 세계관 연동의 웹툰이 있다.[6]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09:18:38에 나무위키 버닝 이펙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는 그레이마크 인구 수 20% 감소와 범죄율 70% 감소를 이뤄냈다고 한다.[2] 사실상 진짜 내용은 따로있다. 박태현작가의 전작인 '지배'를 먼저 읽으면 버닝이펙트의 이야기를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다. 비유하자면 기원전이 지배고 기원후가 버닝이펙트라고 보면 된다. 작가의 큰그림일 수도 있고, 그저 작은 연결고리일 수 도 있다.[3] 주로 트위터[4]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생존고백을 연재하고 있다.[5] 그레이트와 돼지는 캐릭터성이 그대로이고, 검성 로버트는 설정은 유지되었으나 외모, 성격과 생활이 다소 바뀌었다. 그리고 이제 그레이트의 과거회상이 시작되면서 검은피의 도시 시즌2의 주역들도 등장 예정.[6] 아마 버닝 이펙트 마지막 부분에 나왔던 두번째 예언의 아이가 생존고백의 주인공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