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던트

덤프버전 :




버던트 / Verdant / ヴァーダント
파일:Verdant1.jpg
파일:Verdant2.jpg
파일:verdant3.png
통상 근접 전투형
중거리 지원형
장거리 전투형

전고 21m, 두부고 18.8m, 중량 50.83t

1. 개요
2. 상세
3. 타작품에서의 버던트


1. 개요[편집]


파일:EjM4MgTVoAA_Ren.jpg
강철의 라인배럴에 등장하는 마키나중 1기. 상징 문양은 월륜(月輪).

JUDA 코퍼레이션 특무실 실장 모리츠구 레이지가 탑승하는 마키나로서 범용성을 중시한 기체로 현재까지 발견된 마키나 중 가장 라인배럴과 유사한 골격계를 가진 마키나이다. 이로인해 본 기체가 라인배럴을 기초로 만들어진 범용 양산형이 아닌가 추측도 나오고 있다.


2. 상세[편집]



파일:051719050649953.jpg
최대 특징은 역시 범용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무장 변형기능으로 테일 스테빌라이저 자체가 멀티 퍼포스 유닛이다. 이 스테빌라이저에 설치되어있는 하드 포인트에 옵션무장을 자유 자재로 변형하여 근거리에서 장거리 지원, 심지어는 조기 경계기까지 모두 커버 가능하다. 보통은 장거리 전투와 조기 경계능력이 뛰어난 하인드 카인드와 행동을 같이 하는 만큼 근거리 위주의 무장으로 하드 포인트에 배리어블 바인더를 장착하여 그 안에 무장, 특히 장검을 수납하여 전투를 벌인다. 이때 장검은 최대 16개까지 수납이 가능하여 전투시에는 이 바인더를 날개처렴 펼쳐 장검을 꺼내게 되며 장검의 수가 많은것을 이용하여 단순한 검격전 뿐만 아니라 검을 손톱처럼 끼워 사용하는 격투전에서부터 검 투척, 심지어는 배리어블 바인더를 이용하여 적의 시야를 막고 인정사정없이 검을 찔러넣는 물량공세도 가능하다. 배리어블 바인더 역시 어느 정도 강도를 갖고 있어서 간이적인 방패로 사용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물자 운송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슈퍼로봇대전 L 에서는 이걸 실드방어로 구현해 내었다.

또한 8권에서 처음 등장하는 중거리 지원형에서는 배리어블 바인더를 떼고 리니어 건과 서브머신건을 장착했으며 이때 검은 라인배럴처럼 세개씩 총 6개를 양 팔에 장착하게 된다. 이 경우는 보통 하인드 카인드가 없이 단독으로 전투를 할때 중, 근거리 공격을 커버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 같다.

파일:907c9327.jpg
16권에서 등장한 장거리 전투형태는 리니어레일건 2기를 달고 운용하는데 잔탄을 다 쓰고 나서 퍼지 → 중거리 지원형 → 퍼지 → 베리어블 바인더를 장착하는 운용으로 거대 아르마 카카세오를 쓰러트린다. 장비의 소환이 가능한지는 불명. 슈퍼로봇대전 UX 3부에서도 이 공격이 재현되었는데, 카카세오가 유닛 취급이 아니므로 맞는건 그냥 일반 무인 아르마가 되었다(…).

파일:FxGsyZyaIAACw8z.jpg
25권에서 최종보스와 전투하며 모든 무기를 소모하자 EX라인배럴의 백팩에 장비된 태도를 빌려 마지막까지 주변에 인간마키나들을 썰어버린다.

파일:LaKMsP1u9SHtoMxWqHhm9hMLnO.png
기체의 기능도 기능이지만 팩터 모리츠구 레이지 자신의 기량이 높아서 실제 작중에서 가장 많이 활약한다. 맨 처음 라인배럴에 탑승한 하야세 코이치를 재기 불능 직전까지 박살낸 사람도 그이며 그 외에도 카토 기관 6번대 대장 잭 스미스와의 싸움, 아르마 야오요로즈와의 전투 지원, 그랑 네이들을 선두로 한 카토 기관의 총 공격의 방어전 등에서 상당한 활약을 펼치며 특히 일대 다수전에서 그 능력이 발휘된다. 그나마도 제 실력을 발휘하지 않아서 그 힘이 어느정도인지 알수가 없다

원작만화판 7권에서는 라인배럴을 두쪽내고 키리야마 중공 으로 가지고 가버린다. 그리고 9권에서 제실력이 처음으로 등장하는데 이전과는 전투 스타일이 딴판이 된다

참고로 외눈박이. 원래 두 눈이 멀쩡하게 있었으나 모리츠구 레이지가 과거에 부숴버린 후 그대로 내버려두고 있었다... 만 7권에서 약점을 없애기 위해 재생했고, 모리츠구가 키리야마와 전투때 너브크랙 맞고 자신의 누나의 환영을 봤을때 또다시 부서졌다가 그 이후에는 두 눈 제대로 뜨고 다닌다.[1]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ans-337546755.jpg
이전부터 버던트는 라인배럴을 기초로 만들어진 양산형이 아닌가 추측이 나오고 있었는데 15권에서 대량의 버던트 파괴흔적과 함께 16권에서 하야세 코이치가 본 비전에서 대량의 버던트가 등장해 진짜로 양산형임이 판명되었다. 그 정확한 실태는 라인배럴의 간략정식양산형이며 로스트배럴로 시작된 배럴 시리즈의 최후발형. 모리츠구가 탑승한 것은 마키나끼리의 싸움에서 살아남고 인간마키나가 되지 않은 개체 중 하나였다.


3. 타작품에서의 버던트[편집]


SRW L
SRW UX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09:27:51에 나무위키 버던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여담으로 코토부키야 프라모델로 배리어블 바인더 장착 Ver.는 얼굴 조형& 부분도색을 외눈으로 냈지만 여름에 발매된 중거리 지원형 장비 Ver.는 조형을 변경해서 두눈 다 멀쩡한 상태로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