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E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Burn-e_character_clipped_rev_1.png

Basic Utility Repair Nano Engineer

월-E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로봇. 성우는 동명의 단편을 감독한 앵거스 맥레인(Angus MacLane).[1]

이름은 '불타다'라는 뜻을 가진 'Burn'의 말장난인데, 토치가 달려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2. 작중 행적[편집]


극중에서는 아주 잠깐 나온다. 하는 일은 액시엄 호의 수리로, AUTO의 명령으로 밖에서 우주선의 고장난 부분을 수리하고 있다가 월-E이브가 번-E가 들어가는 출입구로 먼저 들어가는 바람에 문이 닫혀 밖에 고립된다.

파일:BURN-E_poster.jpg
DVD와 블루레이에 있는 특전 영상에서는 주인공(!)으로 나온다. 본편과 연결되어 있으며, 본편에서 월-E와 이브가 활약할 때 번-E가 무슨 고생을 하는지가 일목요연하게 나오는데, 보면 볼수록 고생의 극치다.

이브를 따라 액시엄 호에 침투하는 월-E가 앞서 토성의 고리를 건드리는 바람에 그 파편(행성의 고리는 무수한 암석과 얼음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다)이 함선으로 날아가 조명 하나를 부수자 서플라이-R의 부름을 받고 출동한다. 저 조명을 공급해 주는 서플라이-R과는 직장 상사-부하직원 관계인 듯하다. 조명이 하나 날아갈 때마다 혼나는 듯이 고개를 축 숙이고 있는 번-E의 모습이 압권이다.[2]

월-E 장면과의 비교.


3. 기타[편집]


작중에서 번-E가 드나드는 엘리베이터는 ELV-426이다.

이름으로 알 수 있겠지만 발굽 형태의 쇠붙이에 불로 열을 가하거나 용접하기도 한다. 우주선 밖에 고립될 때 말굽을 달궈 바닥에 찍어 꽃 모양을 만드는 모습이 포인트이다.

이 단편에서는 본편에 쓰이지 않은 우주 공간에서 본 워프 장면의 또 다른 모습이 나오는데, 중요한 것은 그 부분이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의 완벽한 오마주라 하는 것이다(나오는 음악들도 큐브릭 스타일이다). 자세한 것은 해당 문서 참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0:09:36에 나무위키 번-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피에르 코팽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니언과 목소리가 묘하게 비슷해서 헷갈리는 사람이 많은 듯하다.[2] 서플라이-R의 반응도 웃기는데, 처음은 그냥, 두 번째는 꾹 쥐고 주다가, 세 번째는 눈 앞에서 떨어뜨린다. 그래도 마지막까지 일이 수틀리자 혈압이 올라 더는 못하겠다 식으로. 쓰러진 번-E를 '토닥토닥(There there)' 두드려 주며 위로하는 모습이 은근 귀엽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