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티 브랜트

덤프버전 :

파일:external/www.comicbookreligion.com/Betty_Brant_3.jpg
캐릭터 창조 정보
최초 등장 만화
The Amazing Spider-Man #4
최초 등장 시기
1963년 9월
창조자
스탠 리, 스티브 딧코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
엘리자베스 "베티" 브랜트
Elizabeth "Betty" Brant
다른 이름
베티 브랜트리즈
종족
인간
국적
미국
가족 관계
엘리너 브랜트 (어머니)
베넷 브랜트 (오빠)
네드 리즈 (전 남편)
직업
기자, 비서
직장
데일리 뷰글
신장
170cm
체중
57kg

갈색
모발
갈색
출신지
펜실베이니아필라델피아

1. 개요
2. 작중 행적
3. 평행세계
4.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1. 개요[편집]


마블 코믹스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등장인물. 60년대부터 등장한 초창기 캐릭터로, 피터 파커의 첫 연인.그리고 그웬에게 언제나 가려지는 히로인


2. 작중 행적[편집]


데일리 뷰글에 근무하는 J. 조나 제임슨의 비서로 최초로 스파이더맨에 대해 좋은 말을 해준 여인이었다. 참고로 피터가 베티에게 반한 계기가 베티가 스파이더맨을 변호하는 발언을 한 것 때문. 이때 피터는 "베티가 이렇게 예뻤나?" 하고 뿅가버린다.

연재 초기 서로에게 애태우는 관계였으나...그녀의 오빠가 스파이더맨과 닥터 옥토퍼스와의 싸움에 휘말려 죽게 되면서 그녀는 스파이더맨을 원망한다...지만 사실 곧바로 "스파이더맨은 나를 구하려했다"며 자신이 너무 성급했다고 생각하게 된다.

피터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오빠의 죽음으로 안정된 삶을 원하게 되었고 그래서 더욱 건실한 청년인 피터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하지만, 반대로 피터는 그런 그녀에게 자신의 정체를 말하면 그녀를 더 힘들게 할 뿐이라고 생각하며 그녀를 차갑게 대하게 된다. 피터가 끝내 자신에게 무언가를 숨기고 마음을 열지 않았다며 눈물 흘린다. 끝내 이루어질 수 없었던 연상의 첫사랑쯤 되겠다.

이후 데일리 뷰글의 기자 네드 리즈(Ned Leeds)와 결혼하였으나 남편은 사망.

A Brand New Day 이후의 세계에서 그녀는 피터를 특별한 친구로 생각하고 있다. 생일에 피터 파커와 단둘이 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훈훈한 에피소드(#583)로 보아 연애관계가 급진전될 것 같지는 않다. 플래시 톰슨과의 로맨스 쪽이 더 빠를 듯...했지만 플래시도 베놈이 돼서 다른 슈퍼 히어로들과 엮이느라 솔로 신세.

연하남인 피터에게 한참 빠져있었기에 시니스터 식스가 첫등장한 스파이더맨 어뉴얼#1의 보너스 페이지에선 일하는 도중에 피터와 전화 통화하며 "스파이더맨 얘기는 그만 하고 네 얘기를 하자"는 모습이 그려져 있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2에선 납치당한 베티를 구하려 스파이더맨이 닥터 옥토퍼스에 맞섰지만, 하필 감기에 걸린지라 힘을 잃은 상태였기에 닥터 옥토퍼스에게 일방적으로 당하고 가면까지 벗겨졌다. 그런데 모든 사람들은 옥토퍼스가 베티를 납치할때 그 자리에 있었던 피터 파커의 얼굴이 나오자 다들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고 생각한게 아니라 베티를 구하기 위해 스파이더맨으로 위장하고 싸웠다고 생각했고 베티는 더더욱 피터에게 콩깍지가 씌여버린다(덤으로 리즈 앨런까지 반해버린다.). 이전 화에 베티의 오빠가 죽지 않았다면 정말 잘되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이후 온갖 일이 꼬이고 피터가 리즈를 더 좋아한다고 오해했기에 네드 리즈와 사귀게 되었지만, 한편으론 피터가 질투해서 자신을 되찾기를 바랬던 듯하다. 피터는 이를 일시적인 데이트 관계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스파이더맨으로서의 활동과 여러가지 일이 꼬이고 베티가 네드와 계속해서 연락하는 것 같자 이를 질투한 피터의 성급함[1] 때문에 둘의 관계는 완전히 갈라지게 된다. 참고로 이게 피터가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생긴 일이다.(...)최고의 졸업선물이네

어메이징 665화에서 피터의 독백에 따르면 베티는 피터에게 있어선 누나 같은 사람이라고 한다. 그녀가 강도에게 폭행당하자 그대로 빡쳐서 뉴욕의 범죄자들을 다 뒤집어버렸을 정도. 제임슨도 이 이슈에선 베티를 딸처럼 아낀다고 얘기한다.


3. 평행세계[편집]


얼티밋 유니버스에선 크레이븐이 스파이더맨을 찾아 뉴욕에 왔을 때 취재한답시고 갔다가 크레이븐이랑 동침하는 바람에 기자의 마음가짐이 안됐다며 JJJ가 해고했다. 이후, 기자 복귀를 위해 기삿거리에 눈이 멀어서 피터가 죽은 이후 새로 등장한 스파이더맨(마일스 모랄레스)의 정체를 밝히는 기사를 쓰려고 했지만 제임슨 편집장이 스파이더맨을 지키기 위해 이를 거부했고, 이후 베티는 악당에게 살해당한다.

What If 중엔 베티가 스파이더걸이 되는 이야기가 있는데, 여기서 베티는 자신의 실수로 벤 삼촌이 죽게 되자 스파이더우먼을 그만 두고 그런 그녀를 피터가 위로하는 것으로 끝난다.

지구-65에서는 메리 제인 왓슨, 그웬 스테이시, 글로리 그랜트와 함께 밴드 "The Mary Jane"에 속해있다.


4.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베티 브랜트(스파이더맨 실사영화 시리즈)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베티 브랜트(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3:55:19에 나무위키 베티 브랜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베티는 아직 피터를 사랑해서 그와 함께하고 싶었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는데 피터는 베티가 프러포즈 받았다는 것과 그녀가 네드를 예로 들며 성실한 사람과 함께하고 싶다고 하자(사실 베티는 피터를 그런 성실한 사람으로 보고 있었다.) 더 이상은 듣지 않고 화가 나서 떠나버린다. 조금만 얘기를 더 들었다면 이야기는 달라졌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