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닌자고)

덤프버전 :


얼음황제의 오른팔
벡스 / Vex


파일:벡스 장군.png

소속
블리자드 검객
성별
남성
종족
얼어붙은 인간[1]
계급
장군
무기
카타나, 창, 오염된 얼음 수정 거울
능력
어둠의 얼음
데뷔
닌자고 불의 닌자 대 얼음의 황제(2019)
성우
파일:미국 국기.svg 마이클 콥사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이호산
파일:일본 국기.svg 타지리 히로아키

1. 개요
2. 작중 행적
3. 평가
4. 기타




1. 개요[편집]


Vex

얼음 황제의 부관으로 어둠의 얼음을 다루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능력을 통해, 먼 거리에 있는 상대방을 볼 수 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닌자고 불의 닌자 대 얼음의 황제[편집]


얼음의 장의 흑막이자 만악의 근원. 블리자드 검객중간보스.

파일:Before Vex.jpg
과거 모습
원래 변신족의 사람이지만 다른 동물로 변신을 못해 변신족이 자신을 혐오한다는 망상에 빠져 변신족 마을을 떠나 살다가 그림팩스의 성을 발견한다.

그러자 벡스는 그림팩스에게 변신족을 공격해 달라고 요구하지만 그림팩스는 거절한다. 그러자 벡스는 다시 떠돌며 살다 우연히 아스피라에 의해 네버 영역에 떨어진 쟌을 발견해 그에게 몰래 접근해서 타이탄 로봇 진단 케이블을 뽑아서 기억을 잃어버리게 만든 후 그를 얼음의 황제로 만들고 그림팩스와 군인들을 부하로 만든다.

닌자들이 네버 영역에 온 것을 마법으로 확인하고, 닌자들이 얼음 황제에게 위대한 호수 부족의 마을에 머물며, 닌자들이 황제를 몰아내려고 한다는 말로 얼음 황제에게 닌자들을 없애라고 유도한다. 그림팩스에 의해 위대한 호수 부족의 불이 꺼졌으나, 능력을 다시 회복한 카이가 불을 피운 모습을 얼음 조각을 통해 보고는 화를 낸다.

그림팩스가 승전 보고를 올리자, 수정 얼음[2]으로 호수 마을의 불이 꺼지지 않음을 보여주고 황제에게 그림팩스를 벌할 것을 요청한다.
황제는 그림팩스를 벌하나 다음 기회를 주고 아이스 드래곤을 내보내게 된다.

아키타가 밝힌 과거에 의하면 벡스는 원래 변신족의 인물이었으나, 자신만의 동물을 찾지 못해 부족들이 자신을 쓸모 없는 존재로 인식한다고 생각해 마을을 떠나게 된다. 그러다 원소의 힘을 발견하게 되고, 얼음 황제와 함께 변신족의 마을과 주민들을 모두 얼려버린 것으로 묘사된다.

아이스 드래곤이 로이드를 잡아오자 로이드를 황제에게 끌고간다.[3]

이후 로이드의 말을 듣고 자신을 배신한 그림팩스를 군대를 이끌고 제압한다. 쟌이 로이드에 의하여 기억을 되찾은후 자신을 배신한 쟌을 제거하려고 하지만 쟌의 얼음 능력으로 인해 꽁꽁 얼어붙는다. 그리고 자신의 몸도 녹아서 본래 모습으로 돌아오고 네버 영역에서 영원히 추방당하고 만다.흔한 악당의 최후


3. 평가[편집]


닌자고 시리즈 최악의 악당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변신족에게 버림받거나 미움을 받은 것도 아닌데 자신의 망상에 빠져 쟌을 이용해 그림팩스와 군인들을 부하로 부리며 네버 영역을 독재적으로 지배했다.[4] 한 마디로 아스피라보다도 더한 찌질한 극악인이다.


4. 기타[편집]


  • 작중에서 닌자들과 로이드를 '낯선 자', '이방인'이라 부르며[5] 제대로 된 이름을 부른 적은 한 번도 없다.

  • 영어판에서는 목소리가 훨씬 간사하나 한국어 판에서는 목소리가 꽤 굵어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4:02:41에 나무위키 벡스(닌자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름아닌 변신족[2] 그림팩스는 이걸 오염된 얼음 조각이라고 칭한다.[3] 이때 황제의 지팡이가 금지된 스핀짓주 두루마리라는 게 밝혀지고 또 얼음 황제는 으로 밝혀진다.[4] 얼음 황제의 정체인 쟌은 기억을 되찾고 갱생한 이후로는 속죄를 위해 온갖 죽을 고생을 하며 동분서주하게 되었다.[5] 영어판에서는 stra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