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즈 공략전

덤프버전 :



파일:GunbarrelDagger01.png
보아즈 공략전
날짜
C.E.71년 9월 23일
장소
자프트군 우주요새 보아즈
 
교전세력1
교전세력2
교전세력
지구연합
자프트
지휘관
나탈 버지룰
윌리엄 서덜랜드
무르타 아즈라엘(민간인)

보아즈 사령부†
병력
전함
도미니온(함장:나탈 버지룰)
아가멤논급 우주항모 다수
드레이크급 호위함 다수
넬슨급 전함 다수
모빌슈트
캘러미티 건담(파일럿:올가 사브낙)
포비든 건담(파일럿:샤니 앤드라스)
레이더 건담(파일럿:클로토 브엘)
스트라이크 대거 다수
모빌아머
뫼비우스 레일건 장비형 다수
뫼비우스 핵탄두 장비형 다수
핵병기
N 재머 캔슬러 탑재형 핵탄두 다수(운용부대:피스메이커)

우주 요새
보아즈†
전함
나스카급 전함 다수
로라시아급 MS탑재함 다수
모빌슈트
다수
시구 다수
게이츠 다수

피해
규모

전함, 모빌슈트, 모빌아머 다수 손실
전함, 모빌슈트 다수 손실
요새 보아즈 상실

결과
지구연합군의 보아즈 함락

1. 개요
2. 전개
3. 결말


1. 개요[편집]


기동전사 건담 SEED》의 47화(리마스터는 45화)에서 벌어진 전투.

제2차 야킨 두에 공방전의 분기점으로 지구연합군과 자프트군의 전황이 전면전으로 번진 사건이다.

2. 전개[편집]


C.E.71년 7월 12일 멘델 공역에서 펼쳐진 멘델 회전 직전 라우 르 크루제는 지구연합군 도미니온삼척동맹과의 전투 전, 포로인 프레이 알스터를 반환한다는 형태로 그녀의 손에 프리덤 건담저스티스 건담, 그리고 N 재머 캔슬러(이하 NJC)의 데이터를 들려서 지구연합군에 넘기는데 성공했다. NJC 데이터를 입수한 무르타 아즈라엘은 7월 16일 지구연합 정상 회의에서 NJC를 탑재한 신형 핵미사일의 개발과 이를 운용한 특수부대 피스메이커대를 편성하는 것을 제안하였고, 이 제안은 즉시 실행되어 NJC 탑재 신형 핵미사일 개발과 운용 부대의 편성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운명의 9월 23일 보아즈 공략전이 시작되었다.

전투는 자프트가 보유한 우주요새 보아즈 주변 공역에서 단 몇시간동안 펼쳐쳤으며 전투 초반은 지구연합군 함대와 모빌슈트들이 투입되어 기지 점령을 노리는 듯 했으나, 이는 후방에 위치한 피스메이커대의 활동을 숨기기위한 기만책이었다. 적당한 타이밍이 되었다 느낀 지구연합군은 피스메이커대를 출격시켰고 이후의 전투는 그야말로 일방적인 학살이었다.

본래 보아즈는 라그랑주 포인트 L4에 위치한 동아시아 공화국이 소유한 자원 채굴용 소행성 '신성(新星)'이었으나 70년 6월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지구연합군 vs 자프트가 펼친 치열한 공방전인 '신성 공방전'에서 지구연합군이 신성을 포기하며 철수한 뒤 자프트가 접수하여 L5로 이동시킨 뒤 군사 요새 '보아즈'로 개수한 것으로 야킨 두에와 함께 플랜트 방위 라인의 핵심중 하나였다. 이곳을 제압하지 못하면 야킨 두에와 플랜트를 공격하는데 큰 걸림돌이 되기에 핵도 사용가능하겠다, 오랜만에 위력도 보고 코디네이터들에게 경고도 할 본보기로 선택되어 수십~수백발의 핵미사일 공격을 감행한다. 본토 수비라인의 핵심이기에 보야즈에 주둔한 방위군은 자프트 내에서도 정예중의 정예들이었으나 예기치 못한 핵공격 앞에서는 무용지물이었고, 끝내 보야즈는 철저하게 파괴되었다.


3. 결말[편집]


보아즈를 날려버린 지구연합군은 다음 타겟으로 플랜트를 선정해 핵미사일을 퍼붓지만 이를 캐치하고 전장에 개입한 삼척 동맹의 방해로 실패한다. 한편 보야즈의 파괴 후 플랜트의 방위 라인은 크게 수정되었다. 그리고 보아즈의 복수겸 내추럴을 말살하기 위해 비밀병기 제네시스를 투입한다.

결국 비극의 재현을 보여준 보아즈 공략전을 기점으로 지구연합과 플랜트, 내추럴과 코디네이터는 단순한 승리가 아닌 적의 완전 절멸만을 노리게 되면서 광기의 전쟁이 시작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21:09:20에 나무위키 보아즈 공략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