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나무 세자매(세계수를 따먹다)

덤프버전 : r



파일:복사나무 세자매 유년기.png
파일:세따먹 복숭아들.png
파일:복사나무 세자매 팬아트.png


1. 개요
2. 구성원
3. 기타



1. 개요[편집]


세계수를 따먹다히로인. 이시헌의 스승이자 용병단 '도원향'의 리더, 그리고 목령왕과 함께 세상을 호령한 천마의 딸들.

원래는 천도, 백도, 황도가 각자 따로 몸을 쓰고 있었지만 아버지인 천마가 토벌당해 죽은 뒤 정의를 관장하는 정의의 세계수에게 '복사나무의 업'이란 저주를 받고 셋이서 한 몸을 쓰게 되었다.

현재는 원수 같은 헌터 협회[1]에 소속되어 플라워를 쫒고있는데, '플라워를 전멸시키는데 성공하면 저주를 풀어준다.'는 계약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2][3]

후일 밝혀진 사실로는 계약 당시 천도가 가장 소중하게 여겼던 것을 돌려주는 대가로 계약을 맺었다고 한다.[4]

참고로 천도는 경지를 넘은 자이기에 세계수의 저주 따위는 마음만 먹으면 벗어날 수 있지만 자매들의 몸을 돌려받기 위해서 잠시 굽혀주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

2. 구성원[편집]


세자매 중 첫째. 아버지인 천마에게 검은 마력의 형질을 물려받은 천마.

  • <백전불패의 복사나무> 백도
세자매 중 둘째. 아버지인 천마에게 무의 재능을 물려받은 백전불패의 복사나무.

  • <공간 마법의 대가> 황도
세자매 중 셋째. 아버지인 천마에게 마력의 양을 물려받은 공간 마법의 대가.


3. 기타[편집]


  • 인격을 바꿀 때마다 몸의 성질도 바뀐다고 한다.[5] 실제로 백도의 손등에는 소천마 토벌전 당시 헌터들에게서 황도를 지키다가 생긴 오래된 흉터[6]가 남아있었지만 천도와 황도의 손등에는 흉터가 전혀 없었다.

  • 인간 버전 쓰리사이즈는 황도가 가장 뛰어나지만 나무 버전 쓰리사이즈는 세 쌍둥이답게 동일하다.

  • 어린 시절의 일러스트가 공개됨에 따라, 졸지에 아버지인 천마는 독자들에게 취향이 그렇고 그런 쪽이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를 받게 된 것은 물론이고, 이시헌은 언제나 늘 그렇듯 개XX 취급을 받게 되었다.

다만 어디까지나 전후 비교를 쉽게 하기 위해서 복장을 통일한 것이라고 하며 과거편에 나오는 복사나무 세자매는 일러스트에 나오는 복장을 입지 않는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28 20:37:26에 나무위키 복사나무 세자매(세계수를 따먹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헌터 협회는 천마와 세자매가 살던 도원에 쳐들어온 주축 중 하나다.[2] S급 헌터 참피나무의 추측이다.[3] 저주가 풀리면 가문에 찍힌 낙인도 사라지는 셈이니 전대 천마의 모욕을 씻고 복사나무 가문의 재건도 가능해진다.[4] 이 가장 소중한 것은 백도와 황도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실제로 홍연은 자신의 눈앞에서 백도와 황도가 살해당한 모습을 목격했다.[5] 물론 몸은 다르지만 일정한 감각은 연결이 되어있다.[6] 이시헌도 그때 당시에는 마력이 부족해서 치료해주지 못하고 전송만 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