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클럽

덤프버전 :

파일:복수클럽.png

Revenge Club

멍청한 녀석을 제거하자!


1. 소개
2. 멤버
3. 작중 행적



1. 소개[편집]


겁쟁이 강아지 커리지에 범죄 집단으로 유스테스커리지를 없애 버리기 위해 지금까지 나왔던 악당들을 꼬셔서 만든 범죄 조직이다. 일부 빌런은 유스테스의 목숨을 위협했지만 유스테스는 커리지만 없애는데 동참하면 자기한테 한 행위에 대한것을 넘어가 주기라도 했는지[1] 아무 문제 없이 동참했다.


2. 멤버[편집]


파일:캡처_2021_04_06_22_00_01_984.png
  • 유스테스 : 복수클럽의 창시자이자 리더격 인물. 그리고 진정한 만악의 근원이다. 그럼에도 그가 받은 벌이라고는 뮤리엘에게 한번 얻어터진 것과 커리지 대신 바닥에서 지내게 된 것밖에 없었다.


  • 웅덩이의 여왕 : 복수클럽의 홍일점이다.[2]

  • 오리 박사 : 유일하게 직접 게임에 참가하지 않고 게임 코치 역할이다. 게임에서 단 두 번 말을 할 때 외에는 등장이 없고 마지막에 방이 무너질 때까지 보이지 않는다. 물론 상황을 보면 이쪽도 당해서 기절하거나 도망갔겠지만.

  • 왕 발가락 : 유스테스의 발이 무좀때문에 거대화되어서 생긴 거고 커리지의 치료로 인해 소멸되었는데 어떻게 불러냈는지는 알 수 없다. 다만 커리지의 혀에 옮은 적이 있던 걸 보면 자아는 그대로인채 다른 사람에게 옮을 수 있는 걸로 보인다.

  • 늑대 두더지 : 처음 나왔을 때보다 살이 조금 쪄서 왔다. 피구공을 그대로 먹어 버리고 땅을 파는 능력으로 커리지를 물어 마구 흔든다. 나중에 커리지가 비명을 지르자 겁에 질러 웅덩이 여왕의 조개껍데기로 몸을 숨겨 목숨을 건졌다.

  • 케이준 여우


3. 작중 행적[편집]


커리지를 없애기 위해 집의 지하실에서 뮤리엘을 납치해서[3] 비명을 지르게 해 커리지를 유인해 잡는다.

이후 복수클럼 일원인 캣츠,웅덩이 여왕,왕 발가락, 늑대 두더지,케이준 여우 vs 커리지로 피구 대결을 한다. 5대 1이라는 압도적으로 불리한 조건인에다 상대가 죽어야 게임이 끝난다는 룰까지 보면 피구를 빙자해서 그냥 커리지를 죽이기 위한 게임이다.

이 때문에 커리지는 막판까지 처참할 정도로 일방적으로 발리기만 하지만, 너의 특기가 뭔지 생각해 보라는 뮤리엘의 조언에 커리지는 방이 전부 무너질 정도로 엄청나게 크게 비명을 질러댄다. 결국 늑대 두더지와 오리 박사를 제외한 상대편들은 꺼진 바닥으로 전부 떨어져 패배한다.
나중에 커리지의 도움으로 풀려난 뮤리엘은 남편의 이런 만행과 그 동안의 만행에 제대로 격분하며 남편을 밀대로 한 방 때린 뒤 커리지 대신 바닥에 자게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0:21:17에 나무위키 복수클럽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캣츠와 왕발가락 외에 나머지 빌런들은 이전 등장 에피소드에서 존재 자체를 몰랐거나(늑대 두더지, 케이준 여우) 당시 본인을 해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웅덩이 여왕, 오리 박사)[2] 유스테스가 남자들만의 모임이라고 무마했지만 뮤리엘이 준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 얼굴을 내밀었다가 뮤리엘이 유스테스를 수상하게 생각하게 된 첫 번째 실마리이다.[3] 유스테스가 남자들만의 모임이라고 무마했지만 웅덩이의 여왕이 뮤리엘이 가져온 샌드위치를 먹기 위해 얼굴을 내밀었다가 뮤리엘이 수상하게 생각해 따지는 틈을 타 납치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