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

덤프버전 :




관련항목: 볼메테우스(듀얼마스터즈)


1. 원작[편집]


파일:무사 드래곤.jpg
파일:무사 드래곤2.jpg
DMC59
DMC43

한글판 명칭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ボルメテウス・武者・ドラゴン
크리처
코스트
문명
종족
파워
6

아머드 드래곤
6000
■W 브레이커
■이 크리처가 공격할 경우, 자신의 실드 1장을 묘지에 둘 수 있다. 그 경우, 상대의 파워 6000 이하의 크리처 1장을 파괴한다.

그 칼에는, 각오라는 이름의 화염이 빛난다!

DM-24 플레이버 텍스트


첫 등장은 DM-24. 그러나 한글판에서는 DM-3부터 등장하여, 화이트 드래곤보다 먼저 상륙했다.

공격 트리거로 실드를 하나 희생하는 대신[1] 상대의 파워 6000 이하의 크리처 하나를 파괴할 수 있다. 파워 6000이면 웬만한 저코스트 블로커들은 해당 사항이니, 원하는 공격 대상을 확실히 요격하기 위해 사용하게 된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효과가 그렇게까지 좋다 보기는 어려운데, 일단 무사 드래곤은 6코스트라는 중상급 코스트이고, 공격 시에만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스피드어태커 지원이 없으면 소환 멀미로 한 턴을 기다리게 된다. 거기에 같은 효과라면 고작 2코스트로 쓸 수 있는 볼캐닉 애로우즈가 있다. 블로커에 한정시킨다면 1코스트의 화염의 유성탄이 있고... 이 둘은 주문이라 즉발성이 뛰어난 것도 무사 드래곤에게는 고달프다.

그러나 무사 드래곤이 우월한 점이라면 애니메이션 에이스인 만큼 여러 고성능 서포트가 존재한다는 점. 특히 용장 잔게키 마하아머[2]는 자체 효과로 무사 드래곤에게 크로스 시 크로스 비용이 0이 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다. 발케리오스 무사 드래곤의 경우 그라비티 제로의 조건이 이 크리처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연계하기 좋다.

이름과 달리 사무라이 크리처는 아니기 때문에, 방랑자 비와노신 등의 사무라이 서포트는 받을 수 없다. 대신 발케리오스 무사 드래곤의 효과로 사무라이 종족을 얻을 수는 있다.그런데 플레이스 버전의 무사 드래곤인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 P'S(플레이스)가 정식으로 출시가 발표되어 계통 사무라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게다가 듀얼플레이스처럼 실드 소각과 파괴의 순서가 역이 되어 있어서 실드가 0장이어도 크리처를 소각할 수 있게 되었다.참고

듀얼마스터즈 세계에서는 나름대로 큰 의미를 가진 카드인데, 일단 무사 드래곤은 시크릿 카드가 적용된 첫 사양이다. 다른 카드보다 봉입률이 월등하게 낮았던 무사 드래곤은 구매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그리고 무사 드래곤은 '볼메테우스 (한자 2자) 드래곤'이라는 네이밍을 가진 첫 번째 크리처다.


1.1. 관련 카드[편집]



1.1.1. 볼샤크 야마토 드래곤[편집]


볼샤크 드래곤의 파생형이자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의 서포트 카드

1.1.2. 무사 잔게키 검[편집]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과 연계되는 효과를 가진 단일 불문명 주문

1.1.3. 무사 루피아[편집]


종족명에 드래곤을 포함한 크리처의 소환 코스트를 줄이고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의 자신의 실드 제거 효과의 피해를 약간 줄여주는 크리쳐[3]

1.1.4. 용장 무사 레전드[편집]



1.1.5. 볼메테우스 검성 드래곤[편집]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의 리메이크 버전이자 설정상으로는 후손에 해당하는 크리처

1.1.6.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 무위[편집]


한글판 명칭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 무위
일어판 명칭
ボルメテウス・武者・ドラゴン
크리처
코스트
문명
종족
파워
4

아머드 드래곤/아머드 사무라이
6000
■사무라이류 제너레이트(이 크리처가 나왔을 때, 자신의 패에 있는 크로스기어를 1장,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고 제너레이트 할 수 있다.)
■W 브레이커
■이 크리처가 나왔을 때 또는 공격할 때, 자신의 실드를 1장 브레이크할 수 있다. 그랬다면, 상대의 파워 6000 이하의 크리처를 선택하고 파괴한다.
긴 세월을 걸처 리메이크 된 무사 드래곤.

미묘했던 원본에서 엄청난 떡상을 이루어냈다.

먼저 원본의 이름을 온전히 물려받아 각종 서포트를 모두 누릴 수 있고[4] 그러면서 코스트가 줄어들고 무사 드래곤을 서포트하는 크로스기어와 사무라이의 지원을 받기 좋게 사무라이 종족과 사무라이류 제너레이트를 얻었다.

그리고 능력이 플레이스처럼 등장 시에도 쓸 수 있게 되고 실드 브레이크가 조건이 되어 실드 트리거 격발과 패보충이 가능하도록 상향되었다.

2. 듀얼마스터즈 플레이스[편집]


파일: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png
파일:무사드래곤 시크.png
일반
시크릿

한글판 명칭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
일어판 명칭
ボルメテウス・武者・ドラゴン
크리처
코스트
문명
종족
파워
6

아머드 드래곤/사무라이
6000
■ W 브레이커
■ 배틀존에 나왔을 때 또는 공격할 때, 자신의 실드 1장을 묘지에 둘 수 있다. 그 경우, 상대의 파워 6000 이하의 크리처 1장을 파괴한다.

공격시 한정이던 효과가 등장시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단독으로는 미묘하지만 서포트 카드가 풍부해서 전용 덱을 짜면 핵심 요원으로 부상하여 강력한 공격 능력을 발휘한다. 다만 효과 발동시 본인이 직접 쉴드를 골라서 파괴되는게 아닌 자동으로 무작위로 파괴해야한다는게 단점. 이 때문에 추가 서포트 카드가 없던 9탄 환경에서는 오히려 볼샤크 야마토 드래곤이 스피드 어태커인 더블 브레이커란 점 때문에 건트라 비트 덱에서 용병으로 자주 채용되었다.

그렇게 9탄에서는 미묘한 위치에 있다가 10탄 발매 이후 종족에 사무라이가 추가되고 전용 크로스 기어용장 잔게키 마하 아머가 등장해 추가 서포트 카드들과 함께 1티어에 등극했다.

수록 팩
DMPP-09
무사 성전전


2.1. 관련 카드[편집]



2.1.1. 볼샤크 야마토 드래곤[편집]




2.1.2. 무사 잔게키 검[편집]




2.1.3. 무샤 루피아[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1:30:28에 나무위키 볼메테우스 무사 드래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렇게 희생한 실드는 브레이크되어 패에 추가되는 것이 아니므로, S 트리거는 쓸 수 없다.[2] 4코스트 불 문명 사무라이 크로스기어. 드래곤/사무라이 크리처의 소환 코스트를 1 내리고, 크로스된 크리처에게 파워 +2000과 스피드어태커를 준다.[3] 피해를 줄이는 방식은 덱에서 실드존으로 실드를 추가함으로서 줄어든 실드의 수를 없는 것과 다름없게 하는 식이다[4] 듀얼마스터즈는 명칭지정의 경우 일부만 포함하고 있어도 적용된다. 즉 야마토 드래곤처럼 원본 무사 드래곤 이름이 적혀 있어도 이 카드에게 적용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