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욘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작중 행적

파일:external/images.vectorhq.com/buyon-psd-443883.png


1. 개요[편집]


드래곤볼에 등장한 괴수.

일본판 이름은 괴물 부용이다. 말랑말랑하거나 퉁퉁함을 뜻하는 부요부요에서 따온 이름이다. 국내 정발판 번역의 경우 초기 번역에선 포동이었으나 이후 풀컬러~신장판 번역에서는 '부욘'이 되었다.
한국어판 한정으로 이름이 분홍이랑 비슷하다. 우연찮게도 부욘뿐만 아니라 레드리본군 소속의 인물들은 이름이 전부 색깔로 이루어져있다.

2. 작중 행적[편집]


화이트 장군손오공을 쓰러뜨리기 위해 사용한 괴물. 머슬타워에 있던 레드리본군의 인조생물로, 고무처럼 말랑말랑한 몸을 가지고 있어 충격이 잘 안 먹히는 것이 특징이며 머리에 달려있는 더듬이에서 전기를 발사할 수도 있다. 몸이 말랑말랑해서 모든 근접 공격이 충격을 흡수해 튕겨내고 에네르기파마저 통히질 않는 등 고전을 했으나, 벽을 부순 후 혹한지대의 눈보라를 이용해 얼려서 간신히 쓰러뜨렸다.

레드리본군의 인조생물이지만 을 비롯한 다른 인조생물들이나 게로 박사 등과 관계가 있는지는 불명. 애초에 대사도 딱히 없는 초단역이기 때문에 특별한 뒷설정이 있을 가능성은 낮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4:27:02에 나무위키 부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