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라인프렌즈)

덤프버전 :



파일:라인프렌즈/브라운.png
성별

종족
큰곰
생일
8월 8일
성우
없음
공식 인스타그램
1. 개요
2. 작중 행적
3. 브라운TV



1. 개요[편집]


라인프렌즈의 등장 캐릭터. 온순하고 소심한 성격이지만 화나면 무섭다. 말을 전혀 안 하고[1] 감정을 드러내지 않지만 행동을 보면 무슨 생각 하는지 짐작할 수 있다. 재주가 많으며 친구들이 문제를 일으키거나 하면 조용히 해결을 해준다. 라인프렌즈 내에서 단연코 인기 톱이며, 굿즈 종류도 브라운이 제일 많이 나온다. 브라운만 나오는 경우가 허다한 건 안비밀(...)

커플링은 공식적으로 코니와 엮인다. 대놓고 최근에 올린 코니의 생일 축하 동영상에 설명창을 보면 브코커플이라고 해시태그까지 붙여놨다. # 하지만 라인 타운보다 먼저 만들어진 라인 오프라인에서는 코니보다는 제시카와 더 자주 엮인다.

다른 인기 과 함께 공식 인스타그램이 있는데, 설정에 충실하게 말이 없다...는 아니고 영어로 조금씩 포스팅을 올린다. 팔로워가 무려 78만 5천명(...)이나 된다.

사실상 라인의 간판 캐릭터로, 웬만한 규모의 라인 샵에는 그 샵에 둘 수 있는 가장 거대한 크기의 브라운을 배치한다.[2] 메가브라운이라고 불리는데 브라운이 자주 번개를 맞고 나타나는 부작용이라고 한다.

3월 25일 여동생이 생겼다. 초코는 브라운과 외모는 판박이 수준이고 머리에 언제나 리본을 하고 다닌다.

여담으로 옆동네 라이벌 회사라이언과 외형[3]표정 변화(이목구비의 움직임)가 전혀 없는 캐릭터라는 특징이 닮았다. 이런 점 때문에 좋아하는 팬층도 겹치며, 이런 특징이 대중적으로 어필이 잘 되는지 각자의 프렌즈 내에서 인기가 제일 많은 것까지 닮았다.

미애(웹툰 작가)의 인스타에, 본인이 혼밥하던 중 직원이 맞은편에 곰인형 브라운을 앉혀둔 이야기가 올라왔다. 트위터에서 화제가 된 것은 덤.


2. 작중 행적[편집]



2.1. LINE TOWN[편집]


소개 동영상

말이 없는 성격이 잘 반영되어서 대사가 일절 없으며, 이에 따라 성우도 없다. 대신 무언가 말하려고 할 때마다 몸에서 귀여운 소리(꼬깍)가 난다.

소원으로 자신이 우주가 되어 빅뱅을 일으킨 다음 새로운 세계를 만들고 싶다는 무시무시한 야망을 가지고 있다.

상품 라인은 코니와 함께 주축이지만, 여기에서는 문에 밀려서 무턱대고 주인공으로 나서는 에피소드가 없다. 그래도 비중은 소꿉친구 4인방 코니, , 제임스와 더불어 꾸준히 높은 편.

여기에서는 코니와 생일이 같아서 이와 관련된 에피소드도 있다.

코니를 좋아하며, 코니는 이를 자각하지 못하고 있다. 가장 잘 두드러진 에피소드는 17화. 코니와 함께 웨딩 컨셉 촬영을 하는데 좋아하는 티를 숨기지 못한다. 나중에 가게 주인이 포토존을 세웠을 때도[4] 코니와 함께 발그레하며 사진을 다시 찍는데,[5] 화면이 줌 아웃되면서 마치 어떤 신혼집의 액자에 그 사진이 걸려있는 장면을 보여주며 두 사람이 이루어진 것을 암시한다. 물론 라인타운도 약간의 옴니버스식 전개가 있으므로 정사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어쨌든 이런식으로 코니에 대한 호감을 드러내며, 코니가 다른 남자들과 플래그를 세우려 하면 조용히 분노하거나 급격히 우울해하기도 한다.[6]

곰 답게 연어를 매우 좋아하며,[7] 이를 재료로 한 요리도 꽤 잘 만드는 듯. 연어가 들어간 음식만 보면 사족을 못 쓸 정도. 그래서인지 늘 뭔가를 만들 때 연어와 관계된 걸 만든다. 연어 조각이나 연어모양 연등이나...

유일하게도 집이 나오지 않는 캐릭터이다. 위치가 명확한 라인타운 지도에도 브라운의 집은 따로 명시가 없으며, 캐릭터마다 집이 등장하는 에피소드가 있지만 집이 나오지 않아 당연히 집에 대한 에피소드가 없다. 먼 길에서 걸어오거나 뜬금없는 장소에서 튀어나온다.

구식 라인 스티커에서는 작붕디자인이 깔끔하지 않았으나 최근 만들어진 스티커는 전체적으로 입이 튀어나온 것을 빼고 깔끔해졌다.

2.2. LINE OFFLINE[편집]


의 다른 부서의 같은 직급(계장)[8]을 가진 동료로 초록색 넥타이를 멘다. 제시카와 같이 사실상 연어 동아리인 노래 동아리에 속해 있다.

어째선지 여기서는 공식과는 다르게 코니보다 제시카와 많이 엮이는 것 같다. 아무래도 코니는 제임스 과장한테 관심을 주느라 서로 관심이 없는 것 같고 또, 제시카와 같은 동아리이기도 하고... 그리고 둘다 연어를 좋아하니까...

라스트 샐러리맨에서 운석을 파괴했을 때 따봉을 날렸다.
심지어 제작을 할 때 촬영 담당을 맡기도 했다!

2.3. 팡요's 다이어리[편집]


처음에 등장했을 때는 코니와 함께 지나가는 커플 중 하나였지만... 팡요가 초코를 사랑하게 된 이후에는 주연급은 아니더라도 존재감이 높아진 등장동물이 되었다. 어떤 에피소드에서 초코가 자신에게 달려와서 안기는 것을 보고 팡요가 초코의 남자친구인 줄 알고 오해하였다. 그러나 이내 초코와 남매였다는 것을 알게 된 후 팡요와 오해를 풀게 되었다.


2.4. 출동 레인저스[편집]


5성 썬더 브라운으로 나왔으며, 혼자 '레인저스, 업그레이드!' 편에서 새로운 캐릭터로 바뀌지 않았다. 주력 기술은 펀치

3. 브라운TV[편집]


공식 채널

유아층을 타깃으로 한 동요 채널. 채널명이 브라운TV이기는 하나,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나름 전반적으로 고루 나온다. 아무래도 최근 성장하는 유아 유튜브 시장을 노린듯, 영어 동요도 같이 올라온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8:21:21에 나무위키 브라운(라인프렌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평소에 조용하긴 하지만 사실은 말을 못하는게 아니다. 딱 한번 코니에게 말을 들려준 적이 있는데, 그 말을 들은 코니가 폭주하고 브라운에게 볼 뽀뽀를 했다. 이 영상은 현재 비공개 처리되었다. #[2] 압구정 가로수길 라인프렌즈 스토어의 브라운은 기념 사진 촬영용으로도 유명했는데, 폐점하였다.[3] 다만 라이언은 곰이 아니라 당연히 사자이다.[4] 문, 제임스, 브라운과 찍은 코니의 웨딩 사진을 전시해줄 것 처럼 얘기해놓고 그 사진의 몸통 부분만 대충 떼서 누구라도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으로 떼워버렸다. 애초에 이 주인 양반이 길거리 캐스팅으로 코니와 친구들을 섭외한 이유도 다름아닌 고가의 프로 모델을 고용할 돈이 없어서였다. 다만 코니와 브라운의 몸을 떼서 포토존을 만든걸 보면 브라운과 찍은 사진이 가장 잘 찍혔다고 생각하긴 한 것으로 보인다.[5] 그런데 문, 제임스, 제시카는 주인 양반에게 항의하고 있었고 주인은 열심히 해명 중이었고 샐리는 이 자리에 없었다.[6] 그런데 라인 스티커에 따르면, 브라운이 코니를 때리는 장면이 있어 라인타운을 정주행했다면 충격적일 수 있다(...). 크로스카운터, 니킥, 암바까지(...) 물론 코니도 브라운을 때린다. 굳이 따지자면 사랑의 애증관계라고 볼 수 있다. 퍽데레[7] 그래서인지 모 회사에서는 연어 통조림에 브라운을 끼워 팔았다. 브라운이 업체를 먹여살리는 법.jpg[8] 더빙판에선 대리 직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