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크

덤프버전 :




브라크
Brakk
종족
원시 저그
성우
영어: 짐 워드(Jim Ward)
한국어: 시영준
1. 개요
2. 유닛
3. 기타

"브라크가 말하노라! 타락한 저그가 내 영역을 침범하다니... 네놈들의 육체를 삼켜 주마!"




1. 개요[편집]


제루스 행성의 원시 저그 무리 우두머리 중 하나. 외형이 원시 저글링, 원시 울트라리스크와 흡사한 것을 보아, 변이를 거쳐 강해진 거대한 원시 울트라리스크로 추정된다.[1]

주르반을 깨우기 위해 생체 물질을 공급하려는 사라 케리건저그 무리가 자신의 영역에 들어오자 자신의 무리를 보내 방해한다. 고기를 수집하지 못하게 파괴하거나 수확 작업을 방해하지만 결국 주르반이 깨어나는 걸 막지 못했으며, 아예 케리건을 제거하고자 몸소 나서지만 역으로 끔살당한다. 브라크를 처치할시, 누군가의 웃음소리가 들린다. 정체는 주르반.[2] 그런데 발매 초기에는 그 목소리의 주인공이 주르반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많은 사람이 브라크의 웃음소리로 착각하고 뭔가 있나? 하고 생각했다가 그냥 죽어버려서 당황하기도 했다. 이후 주르반이 깨어난다.

꽤 강한 세력을 보유했는지 브라크의 세력은 우두머리를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야그드라의 무리와 대등하게 싸우며 일부는 케리건의 군락지로 쳐들어 오기도 한다. 그러나 케리건의 고치를 지키는 임무 거의 후반에 가면 결국엔 야그드라 무리에 몰살, 또는 흡수당해 등장하지 않는다. 단순히 AI끼리 치고박다가 밀리는 수준이 아니라 후반에 가면 브라크 무리의 스폰 장소에서 야그드라 무리가 스폰된다. 완전히 압도당한듯. 하지만 버그인지 후반부까지도 브라크의 세력의 공격이 날아오기도 하니 주의.

여러모로 좀 없어보이는 모습을 보이긴 했으나 설정과 스토리 흐름으로 추정하면 군단이 오기 전까지는 꽤나 강한 세력을 구축한듯 하다. 제루스에서 가장 강한 단일 개체인 고대의 존재를 중심으로 영역을 소유한 것, 야그드라나 다른 무리 우두머리들은 그가 죽기 전까지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은 것을 보면 가장 단순무식해보이는 우두머리이기는 하나 그만큼 강인한 육체를 보유했던 걸 알 수 있다.

2. 유닛[편집]


파일:btn-unit-zerg-brakk.png
브라크 Brakk
공격적인 원시 저그 무리 우두머리입니다. 군단을 공격하는 원시 세력을 지휘합니다.
체력
보통 : 1000
어려움: 1500
아주 어려움: 2500
방어력
3 [3]
이동 속도
2.75
수송 칸
수송 불가
시야
10
등급
원시 무리 우두머리
특성
중장갑 - 생체 - 거대 - 영웅
[1] 정확히는 원시 울트라리스크에서 변이한 티라노조르 계열.[2] 브라크를 죽인 후에 주르반의 얼굴이 있는 곳에 화면을 갖다 대면 그 위에 깨알같이 그 유닛이 대화하는 걸 나타내는 녹색 말풍선 아이콘이 뜬다.[3] 지상 갑피 진화당 +1, 최대 6
톱니 발톱 Serrated Talons
공격력
55, 방사 피해 [4]
사거리
근접(0.1)
무기 속도
1
대상
지상
산성 투사 Acidic Projection
공격력
45, 방사 피해 [5]
사거리
4
무기 속도
1
대상
공중
[4] 근접 공격 진화 당 +3, 최대 64[5] 발사 공격 진화 당 +2, 최대 51
유형: 분해, 녹아죽게 만듦

특수 능력
파일:btn-ability-zerg-frenzied-color_테.png
광란 Frenzied
감속, 기절, 정신 제어 효과에 면역입니다.
파일:SC2Pic_Abil_Brakk_SerratedTalons_AcidicProjection.gif
유닛의 성능은 미션 성격상 타 우두머리들에 비해 낮다. 광란이 있기는 한데 이임무 즈음의 주요 디버프 유닛인 바퀴-고름 변종의 '힘을 빼앗는 타액'은 광란을 뚫고 들어가는 둔화라서 있는지도 모르고 때려잡는다.(영웅 속성이 있어서 둔화 정도가 낮기는 함)

근접 공격력은 55나 되고 울트라와 동일한 범위인 반지름-반경 2 = 지름 4의 반원의 범위에 33%의 범위피해를 주어 18.33...의 범위피해를 준다.(그런데 같은 범위긴 해도 울트라는 자신의 전방에 피해를 주는데 브라크는 자신을 중심으로 범위를 잡기 때문에 자신의 크기에 광역피해 범위가 상당히 겹치는 단점이 있다.) 35 체력의 일반 저글링이면 주대상은 무조건 한방, 광역 피해 범위에 들어간 저글링은 2번만에 찢긴다. 저글링으로 둘러싸고자 하면 강화 갑피 변이(체력 +10)을 하거나, 방업을 하면 한방을 더버티니 도움이 되긴한다.

공중 대상인 원거리 공격은 토르와 같은 반경 0.5=직경 1의 범위에 100% 피해를 준다. 뮤탈로 그냥 어택땅을하면 약간 퍼지니 웬만해서는 별로 많이 안잡히고 제압 가능하지만 괜히 뮤짤하겠답시고 뭉쳐서 쏘고 튀려하면 더 많은 피해를 입으니 주의.


3. 기타[편집]


야그드라의 무리가 브라크의 무리를 완전히 흡수한 것 때문인지, 협동전에서 주르반을 제외하면 유일하게 후계자가 없다. 다크룬과 역할이 겹치기도 하고, 브라크같은 유닛을 우두머리로 만들려면 이미 스킬셋이 다 있는 다른 3마리와는 다르게 처음부터 다 만들어야되니 굳이 만드려고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반면 모델링은 버리지 않고 데하카의 원시 울트라리스크 둘을 원시 전투[6]를 통해 만드는 티라노조르라는 유닛의 모델링과 초상화를 원시저그 컬러링에 맞게 리뉴얼해서 등장한다. 크기는 브라크보다 조금 작지만 상당히 강한 놈들이다.

여담으로 케리건이 주르반을 만나기 전에 싸워서, 유일하게 정수를 흡수당하지 않고 죽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9:07:26에 나무위키 브라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6] 고위기사 둘을 희생하여 합체는 집정관과 원리는 같지만 뉘앙스는 다르다. 집정관이 고위 기사 둘의 희생을 통한 합체라면 원시전투는 서로 싸움을 벌여 하나는 죽고 하나는 선택된 종으로 진화하는 것이다. 원시저그의 특성을 잘 활용한 능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