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고라스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여담


1. 개요[편집]


ブルゴラス

근육맨의 장르가 특촬물이었을 당시에 등장한 괴인.


2. 작중 행적[편집]


근육 스구루가 세계 챔피언으로서 미국에 원정을 갔다가 괌에서 쉬던 도중, 일본에 나타난 괴물. 있는 대로 다 때려 부수는데 또 아이들이 희생되었다고 하는 걸 보면 블고라스 손에 아이가 여럿 죽은 모양이다. 챔피언의 자리와 히어로로서의 사명 사이에서 고민하던 스구루는 결국 5시간 안에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하고는 알렉산드리아 미트와 함께 일본으로 향한다. 한동안 초인들과의 레슬링 시합에만 열중하던 스구루가 모처럼 상대하게 된 괴물이었기에 스구루는 거대화를 했지만 근육 플래시도 제대로 못쓰는 등 감을 다 잃은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사람들이 응원하며 던진 마늘[1]을 먹고 파워업한 스구루가 제대로 근육 플래시를 발사하며 블고라스는 산화한다. 스구루는 일본 사람들의 환호를 받으며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제한 시간 종료로 인해 결국 타이틀을 박탈당하고 만다.


3. 여담[편집]


작중에서는 초인이 아닌 괴물이었지만 모바일 게임 근육맨☆초인 콜로세움(キン肉マン☆超人コロシアム)에서는 20만 파워의 초인강도를 지닌 것으로 나온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1:41:52에 나무위키 블고라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스구루를 대하는 일본 사람들의 인식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