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서바이벌/야생동물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블랙서바이벌



1. 개요
2. 야생동물
2.1. 물수리
2.2. 까마귀
2.3. 박쥐
2.4. 사냥개
2.5. 블러드 하운드
2.6. 고릴라
2.7. 곰
3. NPC


1. 개요[편집]


블랙서바이벌의 여러 지역에는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있다. 게임 시작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스폰되고, 사냥할 경우 시간이 지난 후 정해진 리스폰 지역에서 무작위로 다시 리스폰 된다.[1]

장비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을 때는 처치가 힘들어 탐색과 체력관리에 방해가 되는 존재이지만, 장비가 갖춰진다면 재료 아이템과 경험치, 무기 숙련도를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황 봐서 꼬박꼬박 잡아주는 것이 좋다. 위클라인 박사나 미스터 메이지의 경우 플레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이템들을 드롭하기 때문에 다른 야생동물 보다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2016년 10월 기준으로 야생동물들에게 모두 고정 데미지(최소피해)가 생겼다. 덕분에 야생동물을 잡기 조금 까다로워지게 되고 방어구를 무시하는 고정뎀 덕분에 플레이 할 시 체력회복 소비템의 사용이 이전보다 증가하게 되었다.


2. 야생동물[편집]



2.1. 물수리[편집]


드롭 아이템
새알×2, 깃털 + 아이스박스, D형보급상자
출현장소
항구,모래사장,등대

가장 허약한 동물 중 하나로 깃털을 드롭해 가면이나 경량화부츠 등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지만 새고기에 비해 새알의 체력 회복량[2]이 낮아 그다지 인기가 있지는 않다.
물가를 지나다니며 깃털을 수급하기에는 매우 좋으며 출현 지역도 인기가 그렇게 많지 않다.



2.2. 까마귀[편집]


파일:Crowblacksurvival.png

반포지효는 새끼 까마귀를 키우느라 핼쑥해진 어미가 자식으로 오해되어 만들어진 말. 짐승도 부모를 등골 빼먹으며 산다.[3]


드롭 아이템
새고기, 깃털 + 아이스박스,D형보급상자
출현장소
연못, 등산로, 숲

공격력
20
방어력
10
체력
40
최초 등장 시간
3분 후
재등장 시간
1분 50초
가장 허약한 야생동물 중 하나이며,공격력도 체력도 별 볼 일 없지만 깃털은 가면, 경량화부츠, 천사의 날개 등 사용처가 다양해 물수리와 같이 깃털이 필요할때 찾아다닌다.
새고기의 경우엔 치킨을 만들 수 있다.
쉽게 죽으며 체력이 약하고 드롭하는 새고기가 좋은 체력 아이템의 재료라 대표적인 야생동물 독점에 이용된다.


2.3. 박쥐[편집]


파일:Batblacksurvival.png

정체성이 모호해 배신의 아이콘으로 굳어진 동물. 그렇게 치면 날다람쥐나 오리너구리는 왜 트집잡지 않는 걸까.[4]


드롭 아이템
물×3, 빵×2 + 아이스박스
출현장소
교회, 절, 터널

공격력
25
방어력
25
체력
50
최초 등장 시간
3분
재등장 시간
1분 50초

깃털은 드롭하지 않는다. 하지만 게임내에서 랜덤으로 드롭되어 처음 받은 것 말고는 구할 수단이 박쥐밖에 없는 이 뜨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알코올, 초코렛, 커피리큐르[5] 등을 들고 박쥐 출현장소를 뒤져 박쥐를 잡으면 체템 양산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다. 빵이 필요없을때 나오는 물은 덤.


2.4. 사냥개[편집]


파일:Hunting Dog.png

포유류 중 가장 오래된 가축. 개자식, 개고생등의 개-는 이 개와 상관이 없다. 쓰면서 괜히 개한테 미안해하지 말자.[6]


드롭 아이템
만년필, 가죽 + D형 보급상자, 아이스박스
출현장소
골목길, 학교, 슬럼가

공격력
30
방어력
30
체력
100
최소 피해
15
최초 등장 시간
3분
재등장 시간
2분 20초
약하지만은 않은 몬스터로 사냥개 부터는 조잡한 방어구로 덤비면 자잘한 데미지가 누적될 수 있다.
중반까지는 한 방에도 잘 안 죽는 편.
가죽을 드랍하는데, 가죽을 사용한 방어구의 효율이 좋아 인기가 많다.[7]
만년필을 드랍해 휴대폰[8]이나 점혈법의 재료인 정교한도면을 만들기 위해 잡는 경우도 있다. 제삐가 전기인두들고 어쩔 수 없이 7~8대 때려서 잡는 경우도 존재


2.5. 블러드 하운드[편집]



블러드 하운드

드롭 아이템
라이터, 가죽 + D형 보급상자, 아이스박스
출현장소
호텔, 고급주택가, 마을회관

사냥개와 마찬가지로 가죽을 드랍해 가죽을 얻으려는 플레이어들의 먹이가 된다.
역시 사냥개와 동일하게 중반까지는 한 방에도 잘 안 죽는 편. 숙련도작이 가능.
시간이 흐를수록 구하기 어려운 라이터를 드랍하는 것도 장점.


2.6. 고릴라[편집]


파일:Gorilla.png

험악한 인상과는 다르게 채식주의자인 동물, 비싼 종은 몸값이 억대를 호가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보다 몸값이 싸다.[9]


드롭 아이템
우엉, 비료 + A형 보급상자, D형 보급상자, 아이스박스
출현장소
양궁장, 소방서, 공장

공격력
50
방어력
100
체력
200
최소 피해
20
최초 등장 시간
6분
재등장 시간
2분 50초
곰 다음으로 강한 야생동물. 단단히 준비를 하지 않았다면 큰 피해를 입을 것이다.
독점을 꼭 해야 하는 동물 중 하나. 기본적으로 2~3대에 죽으며 많게는 4대를 때려야 죽어 숙련도를 올리기 매우 좋으며 곰보다 데미지가 약해 고릴라 잡다 역전 가능성도 볼 수 있다.
과거에는 독약을 100% 드롭했기 때문에 우산을 든 둔기 캐릭터나, 혹은 만천화우를 준비하는 던지기 캐릭터에게 매일 죽어나가는 비운의 동물(…)이었지만 이제는 우엉을 보급해주며 스테미너 관리의 필수동물로 정착되었다.
가끔 소방서에서 배터리 찾아야 된다고 대신 죽여달라는 JP 플레이어도 있다.


2.7. 곰[편집]


파일:블서_야생동물 (5).jpg

곰을 만났을 때 죽은 척을 하면 곰이 정말 죽었는지 툭툭 쳐 보는 손길에 비명횡사한다. 그 정도로 강력한 동물.[10]


드롭 아이템
마늘, 꽃 + A형 보급상자, D형 보급상자, 아이스박스
출현장소
우물, 묘지, 병원

공격력
60
방어력
120
체력
150
최소 피해
30
최초 등장 시간
6분
재등장 시간
2분 50초
강력한 야생동물. 독점 필수.
마늘과 꽃 모두 후반 매우 좋은 체템이 되고 2~4대에 죽기 때문에 숙련도작에 매우 좋다. 다만 다른 동물보다 훨씬 튼튼하고 강하니 자신이 아직 준비가 덜 되었다면 피하는 것도 방법이다.
병원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체력이 부족한 유저가 약 찾으러 갔다가 기습당하고 죽는 경우도 있다.
마늘은 뜨거운라면, 간장[11]을 든 유저가 찾으러 다니며, 허브, 홍화신단[12]을 가려는 유저들도 많이 찾는 편이다. 강한만큼 좋은 야생동물.
한 플레이어가 GM이 보는 앞에서 곰을 갖고 놀다가 사망한 적이 있다.
GM: 곰은 아크베어즈의 상징입니다.

패치로 인해 야생동물 및 NPC들에게 최소 데미지[13]가 생겼는데 그 중에서도 곰은 최소 데미지 30[14]이라는 초월적 능력을 얻게 돼서 사냥이 무척 어려워졌다. 그래도 후반 고기방패는 똑같다


3. NPC[편집]



3.1. 위클라인 박사[편집]


파일:Dr. Wickeline.png

해당 문서 참조.


3.2. 미스터 메이지[편집]


파일:메이지카페2.png

해당 문서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3:19:14에 나무위키 블랙서바이벌/야생동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단, 위클라인 박사는 리스폰되지 않는다. 즉, 메이지는 리스폰된다![2] 제작 시 후라이드치킨 65x2개, 후라이 65x1개[3] 예전문구는 "부리와 이마 구간이 각져있는 걸로 보아 큰부리까마귀인 것 같다. 참고로 반포지효는 새끼를 먹여 살리느라 피골이 상접한 어미새가 자식으로 오해되어 만들어진 말이라고 한다. 짐승도 부모 등골 빼먹으며 산다." 였다.[4] 예전문구는 "새도 아니고 쥐도 아니어서 배신의 아이콘으로 굳어진 동물. 그렇게 치면 날다람쥐나 오리너구리는 왜 트집잡지 않는 것인지 모르겠다. 귀여워서 봐준 것 아닐까." 였다.[5] 술빵, 초코파이, 모카빵[6] 예전문구는 "포유류 중 가장 오래된 가축으로 거의 전세계에서 사육되며 약 400여 품종이 있다. 개자식, 개고생등에 쓰이는 개-는 이 개와 상관이 없는 접두사이다. 쓰면서 괜히 개한테 미안해하지 말자." 였다.[7] 배틀부츠,가죽자켓,벨트,검집 등등을 만들 때 바로 가죽을 얻고 만들면 훨씬 빠르기 때문.[8] 전술ops헬멧, 폴라리스, 코스믹 워치 등[9] 예전문구는 "험악한 인상과는 다르게 채식을 사랑하는 동물. 로랜드고릴라는 멸종 위기종으로 그 몸값이 억대를 호가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고릴라보다 몸값이 싸다." 였다.[10] 예전문구는 "곰을 만났을 때 죽은 척을 하면 곰이 정말 죽었는지 툭툭 쳐 보는 손길에 비명횡사한다. 그 정도로 강력한 동물. 곰이 나오는 지역에선 사람들이 곰을 만났을 때 차 안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문을 잠그지 않는다고 한다." 였다.[11] 마늘라면, 마늘장아찌[12] 체력 회복 220[13] 해당 야생동물이나 NPC들에게 공격받을 경우 플레이어가 입는 최소한의 데미지[14] 위클라인 박사와 동등한 데미지. 가장 강한 미스터메이지는 35데미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