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데이트 어 라이브)

덤프버전 :


데이트 어 라이브 정령

[ 펼치기 · 접기 ]
아인 소프 오르
데우스#
산달폰
프린세스
비스트
#
자드키엘
허밋
자프키엘
나이트메어
카마엘
이프리트#
라파엘
베르세르크
가브리엘
디바
하니엘
위치
메타트론
엔젤#
라지엘
시스터
미카엘
조디악
스핀오프
에덴
룰러#
아루스 인스톨
이레귤러
케루비엘
저지먼트
네오 에덴
리오
사마엘

XXX#: 스포일러






비스트
ビースト | Beast


파일:데이트 어 라이브 비스트.png

원작 소설 삽화
출생
불명
성별
여성
연령
불명

[ 펼치기 · 접기 ]
신체
155cm
B84(D)-W58-H83
좋아하는 것
추억
싫어하는 것
고독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스포일러]
파일:미국 국기.svg
?[*스포일러 ]
공식 스테이터스[1]
총합 위험도
SSS[2]
공간진 규모
SS
영장 등급
SS
천사 등급
SSS
힘(STR)
510
내구력(CON)
492
영력(SPI)
502
민첩성(AGI)
345
지력(INT)
32[3]


1. 개요
2. 능력
2.1. 천사
3. 작중 행적
3.1. 21권
3.2. 22권
3.3. 단편
4. 기타
5. 머테리얼 해설집에서




1. 개요[편집]


데이트 어 라이브에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정령. '비스트'는 이름이 아닌 식별명이며 마치 짐승처럼 날뛰는 모습 때문에 붙여진 것이다.

2. 능력[편집]



2.1. 천사[편집]


파일:데어라 비스트 2.jpg

모든 정령들의 천사를 사용한다.

주무기는 오른손에 끼고 있는 손톱 모양의 칼날이지만, 자신의 주변에 떠다니는 10개의 칼들을 이용해 10개의 천사들의 능력을 구사할 수 있다. 손톱을 휘두르는 것만으로 주변을 두부 썰듯이 썰어버렸으며, 5번째 칼로 카마엘의 불꽃을, 8번째 칼로 라파엘의 바람을, 6번째 칼로 미카엘의 공간 전이 능력을 사용했다. 사실상 시원의 정령과 거의 똑같은 능력이다.

3. 작중 행적[편집]



3.1. 21권[편집]


파일:데어라 21 05.jpg
시도: “─너, 넌······.”
정체불명의 소녀─ 정령: “······이름······. 그런 건, 잊었다─.”[1]

어느 날, 토카가 소멸하고 1년이 지난 후, 시도 앞에 나타나며 시도를 보고 공격하지만 시도가 토카를 언급하자 공격하기를 머뭇거린다. 그 후 코토리를 비롯한 정령이었던 소녀들이 모두 모여있는 곳에서, 무쿠로의 봉해주(미카엘로 공간을 찢고 나타났다.

3.2. 22권[편집]


왜 자신은 여기 있는 거냐며 혼란스러워 하며 시도를 공격하지만 무쿠로가 구해낸다. 그 후 프락시너스가 추락하는 걸 막기 위한 시도에게 덮쳐져 그대로 바닥에 생긴 구멍으로 떨어진다.

그 후 시도 & 정령들과 맞서 싸우고 압도적으로 밀어붙이지만 나츠미에게 소유하고 있는 천사를 분리시킬 수 있는 <위그드 라무스>를 꽂혀져 <산달폰>을 제외한 천사들을 빼앗긴다. 천사를 되찾은 정령들의 공격과 카자마치 야마이의 맹공으로 밀려 결국 공간의 균열로 도망친다.

하지만 시도는 포학공(나헤마)으로 세계의 벽을 베어내어 균열로 들어가 쫓아오고 여기에 왜 온거냐고 묻자 시도는 널 구하기 위해 왔다고 답하고 이윽고 키스하는데...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비스트 정체.jpg
아아, 그렇다.
그녀가, 『손톱』을 대검으로 변화시켰을 때부터…….
<나헤마>를 이 손에 쥐고, 그 목소리를 들었을 때부터…….
아니─ 어쩌면, 그녀와 만난 그 순간부터…….
시도는, 그녀의 이름을, 알고 있었다.
“아…….”
찰나와도 같은 시간이 흐른 후…….
키스를 마친 <비스트>의 입술에서,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그리고…….
“─시도…….”
<비스트>─ 야토가미 토카는, 그렇게, 중얼거렸다.

비스트의 정체는 야토가미 토카, 정확히는 본편과는 별개인 평행세계의 토카였다.

다른 세계에서 시도가 모종의 이유로 사망함으로 인해 세피라의 반전을 넘어선 절망과 폭주를 하게 되어 현재의 모습이 되어버렸고, 그 세계는 이미 비스트에 의해 멸망당하게 된 것이다.[2]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도를 잊지 못해 시도의 흔적을 찾다가 평행세계인 시도가 살고 있는 세계까지 찾아오게 되었던 것이다.

파일:데어라 22 04.jpg
시도: “─자, 네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줘.”
평행세계의 토카: “그래─ 그 대신, 네 이야기도 들려다오. 솔직히 말해, 매우 흥미롭다.”

그리고 비록 멸망당한 세계이지만,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데이트를 하였다. 토카는 자신이 이렇게 변해버린 이유, 그리고 평행세계에 가게된 이유[3], 서로의 세계에서 있었던 일들에 대해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하면서 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윽고 시도는 토카에게 자신의 세계로 오지 않겠냐고, 원래 세계의 토카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정령으로서 도와주고 싶다고 제안하지만, 토카는 이를 정중히 거절하면서 자신은 시도를 결코 잊지 않겠다고 말하고, 한없이 입술에 가까운 볼에 키스를 해주며 원래 세계로 떠나 보낸다.

이후에는 비스트의 세계에서 살아있던 쿠루미가 나타나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 쿠루미에게서 자프키엘의 능력으로 세계가 멸망하기 전으로 돌아가 미래를 바꾸자는 제안을 듣게 된다. 22권 후기에서도 원하는 미래를 거머쥘 수 있다며 구원의 암시가 주어진다.

3.3. 단편[편집]


  • 정령 스트레인저

4. 기타[편집]


파일:데이트-어-라이브-01-003.jpg
파일:데어라 21 05.jpg
1권
21권


  • 자세한 설정이 밝혀지기 전까지도 비스트=토카일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고, 본편 내용이 전개되면서는 데어라를 읽어온 독자들 대다수가 금방 유추할 수 있을 정도로 비스트의 정체를 암시하는 내용이 자주 보였다. 실제로 1권, 21권의 삽화 일러스트와 속표지 속의 토카, 비스트의 구도가 똑같다.


5. 머테리얼 해설집에서[편집]


DEM, 그리고 미오와의 싸움이 끝나고, 토카가 사라진 날로부터 1년 후, 시도 일행 앞에 느닷없이 모습을 보인 정체불명의 정령. 대화를 시도하자 적의를 드러냈으며, 어찌 된 건지 시도를 집요하게 노린다. 힘을 되찾은 정령들의 활약 덕분에, 겨우겨우 진정시키는 데 성공한다.



파일:비스트일러스트.png
영장
Astral Dress
???

넝마처럼 낡고 헤진 외투와, 금이 간 영장. 회사해 보이는 소녀의 모습은, 거대한 발톱 때문에 흉포한 짐승을 연상케 한다.

천사
「오살공(鏖殺公)」(산달폰 / 열 번째 검

짐승 발톱으로 변한 〈오살공〉과, 검의 형태를 한 천사 및 마왕. 손에 쥔 검의 힘을 발현시킬 수 있기에, 두 개 이상의 동시 사용도 가능.〈비스트〉를 감싸듯 허공에 떠 있는 그 모습은 마치 우리를 연상케 한다.





파일:데어라 21 05.jpg
존재할 리가 없는 정령

정령의 존재가 사라진 시도의 세계에 현현한 정체불명의 정령 〈비스트〉. 그 정체는― 시도의 죽음에 절망한 나머지, 정령들의 힘을 흡수해 모든 것을 파괴하고 만 평행세계의 토카였다. 그녀의 주위에 떠있는 검은 흡수당한 정령들의 천사를 쓸 수 있으며, 그 힘은 절대적.


파일:데어라 22 04.jpg
흔들림 없는 강한 결의

정령으로서의 힘을 되찾은 코토리 일행의 활약으로, 원래 세계에 되돌아간 〈비스트〉. 시도는 그녀가 있는 세계로 가서 데이트를 신청했고, 자신들의 세계에서 같이 살자는 제안을 한다. 하지만 그녀가 원한 건, 이미 고인이 된 시도와 만나고 함께 살았던 추억이 남아 있는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이었다.


타치바나 코우시
츠나코
실은 정령 중에서 손꼽힐 만큼 좋아하는 디자인입니다. 천사가 전부 검 형태를 하고 있는 게 정말 멋져요. 세부 요소를 유심히 살펴보면 토카란 걸 알 수 있지만 언뜻 보면 알 수 없다, 는 절묘한 라인입니다. 22권의 교복 차림도 좋았습니다. 정신을 차린 후, 시도의 제안을 거절하는 부분을 좋아합니다. 그녀도 행복해졌으면 좋겠군요.
모든 천사를 쓸 수 있는 상태이기에, 극장판의 장비인 「엔스폴」을 어레인지해서 만들었습니다. 의상의 보석은 내부에 금이 간 크랙 수정입니다. 힘의 폭주와 마음이 죽었다는 점에서 눈의 중심에 구멍에 생긴 듯한 커다란 빛이 존재합니다. 색소가 빠져서, 머리카락 끝부분만 희미하게 원래 색깔입니다. 너덜너덜한 망토가 멀찍이서 보면 망령 같은 이미지를 자아내도록 그렸습니다. 비스트 토카 세계의 외전도 읽어 보고 싶습니다! 그녀가 구원받았으면 해요.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8:27:59에 나무위키 비스트(데이트 어 라이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권에서 토카와 시도가 마주치는 컬러 일러스트와 구도가 완벽하게 일치한다.[2] 정확히는 거의 멸망. 인류가 멸종한 것은 아니라 살아남은 사람들도 많고 쿠루미도 살아있다.[3] 이때 상황에 대해 토카는 "누군가 날 부른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