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까(뿌까)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pucca.jpg 파일:attachment/WikiSandBox/puccahair_2.jpg[1]
나이
10살
생일
7월 7일
별자리
게자리

1. 개요



1. 개요[편집]


흐히힛!

본작의 주인공. 삼촌들이 중국집 주방장이라서 중국 캐릭터로 자주 오해받는다.[2] 중국집 딸이면서 자장면을 매일 먹는데도 질리지 않는 모양이다.[3] 캐릭터 자체의 국적은 없다. 동양풍을 노린거지 한국풍을 노린 것이 아니라는 게 그 이유.[4]

성우는 태비사 세인트저메인/ 김민정[5], 양정화(2018년)[6]/ 오오타니 이쿠에(후지 테레비), 키노시타 사야카(툰 디즈니), 타나카 타카코(디즈니채널 재팬).

만두머리는 움직일 때마다 달랑거리는데, 역동적으로 움직임을 묘사하기 위해 넣은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캐릭터의 개성 중 하나가 되었다.

머리 풀린 모습은 아주 가끔 나온다. 그런데 뿌까가 전기에 감전되거나 X레이 사진을 찍을 때 보면 찐빵머리 속에도 뼈가 있는 것 같다...

실눈이다. 다만 아주 드물게만 나오는데 원본 그림체로 눈이 나온 적은 가루로 변장했을 때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없고 다른 그림체로 나올 때 가끔 볼 수 있다.

단순하고 심플한 그림체라 그렇지 만화 안에서는 꽤 예쁜 설정이다. 뿌까를 짝사랑하는 사람도 있고, 화장을 했을 때 쓰러지는 사람도 있다.[7] 스타일 대결 편에서 칭도 뿌까가 굉장히 귀엽고 예쁘다고 했고, 거룡가 삼촌 중 한 명에게 애교 스킬을 써서 먹힌 것도 보면 말이다.

가루에게 열렬한 사랑을 날리고 있다.[8] 뿌까는 적극적으로 뽀뽀(애정 표현)를 하고, 가루는 애정 표현에 키스를 당하는 것을 보면 기존의 수동적 여성성(사랑받는 여자)을 붕괴시키고 능동적 여성성(사랑주는 여자)이라는 점에서 서양 여성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자타공인 세계관 최강자로 뿌까 세계관에서는 뿌까를 이기는건 고사하고 그에 맞먹는 고수조차 거의 없다. 그 자존심 강한 또베도 뿌까가 강한 것을 인정했을 정도. 가루도 못 이긴다. 그나마 뿌까에게 유효타라도 입힐수 있는건 링링이나[9] 2018년 판에 나온 공룡 정도. 다만 아무도 상대못할 정도의 최강자는 아니라 초자연적인 존재 앞에서는 무력한지 수도사의 제자였던 용에게는 공격도 안통하고 순시간에 무력화 당하기도 했으며 마찬가지로 공격이 안통하는 유령에게는 뿌까의 공격도 아무 소용이 없었다. 그리고 잠시지만 초능력을 손에넣은 파이야 에겐 뿌까 일행이 통째로 죽을 뻔 하기도 했다.종합하면 뿌까의 공격이 통하는 상대 한정으로는 그를 이길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도사나 유령등 초자연적인 존재 앞에서는 뿌까도 손을 쓸수가 없다.참고로 뿌까의 약점은 가루가 자신에게 정신적 피해를 입히는것.그리고 가루는 항상 뿌까를 피하려고 하지만 결국 잡힌다. 지못미. 그리고 잡고 나서 가루를 때리고 기절시켜서 한없이 뽀뽀하는 사디스틱한 면모도 보여준다. 뿌까 플래시판 애니 중 그네편 마지막에 제대로 볼 수 있다. TV판 애니에서도 간혹 보여준다.

도저히 알 수 없는 행동으로 가루를 비롯한 주변 사람들을 난감하게 만든다.[10][11]물론 뿌까의 행각에 가장 커다란 피해를 입는 것은 바로 가루. 심심하면 뽀뽀하려고 들며, 상술했듯 저항하면 뿌까에게 맞고 기절해서 키스 세례를 당하거나 잡혀서 묶인 상태로 키스를 당하는 게 가루다. 저렇게 극단적인 경우를 논하지 않더라도 가루를 봤다하면 머리 위에 하트가 나오면서 가루에게 전진대쉬해서 접근한다.[12] 그리고 뽀뽀한다. 정말 적극적이다. 이런 뿌까를 보고 거룡가 사람들은 "정말 귀여운(유쾌한) 사랑이야~"라고 하면서 흐뭇해 한다.

간혹 원하는 대로 상황을 만들기 위해 돌멩이를 던지는데 맞는 캐릭터들이 매우 아파한다. 그리고 뿌까가 원하는 상황대로 진행된다. 가루가 가장 많이 맞은 듯. 돌덩어리인 해태도 정신 번쩍 들게 한다.

플래시판 애니, TV판 애니 어디서든 말을 하지 않는다. "히히히", (가루를 보며)"음~", "어?", "으앗", (화남)"으으!!"[13] 같은 소리만 낸다. 그나마 TV판에서 우는 소리도 냈다.[14]

2018년 TV판 애니에서 라이벌로 링링이 있다. 남자친구 들먹거린다던가 파티를 같은날 연다던가 등으로 싸운다. 근데 뿌까가 다 이긴다. 전반적으로 주인공 보정이 너무 강한 만화라서 그렇다.[15]

반려동물로는 야니라는 분홍색 고양이가 있는데 상대 고양이들을 유혹할만한 외관을 가졌지만 주인과 달리 차분하며 상대 고양이들의 구애에 부담스러운 모습을 보인다. 다만 미오의 적극적인 구애에 마음을 열며 이후에는 러브라인 입증.[16] 하지만 2018에서는 호오의 고양이 알레르기로 거룡가에서는 볼 수 없다.

거룡가 내에서 하는 일은 배달인데 거룡가는 30분 이내에 음식이 배달되지 않으면 공짜인 시스템을 갖고 있는데 주방장들이 워낙 요리솜씨가 비범한데다가 뿌까의 오토바이 모는 솜씨도 일품이라 거의 다 30분 내에 배달되는 모양[17]

요리를 못한다. 거룡가 주방장들은 아무렇지 않게 여기지만 먹는 사람은 즉시 토를 하거나 얼굴이 보라색으로 물들며 괴로워한다. 2018에서는 소용돌이로 빨려 들어가는 연출로 바뀌었다.[18] 게다가 링링은 뿌까의 요리를 먹고 아무렇지 않게 맛있다고 한다.

3D 애니메이션판 마지막회에서는 돈킹이 탄 우주선을 한번에 날려버리는 위력을 보여준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21:26:48에 나무위키 뿌까(뿌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화가 나서 링링과 한 판 떴던 때, 즉 극대노 상태의 모습.[2] 플래시판에서는 명절 때마다 한복을 입는다만 기본 복장부터가 중국풍이라...[3] 동네 자체가 짜장면이 없으면 맛이 가는 동네긴 하다..(이게 어느 정도냐면 단 하루라도 짜장면 판매가 중단되면 마을 주민들이 좀비가 되거나 폭동을 일으킨다!)[4] 농담이 아닌게 애니판 에피소드중에 뿌까 일행이 일본으로 여행을 가질 않나, 뿌까와 칭은 기모노를, 가루는 훈도시 차림으로만 해서 나오질 않나. 그리고 한복도 입는 걸 보면 진짜 동양풍 캐릭터가 맞긴 한 거 같다.[5] 2기 12화 노래 파트 한정. 평소 목소리는 원판 목소리를 그대로 사용했다.[6] 넷플릭스판은 뿌까와 까루를 다른 언어로 더빙하지 않아 영어나 다른 나라 더빙을 봐도 둘만 성우가 그대로 양정화와 신용우 이름으로 나온다. 하긴 대사 자체가 없다보니.[7] 물론 이건 뿌까가 한 것이 아니다. 뿌까는 화장을 잘 못 한다.[8] 옆동네의 라면보이와 비슷하다.[9] 링링에게 잠시나마 가루를 빼앗긴 일이 있었던 에피소드에선 이런 일까지 있었다*.[10] 뿌까 입장에서는 가루에게 애정표현을 한다지만 말이다.[11] 그리고 가루에게는 거의 공포물 수준이다.[12] 이 상태에서는 오직 가루에게만 집중하고 다른 사람이나 방해물이 있으면 그대로 닥돌로 날려버린다.[13] 주로 가루가 자신에게 무관심을 시전하거나 누군가 가루에게 해를 끼친다면 나오는 반응이다.[14] 칭의 다른 모습 편, 뿌까의 생일 편과 요리사들의 불화편과 영어판의 'He Loves Me Not'에서. 특히 영어판 에피소드에선 너무나 울었던 나머지 산타가 자신의 집 크리스마스 장식에 필요한 전력생산을 위해 수력발전으로 이용까지 했다.[15] 완전히 빡돌았을때는 수노인을 훨씬 능가하는 먹구름이 만들어졌으며, 링링의 공격이 전혀 통하지 않았고, 폭풍에 휩싸여 소멸되게 만들 정도다.[16] 미오는 가루의 고양이지만 성격과 행동은 뿌까와 판박이다.[17] 딱 한번 짜장면을 공짜로 먹고싶었던 이들의 방해로 30분 넘게 배달되었는데 하필이면 이들은 뿌까를 뒤쫓다가 브루스에게 잡혔고 브루스는 감옥에는 배달이 안된다고 했으면서 대신 자신이 먹어주겠다고 해서 결국 짜장면은 브루스가 먹게 된다.[18] 가루가 빨려들어가면 뿌까는 따라가서 뽀뽀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