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니뿌니 포에미

덤프버전 :

파일:attachment/Puni_Puni_Poemi.jpg

ぷにぷに☆ぽえみぃ/PuniPuni Poemy

1. 개요
2. 줄거리
3. 등장인물
4. 회차 목록


1. 개요[편집]


2001년 발매된 일본의 OVA. 감독은 와타나베 신이치, 캐릭터 디자인은 이시노 사토시.

와타나베 신이치의 오리지널 기획 애니메이션으로 원래 리쿠도 코우지 원작의 엑셀사가 애니판 제17화 애니메이션 USA" 편에서 셀화로 잠깐 등장했던 포에미를 별도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면서 주인공으로 발탁되었다. 그래서 포에미 애니메이션을 보다보면 포에미가 엑셀사가의 오프닝곡인 "사랑(충성심)"을 부르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엽기적이라는 표현이 적합한 괴작 개그 애니메이션으로 그 괴이한 연출과 과도한 섹드립 때문에 뉴질랜드 등 일부 국가에서 금지 애니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2. 줄거리[편집]




OP와 ED.

성우가 되는 것이 꿈이고, 특기는 초괴력, 초필살 말빨리하기인 초 원기왕성 소녀 와타나베 포에미는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괴인에게 아버지, 어머니를 잃고 천애고아가 된다. 결국 포에미는 자신을 유난히 좋아하는 같은반 급우인 아아스 후타바네 집에 얹혀살기로 하고, 그 집을 방문하는데, 딸만 7 명이나 되는데다가, 하나같이 뭔가 정상은 아닌듯한 시끌벅적한 집이었다. 그러나 이에 기죽을리가 없는 포에미. 결국 우여곡절끝에 포에미를 받아들이기로 결정을 내린다. 그러나 정체불명의 외계 거대 로봇이 하늘을 뒤덮고 집문패에 지구방위본부라고 써붙인 아아스네 집안의 7 여인네들이 제각기 능력을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여기에 덧붙여 포에미까지 궁극 초엽기 변신을 하며 전력을 가세하고...


3. 등장인물[편집]



  • 와타나베 포에미 - 성우: 코바야시 유미코[1]
성우가 되는 것이 꿈인, 최괴력, 초스피드 말빨리하기, 초 원기왕성한 캐릭터. 원래 리쿠도 코우지 원작의 <엑셀 사가> 애니메이션 판 제17화 "애니메이션 USA" 편에서 셀화로 잠깐 등장했던 포에미를 별도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면서 주인공으로 발탁되었다. 같은 반의 K군을 좋아하나 그렇게 혈기왕성한 포에미도 정작 K군에게는 말도 못꺼내 보았다. 자신은 와타나베 포에미임에도 불구하고 고바야시라고 부르곤 한다. 어떤 아저씨(포에미는 웬일인지 마음속으로부터 그 사람이 고바야시의 아버지라고 말하는 듯한 것을 들었다.)로부터 생선 한마리를 받아서 엽기적인 변신과정을 거쳐 뿌니뿌니 포에미로 변신한다. 변신과정이야 엽기적이지만 변신하고 나면 꽤 그럴듯한 모습이 된다.

집 문패에 지구방위본부라고 써붙인 아아스 집안의 7 자매중 6째로, 포에미를 정도 이상으로 집요하게 좋아하고 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해대는 포에미를 "언제나 쓸데없이 원기왕성한 모습이 좋아, 멋있어~~"하며 눈을 반짝인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오갈데 없어진 포에미를 자기네 집으로 데려온다. 외계인의 침략이 개시되었을때 "거대한 것은 아버지의 꿈, 나의 꿈. 지구를 침략하지 말아요." 라며 어떤 능력을 발산하려고 하자 다른 자매들이 경악하며 "너의 그 능력만큼은 쓰지말라"고 외치는 것으로 보아 뭔가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15세. 자신의 요리솜씨를 자신할 정도의 실력을 갖추었다. 엄청난 스피드를 가지고 적을 따돌리는 능력을 갖추었다. 필살기명은 "지구가속(地球加速) 이다.

19세. 아르바이트로 채찍들고 손님들을 때려주는 SM클럽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그러나 사람 자체가 이상한 것은 아닌 듯.

18세. 엄청나게 큰 가슴을 주체하지 못하는 캐릭터. 가슴이 너무커서 남의 머리 위에 얹어 놓으면 편안함을 느낀다. "지구힐링" 이라는 능력을 사용하여 악행을 저지르는 자들의 상처입은 마음을 치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외모가 묘하게 이 작품과 세계관이 연결된 엑셀 사가하얏트와 비슷한데다가 성우까지 같다.

22세의 대학생으로 약간은 깐깐해 보이는 듯한 외모이다. 그녀의 능력은 어떤 공격도 온몸으로 막아내는 것으로 외계인이 침략해왔을때 "지구수신(地球受身)!!" 이라는 필살기를 펼친다.

28세로 아아스 가문의 장녀로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다. 역시 큰 언니답게 자매들간의 싸움을 엄격히 금지한다던가, 가문의 일이나 조상님의 일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면이 있다. 필살기는 지구꽃난무(地球花の舞)이다. 말그대로 꽃천지를 만드는 능력이다. 막내동생인 히토미와는 나이 차이가 자매뻘이 아닌 모녀뻘이 된다.(...)

3세. 아아스 집안의 막내로 아주 귀엽게 생겼다. 위험을 예지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어린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상당히 시니컬해서 언니들이 싸우는 모습을 보면서도 태연히 코구멍 청소를 하고 있는 등의 태도를 보인다.

엑셀 사가의 감독이자 이 작품의 감독으로 애니메이션상에서는 포에미의 아버지로 등장한다. 성우국에서 일하고 있으며, 포에미는 모르는 외계인의 침략과 관련된 진실을 알고 있는듯하다. 외계의 악당이 쳐들어 왔을때 "드디어 그 날이 왔는가..."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악당과의 싸움에서 죽고 말았다.

포에미가 좋아하는 같은 반의 꽃미남. 그러나 그 정체는 지구를 노리는 악당중 어느 정도 지위가 있는 악당이다.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

  • 고바야시의 아버지
지구의 위험을 느끼고 학교를 뛰쳐나온 후타바포에미가 길에게 마주친 정체불명의 아저씨. 포에미는 혼자 열나게 뛰어가다가 이 아저씨와 부딪혔는데, 난데없이 생선을 건네받게 된다. 이후 아아스 자매들의 능력이 지극히 수비위주의 필살기인지라 고전을 면치못하게 되었을 때 다시 홀연히 샤미센을 들고 나타나 포에미에게 싸우라는 말을 한다. (물론 남자는 아무말도 안하지만 포에미의 마음속으로 그런 말이 들려온 것이다.) 정체는 포에미가 성우연습하고 있는 시나리오상의 인물인 고바야시의 아버지라고 하는데...

지구 수호를 위해 포에미에게 마법소녀로서의 능력을 준것으로 추정되는 인물. 하지만 기대했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엇나가는 포에미를 지켜보다 정체불명의 괴물에 의해 어이없는 죽음을 당한다.

  • 쿠미쿠미
표면상으로는 포에미의 엄마이자 나베신의 아내. "엑셀 사가"에서 나베신의 생명을 구해준 인연으로 결혼까지 했으나 나베신과 함께 죽음을 당한다. 침술에 능하여 사람의 생명까지 살리는 능력을 갖고 있다.


4. 회차 목록[편집]


회차
제목
각본
콘티
연출
작화감독
전편
ぽえみはご機嫌ななめ
포에미는 기분이 우울해
쿠로다 요스케
와타나베 신이치
이노카와 신타로
(井之川慎太郎)
大林弓人
오오츠카 켄[M]
후편
地球よりおっきな夢を抱いて
지구보다 큰 꿈을 품고
호시카와 타카후미
(ほしかわたかふみ)
이이지마 히로야
(飯島弘也)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1:34:39에 나무위키 뿌니뿌니 포에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훗날 이 성우는 야지마 아키코의 뒤를 이어서 노하라 신노스케의 2대 성우가 된다.[M] 메카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