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갤러리

덤프버전 :

1. 개요
2. 역사


1. 개요[편집]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중 하나.

2. 역사[편집]


본래 목적은 이름 그대로 사건과 사고에 관련된 기사나 사진을 올리는 것이었다. 이런 용도 답게 언제나 타락의 위험이 상존하고 있었으나, 의외로 꽤 오랫동안 상식적인 갤러리로 지내 왔다.

그러나 2007년 고담대구를 비롯한 각종 지역드립[1], 된장녀 등의 표현이 널리 퍼지면서 급격히 초심을 잃고 타락한다. 그리고 사건사고 갤러들은 스스로를 막장으로 칭하기 시작한다. 사건사고를 살펴본다는 본연의 목적을 잃어버리고, 각종 지역드립이 난무하며 된장녀를 까고, 새벽 시간대에는 해외의 음란 채팅방에 집단으로 몰려가서 한글로 글을 써대는 등(…) 나라망신까지 시켰다. 그 밖에 조폭, 마약 등 위험한 것에 대한 정보도 오가기 시작했다.

이렇듯 막장밖에 남지 않은 문제투성이 갤러리가 되자, 결국 디씨운영진 측에서 나서서 인수분해를 시도해 막장사고 갤러리, 진짜사고 갤러리[2], 조직폭력 갤러리, 마약범죄 갤러리로 분해당해 모든 막장력은 막장갤로 계승되었다. 그리고 그 막장력은 코미디 프로그램 갤러리가 이어받았고 코갤이 친목으로 대충 망한 뒤 일베저장소가 코갤의 막장풀을 이어받았고 그것이 다시 국내야구 갤러리로 수렴되었다 하는 게 중론.
그리고 국내야구 갤러리에서 또 파생된 싱글벙글 지구촌 마이너 갤러리 역시 사사갤(정확히는 2007년 막장기)의 정신적 계승자임을 어느정도 자처하고 있다.

당시 이 갤러리의 위험성은 디씨인사이드에서 몇 안 되는 갤러리 삭제를 당했다는 점에서 잘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무리 문제가 되는 갤러리라 해도 마의 삼각형 안으로 집어넣어 버리지 아예 통삭제를 하지는 않는데, 이 갤러리는 그런 정도로는 통제가 불가능했기 때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2:11:27에 나무위키 사건사고 갤러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대구쪽 드립이 유명하기도 했지만 이에 맞서 전라도 드립도 올라오고 (당시 디시는 지금처럼 심하게 우편향되지 않았었다) 각지 드립이 올라오다보니 상대적으로 서울공화국 우월론이 대세였던것으로 보인다.[2] 김유식의 의도로 보면 이쪽이 사고갤 직계에 속한다. 진사갤 분리 후 최소한 2008년여까지는 정치성향에 있어서도 밀내갤 못지 않은 안티수꼴 갤러리의 성격이 강했다. 또한 막장갤보다는 진사갤쪽이 상대적으로 상식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