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 다크 루커

덤프버전 :

유희왕 러시 듀얼의 최상급 효과 몬스터 카드.



1. 설명[편집]


파일:邪影ダーク・ルーカー.jpg

한글판 명칭
사영 다크 루커
일어판 명칭
邪影(じゃえいダーク・ルーカー
영어판 명칭
Wicked Shadow – Dark Rooker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7
어둠
언데드족
100
2600
【조건】 덱의 맨 위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효과】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골라 파괴하고, 상대에게 1000 데미지를 준다. 그 후, 이 카드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그림자는 언제든 붙어다닌다. 너의 배후에 소리도 없이, 어디로 도망쳐도 쫓아온다. 뒤돌아보면 바로 거기에. 나와라, 사영 다크 루커!" - 일본판
"그림자는 언제나 널 따라다닌다. 너의 배후에 아무 소리도 없이, 어디로 도망가든 항상 따라가지. 뒤를 돌아보면 자, 보이지? 나와라, 사영 다크 루커!" - 한국판

덱 맨 위 덤핑을 조건으로 상대의 마법 / 함정 제거 및 효과 데미지를 주는 효과를 가진 몬스터. 특이하게도 효과를 사용한 후 패로 되돌아 오는데, 이를 이용하여 드래곤즈 업세터, 드래곤즈 세트어퍼, 앗씨호스, 네크로맨서드 등 릴리스를 보충해주는 몬스터들과 조합하면 한 턴에 여러 번 소환해 상대의 마법 / 함정을 2장 이상 밀어버릴 수도 있다. 제거가 끝난 뒤에는 높은 수비력을 살려 뒷면 수비로 세트해두면 상대 턴에도 괜찮은 벽이 되어주며, 그 다음 턴에 리버스시켜 다시 효과를 쓸 수도 있다.

마함 파괴 후 칠보선을 발동해 드로우 소스로 활용하는 전략도 좋다.

1000이라는 번 데미지가 결코 적은 수치가 아닌 데다, 전투로 데미지가 거의 나오지 않는 교착 상태에서 상대의 후방을 견제하면서 승리로의 돌파구가 되어준다는 점 덕에 상당히 고평가받는 카드 중 하나다.

혼돈의 오메가라이징!!이 발매된 이후에는 이 카드와 상술한 칠보선, 릴리스 보충 몬스터들을 대량으로 채용한 '칠보루커'라는 덱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 카드가 마함을 파괴하고 패로 돌아오면 칠보선을 발동해 패를 순환시켜 안전하게 비트를 해가는 방식이다.

유희왕 SEVENS에선 오마에노 우시로가 사용. 다른 마법 카드와 조합해 루크의 패를 필드에 깔아두고 이 카드로 파괴해 라이프를 1200까지 몰아붙였다. 다음 턴 공수가 역전된 채 특수 소환되었지만 루크의 새로운 카드 빅리드 드래곤에 의해 공격력이 내려가 파괴된다.

효과명은 '팬텀 피어(ファントムフィアー)'.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 국가
기타 사항
驚愕のライトニングアタック!!
RD/KP02-JP030
슈퍼 레어
일본
세계 최초 수록
メガロードパック
RD/MRP1-JP072
레어
일본

경악의 라이트닝어택!!
RD/KP02-KR030
슈퍼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2. 관련 카드[편집]



2.1. 네 뒤에 있다![편집]



2.2. 명해 데드 룰러[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6:05:25에 나무위키 사영 다크 루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