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wiwie

덤프버전 : r20161031

해명문

해당 관리자인 wiwie는 1 2 3 4 4건의 규정 미숙지로 인한 잘못된 업무 처리와 본인의 참가한 토론을 닫아 운영관리방침 2.2.4 를 위반하였으며 관리자의 신분으로 토론내 공격적이고 논란을 부를수 있는 발언을 하여 나무위키 운영에 차질을 초래한 점 등으로 운영진의 의무를 위반해 이의제기와 탄핵 소추를 받아 해명문과 소명문을 작성하겠습니다.

관리자 wiwie는 1 단순 차단소명 게시판 이외에 타 게시판 이용을 차단회피라 판단해 사용자humanism에게 3주 차단을 부과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 차단은 문서관리방침 4.1 에 있는 차단회피중 제제를 회피하기 위한 목적으로를 명백히 어긋나는 잘못된 차단을 하였으며 이로인해 사용자humanism 에게 피해를 입혔습니다
또한 관리자 wiwie는 해당 신고가 들어와 사용자Honbob에 대한 경고 이력을 확인하고 1일 차단을 부과하였습니다. 토론관리방침 2.8에 따르면 인신공격, 욕설, 명백한 비아냥거림, 특정 이용자를 공격하는 발언을 금지한다. 명백한라는 조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명백한이 해당하지 않는 발언으로 차단을 부과해 이용자들의 불만을 초례하였습니다.
관리자 wiwie는 3에서 인용문과 요약문에 대한 잘못된 해석으로 신고처리를 기각하였습니다. 해당 신고를 처리할 때 편집지침을 확인하긴 했으나 편집지침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해당 규정을 잘못 이해하고 독단적인 판단으로 기각해 운영진에 대한 신뢰도를 저하시켰습니다.
4에선 공용 아이피에 대해서 로그인 허용 차단을 해야 했으나 로그인 불과 차단을 걸어버렸고 이를 뒤늦게 인지하였고 차단을 풀려고 했지만 당시(09.09) 제 잘못된 업무로인해 지속적인 이의제기가 들어온 상태라 관리자 권한 사용을 하지 않는편이 불필요한 오해를 줄일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또한 문서 뷰티풀 군바리에 관리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로 참가한 토론에서 관리자 권한을 사용해 토론을 닫는 행동을 하였습니다 본인은 토론 스레드가 1천개에 가까워서 다른 토론 스레드가 열렸기에 이정도는 별 문제가 안되겠지 하는 생각에 #946에 요청을 받고 토론을 닫았습니다.
그리고 토론에서 일반 사용자 자격으로 참가를 하였으나 본인이 한 언행으로 인해 나무위키에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였습니다.

처음 이의제기를 받은뒤 좀더 신중한 권한사용을 해야했으나 과실에 대해 만회를 해야한다는 생각에 조급한 마음으로 다른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업무과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토론을 자중해야한다고 생각은 하고있었으나 가볍게 참가를 한다는 생각에 참가를 하였지만 결과적으로 좋지 못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운영진에 의무를 망각하고 경거망동을 하고 규정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아야할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규정에 대한 이해도가 낮았다는 점에 대해서 깊히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규정을 최대한 숙지하고 억울한 사용자가 생기지 않도록 권한을 사용할것이며 업무상 회의를 제외한 모든 토론에 참가나 개인적인 발언을 하지 않을것입니다. 추락한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드리며 이로인해 업무가 과중된 다른 관리자분과 잘못된 규정사용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다수의 사용자분들에게 사과드리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