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품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 free gift

은혜를 갚기 위하여 사례하는 물건을 의미하는 말. 다만 현재에는 뜻이 약간 변질되어 특정 물건을 사면 그 물건을 산 대가로 다른 물건을 더 주는 것을 의미하게 되었다. 순우리말로는 ‘덤’으로도 표현할 수 있다.

2. 상세[편집]


주로 원판의 축소복사 버전을 사은품으로 넣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그게 원래 구매한 물건과 동일한 물건으로 사은품을 증정할 경우 1+1이 된다.
엄밀히 따지자면 특정 물건 1개를 구매할 때마다 증정되는 쿠폰을 모아서 교환해가는 물건 역시 사은품의 개념이다.

일부 회사에서는 절대로 정품으로 판매하지 않고 오직 사은품으로만 지급되는 물건을 일부러 만드는 경우가 많아서 이 때문에 사은품을 획득하기 위해서 필요도 없는 정품을 구매하는 경우까지 발생한다. 물론,이렇게 되면 해당 제품의 회사가 노린 대로 판매가 되는 것이다. 주로 장난감을 넣어 판매하는 과자가 이런 경우에 속한다. 심할 경우 어린이들이 그 장난감을 손에 넣기 위해 과자를 사서 정작 원본품인 과자는 다 땅에 내다 버리고 사은품인 장난감만 가져가는 경우도 있다. 사은품 이벤트를 하는 스타벅스도 이와 비슷한 일이 종종 있다. 파파존스 피자를 사면 IVE 포토카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가 있었는데 어떤 팬이 장원영 포토카드를 얻으려고 피자 30판을 사다가 피자만 전부 버린 사건까지 발생했다.

스타크래프트에서도 비유적인 표현으로 사용되는데 '거미 지뢰 3개를 구매하시면 사은품으로 질 좋은 오토바이 한 대를 드립니다'라고 비유한다.

고전게임 마리오넷 컴퍼니는 구매자들에게 사은품으로 화이트 생리대주었다.

음반의 경우 보너스 트랙(Bonus Track)이 이에 해당된다. 보너스 트랙은 원래 음반에 1곡 이상을 사은품으로 더 넣어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런거


3.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8:06:58에 나무위키 사은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