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죠 카이리

덤프버전 :



산죠 카이리
三条海里|Kairi Sanjou


파일:attachment/17-8.jpg

이름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틀:국기|
]][[틀:국기|
]]
산죠 카이리 (三条(さんじょう海里(かいり)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틀:국기|
]][[틀:국기|
]]
케이
나이
초4 → 초5 → 초6
생일
1997년 6월 12일
별자리
쌍둥이자리
신체
155cm / 50kg / A형
모발 및 홍채 색
녹발벽안
성별
남성
수호 캐릭터
무사시
캐릭터 변신
사무라이 소울
별명
산죠 군, 반장
되고싶은 자신
무사
가족
부모님
누나 산죠 유카리
일인칭
오레
성우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틀:국기|
]][[틀:국기|
]]
사이가 미츠키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틀:국기|
]][[틀:국기|
]]
이계윤[1]
배우
사와다 레오[2] (뮤지컬)

1. 개요
2. 진실
3. 사무라이 소울
3.1. 기술
4. 비판



1. 개요[편집]


아무 선배, 당신을 좋아합니다. 지금도, 앞으로도 변함없이 영원히 당신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언젠가 당신에게 어울리는 남자가 됐을 때 다시 이곳으로 돌아올게요.

캐릭캐릭 체인지 44화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인물.

소마 쿠카이 이후 J(잭스)체어를 물려받는 전학생. 어두운 초록색 장발에 안경을 쓴 외형이다. 유이키 야야보다 한 학년 낮은 4학년이지만 키가 크고 어른스러운 행동으로 전혀 4학년 같아 보이지 않는다. 심지어는 루이보다도 키가 크다. 카이리가 들어오면서 가디언의 업무를 기능적이고 효율적으로 일을 하였으며 X알 사냥에도 가디언들의 협동 작전을 수행하기도 하였다. 이로 인해 X알 사냥만 하던 아무도 가디언의 평소 업무에 참가하고, 반대로 나머지 멤버도 X알 사냥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며 현재의 가디언 테세가 완성되었다. 이 영향은 카이리가 전학 간 이후로도 죽 이어진다. 가디언 멤버들 사이에서는 반장 같은 이미지라고 하여 반장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수호캐릭터는 무사시로, 이름처럼 무사 캐릭터로 미야모토 무사시를 동경하여 힘세고 정의감 넘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생겨났다고 한다.


2. 진실[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스터 사에 근무하고 있는 산죠 유카리의 동생으로 누나의 부탁으로 가디언에 잠입하여 정보 조사를 하였으며, 이후에는 소원 CD가 완성되어 우타우가 노래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X알을 나오게 하여 X알의 집합체가 탄생하였다. 누나의 부탁을 들어준 이유는 예전에 자신이 어려서 감기로 앓아 누웠을 때 유카리가 옆에서 간호해 줬기 때문에 본인은 생명의 은인이라고 여기는 듯 하다.

참고로 카이리가 유카리의 집에 오기 전의 유카리는 그야말로 매 끼를 컵라면과 패스트푸드로 때우고 집안 정리는 전혀 안 하는 막장 인생을 살고 있었으며 카이리가 온 후부터는 집안일은 거의 카이리가 도맡아서 해왔다.

그 X알의 집합체와 함께 가디언을 공격하였으나 자신이 하는 일이 잘못된 일임을 깨닫고 참회한다.[3] 그리고 사무라이 소울(투니판에선 나이트 소울.)로 변신하여 멤버들과 함께 X알의 집합체를 물리친 후 블랙 다이아몬드의 결성에 대한 것을 알려준다.

가디언 멤버들과 함께 블랙 다이아몬드를 저지한 이후 가디언 멤버들의 배웅 속에서 히나모리 아무에게 고백을 하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2009년 나카요시 10월호 수호캐릭터 원작 44화에서 잠시 비추고 원작 45화에서도 잠시 비추는 듯 싶더니 47화쯤 와선 이야기의 거의 반 비중을 차지하면서 등장하였다.

원작 내용만 보면 이치노미야 히카루후지사키 나기히코하고도 아는 사이가 되었다.

히나모리 아무가 사는 동네에 온 이유는 누나인 산죠 유카리니카이도 유우의 연애 문제를 도와주려고 온 셈이다.[4]

무사를 존경하다 보니 말투가 경어인 경우가 많다. 원작 47화에서 살짝 언급됐다.

최후에는 쿠카이, 우타우 등과 함께 놀이동산에서 가디언 멤버들을 만나 놀았다.

수호캐릭터 앙코르에서는 야야와 함께 커플로 나왔다.[5]

수호캐릭터 앙코르 3화를 보면 블랙 다이아몬드 저지 이후 고향으로 돌아갔었지만 가족의 직장 관계로 인해 다시 돌아오게 될 수도 있다고 말을 하는데 이로 인해 다시 한번 J체어로 임명이 된다. 여담으로 카이리는 2기 당시 초등학교 4학년으로 3기 이후에는 초등학교 5학년이라서 초등학교 6학년이 되는 야야보다 1년 더 할 것으로 추정된다.

3. 사무라이 소울[편집]


파일:external/cafefiles.naver.net/%C4%AB%C0%CC%B8%AE_god5004thdgm.jpg
파일:external/pbs.twimg.com/DAcZI9aXcAE0cjo.jpg
1기
2기

캐릭캐릭 체인지캐릭터 변신 중 하나. 한국판 명칭은 나이트(knight) 소울.[6] 산죠 카이리와 무사시가 변신한다. 전체적인 스타일은 사무라이며 여담이지만 변신을 한 이후엔 쌩얼이 드러나는데 엄청 잘생겼다! 무기는 이도류며 가디언 소속 캐릭터 변신 중에선 근접전에 가장 특화된 캐릭터 변신이다. 이쿠토와의 전투신이 애니에서 나오는데 상당한 고퀄이다. 다만 이쿠토가 너무 사기여서 그런건지 아니면 아직 변신이 익숙치 않은 건지 이쿠토에게 다소 밀렸다. 상징 문양은 나오지 않았지만 대나무 잎으로 추정.


3.1. 기술[편집]


  • 이나즈마 블레이드(썬더 블레이드) : 이도류에 힘을 실어 상대에게 일격을 가한다. 상당히 강력하게 묘사되었으나 캐릭터 변신을 워낙에 늦게 이루고 곧 퇴장해 몇 번 나오지 못한 비운의 기술(...).


4. 비판 [편집]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인물 중에서 동료리마릿카[7], 츠키요미 남매, 루루 드 몰세르, 前 이스타 사의 직원이었던 니카이도 유우, 이치노미야 히카루처럼 논란이 많은 캐릭터들 중 한 명이다.[8]

카이리는 히나모리 아무에게 조커 실격이라는 어그로를 끄는 발언을 하여 다이아가 타락하게 만든 원인을 간접적으로 제공한 인물들 중 한 명이었다. 이 때문에 아무는 더 큰 맘고생을 했고, 이스터가 블랙 다이아몬드라는 정신 나간 계획을 세우는 데 크게 일조했다.[9]심지어 선배 타다세(루이)의 수호캐릭터인 키세키(프린스)가 X알로 될 뻔한 위기를 겪었다.[10]

다만 카이리는 리마츠키요미 남매처럼 주변 어른들의 이기심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상대방에게 상처 주는 소년으로 성장할 수 밖에 없었다.[11] 이스터 사에서 일하는 누나 유카리가 우타우를 아이돌로 키우기 위해 블랙 다이아몬드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대량의 X알이 나오는 소원 CD를 아이들에게 뿌리라고 카이리를 이용했다. 어떻게 보면 본인도 누나 유카리와 함께 이스터 사에게 이용 당한 피해자인 셈이다.[12]

게다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조력자가 되었지만, 정작 피해자인 아무[13]와 타다세에게 제대로 사과 한마디가 없었다는 태도에서 비판이 나오고 있다. 아무리 개인적인 사정이 있었다고 해서 아무에게 상처 주는 행동이 다이아의 타락과 블랙 다이아몬드 프로젝트로 이어졌고, 타다세의 수호캐릭터 키세키가 X알로 될 뻔한 위기와 전 세계에 총체적 난국을 가져다 줄 뻔했는데, 아무와 타다세에게 사과하지 않은 상태로 고향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비판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14]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13:04:39에 나무위키 산죠 카이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이아와 중복. 당시에는 '이명선'이란 이전 명의로 참여하였다.[2] 澤田怜央[3] 애초에 소원CD로 일이 커지자 더 이상 못해먹겠다며 소원CD를 회수하려고 했었다. 단지 타이밍 나쁘게 가디언 일행에게 들켜버렸던 것.[4] 처음에 아무가 별의 길에서 돌아와 마주칠 기회가 있었을 땐 아무가 얼떨떨해서 카이리를 못 봤고, 그 후론 죽 카이리가 피해 다닌 경향이 크다. 당당하게 성장하기 전까진 아무와 마주할 자신이 없다는 생각에서 의도적으로 거리를 벌렸다.[5] 이루어졌다고 하긴 그렇고 호감만 가진 정도. 마지막에 히카루의 수호캐릭터에 대한 엄청난 떡밥을 주고 끝냈다.[6] 사무라이라는 단어가 일본색을 풍기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인다.[7] 그나마 릿카는 자신으로 인해 타락한 X알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고 자신의 만행을 반성했다.[8] 물론 만악의 근원인 호시나 카즈오미와 카이리의 누나인 산죠 유카리, 츠키요미 부부, 리마의 부모님, 니카이도 유우의 부모도 비판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9] 캐릭캐릭 체인지 초반엔 아무와 다이아 팬들로부터 꽤나 욕을 많이 먹을 뿐만 아니라 만악의 근원이라며 안티가 많았다.[10] X알의 에너지가 들어간 소원 CD를 타다세의 가방 안에 몰래 넣었다.[11] 성인 한정으로는 니카이도 유우도 있는데, 이쪽은 부모에게 자신의 꿈을 무시당하는 바람에 자신의 수호 알을 실수로 깨뜨려 수호캐릭터를 잃은 불행한 과거가 있었다.[12] 아이러니하게도 이스터 사 보스인 어르신의 정체가 카즈오미의 손자인 히카루로 밝혀지면서 카이리가 자기보다 어린 동생에게 이용당한 피해자로 전락했다.[13] 애뮬릿 클로버로 변신한 아무의 모습에 반하여 고백하긴 했다.[14] 이 점에서 리마도 마찬가지이다. 그녀 역시 카이리처럼 아무에게 심한 말을 내뱉어 제대로 사과하지 않는 부분에서 비판이 있지만, 유년 시절에 유괴범에게 납치당할 뻔한 위기와 부모님의 부부싸움으로 심해지는 불행한 과거를 겪었기 때문에 옹호하는 입장도 있다. 또한 우타우 역시 애뮬릿 다이아로 각성해 승리한 아무에게 구원받아 세라픽 참으로 변신해 블랙 다이아몬드를 수습했지만 정작 피해자인 아무, 다이아, 에루에게 최소한의 사과가 없다는 점에서 비판을 많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