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맨더몬

최근 편집일시 :

육성기기 D-3 육성불가 아머체
테리어몬
운명
래피드몬
브이몬
골드브이드라몬

용기
화염위자몬

샐러맨더몬

우정
켄키몬

썬더버드몬
비고
D-3에 육성개체로 등장하지 않은 아머체들로 TCG나 다른 게임에서 첫등장했다.(래피드몬의 경우 이후 한정판으로 발매된 D-3 브이몬 버전에서 보스로 등장하기는 했다.) 여기에 속한 디지몬은 운명, 용기, 우정의 디지멘탈로 진화한 개체들 밖에 없으며 기본적으로 속성이 프리인 보통 아머체들과 달리 운명-백신, 용기-바이러스, 우정-데이터로 전원 속성이 정해져있다.




1. 개요[편집]


サラマンダモン SALAMANDAMON

파일:external/wikimon.net/Salamandamon.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원본명은 사라만다몬.


2. 종족 특성[편집]


  • 세대 : 아머체 / 성숙기
  • 타입 : 양서류형
  • 속성 : 바이러스
  • 소속 필드 : 나이트메어 솔저스(NSo)
  • 필살기
    • 백드래프트 : 공기 중의 산소를 모아서 강렬한 폭발을 일으키는 기술.
    • 히트 브레스 : 입에서 작열의 불꽃을 내뿜는 기술.


2.1. 상세 정보[편집]


"용기의 디지멘탈"로 아머진화한 양서류형 디지몬.[1] 불길을 휘감는 도롱뇽과 같은 모습으로 외형대로 한가로운 듯 하지만, 한번 화나게 하면 몸의 불길을 더욱더 타오르게 해서 덤벼든다. 특기는 입에서 작열의 불꽃을 내뿜는 "히트 브레스". 필살기는 공기 중의 산소를 모아서 강렬한 폭발을 일으키는 "백드래프트".


3. 작중 묘사[편집]



3.1. 디지몬 크로스워즈[편집]


데스제네럴인 화열장군 도르빅크몬의 부하 디지몬으로 등장했다. 적이 나타나면 땅에 생긴 균열과 산의 열린 해치에서 차례차례로 출현하고 대군으로 적을 덮친다. 황룡몬의 지시로 지하에 있는 타이키 일행을 없애기 위해 입에서 용암을 내뿜어 구멍에 흘러넣게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후에 나타난 오메가샤우트몬에게 다크티라노몬, 화염리자몬 부대와 함께 단체로 얻어터지며 결국 오메가샤우트몬의 헤비메탈 발칸에 의해 몇몇 부대가 전멸하며 나머지도 크로스 하트와 블루 플레어에 의해 전멸한다.


3.2. 디지몬 어드벤처:[편집]


38화에서 등장. 메피스몬이 밀레니엄몬에게 제물을 바치는 절벽을 감시하는 역할로 등장, 원뿔몬의 필살기인 하픈발칸에 바로, 공격을 개시하고 다시 절벽을 감시하러 간다. 이후 메피스몬의 주문에 의해 절벽을 오르다 떨어질뻔한 야마토를 습격하지만, 가 비슷하게 공부한 것을 외우면서 메피스몬의 주문과 서로 맞물려서 혼란을 느껴 공격을 하지 못하고 절벽 아래로 추락한다. 야마토 역시 절벽을 올라가는데 성공했다.

46화에서 세피로트몬의 데이터로 등장.


3.3. 고스트 게임: 디지몬[편집]


13화에서 등장. 실즈드라몬에게 살해당하는 디지몬들 중 하나로 나온다. 츠키요노 루리는 샐러맨더몬을 보고 도마뱀붙이 같다고 말한다.

34화에서 13화와는 다른 개체가 빌런으로 등장. 성우는 와타나베 미사[2] / 이미나[3]. 겉보기와는 달리 아줌마 같은 목소리를 가졌다.

타액을 사람에게 떨어트려 도마뱀붙이 인간[4]으로 만드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 능력으로 인간들을 도마뱀붙이 인간으로 만든 다음 다이아몬드를 훔쳐 샐러맨더몬 자신에게 바치게 한다. 그렇게 모은 다이아몬드는 자신이 먹는다. 다이아몬드를 먹는 이유는 다이아몬드가 샐러맨더몬의 불꽃을 더 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대량의 다이아몬드를 훔치는데 성공한 상황에서[5] 히로 일행과 대치, 자신의 불꽃이 베텔감마몬의 불꽃에 상쇄되자 감탄하면서 도마뱀붙이 인간들은 앞세워 공격하게 한다, 이에 키요시로가 가상 공간을 덧씌워서 도마뱀붙이 인간들을 떼어내려 했으나 도마뱀붙이 인간들은 일반인과 달리 디지몬으로 취급받는 것인지 가상 공간에 그대로 남아서 실패, 하지만 테슬라젤리몬의 기지로 히로한테 급수탱크에 공격하라고해서 베텔감마몬한테 '솔 샷'을 날려 부숴 바닥에 물을 흐르게 하고, 1, 2, 3을 센 다음에 뛰라고 해서 3까지 센 후 뛰고 그 사이 테슬라젤리몬은 전격을 물에 흘리면서 도마뱀붙이 인간들이 모두 감전되어 기절하고, 이에 샐러맨더몬은 열받고 모두 불태워주겠다고 한다.

직후 베텔감마몬이 자신의 등에 타자 "아직 더 뜨거워지는데!"라면서 불을 더 강하게 뿜는다. "어디까지 버틸 수 있을까?"라고 조롱하는 듯한 말로 베텔감마몬을 떨어트리려고 하나 베텔감마몬은 내 불꽃은 이런 비겁한 녀석에게 지지 않는다면서 버티자, "어머, 어머, 잘도 말하네!"라면서 비꼬듯이 답한다. 그렇게 주변의 공기를 대량으로 모으면서 불을 더 강하게 키우다가[6] 도중 "전부 까맣게 태워주겠어! 할 수 있다면 해봐!"라고 도발. 그러다 '백드래프트'를 발동하지만, 발동하자마자 베텔감마몬이 '솔 블로'를 날리면서 작은 폭발이 일어나다가 이내 전부 사라지고 직후 강한 바람이 일어나면서 패배한다. 직후 떨어져 "어... 어째서야..."라고 납득안가는 듯이 말하다[7]

베텔감마몬에게 몸을 잡혀 저항하다 베텔감마몬이 내 불꽃은 네 불꽃에게 지지 않는다면서 '솔 블로'를 키면서 1번 더 맞게 생기자, 결국 샐러맨더몬은 "기... 기다려! 내가 나빴어... 사과할 테니까 이 이상은 하지 말아줘..."라면서 항복. 패배를 인정하고, 공격하지말라고 싹싹 빈다. 이에 히로는 그럼 모두를 집에 돌려보내고 원래대로 되돌리라는 말에 "아... 네..."라면서 도마뱀붙이 인간이 된 사람들을 원래대로 되돌린다. 덤으로 아직도 미련이 남았는지는 몰라도 반짝이는 돌(다이아몬드)을 한 개라도 좋으니 더 먹고 싶다고 하자 히로가 다이아몬드 대신 가끔씩 몽당연필을 가져다줄테니 그것을 먹으라고 제안한다.[8]

65화에서 재등장.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22:34:14에 나무위키 샐러맨더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TCG에서 텐타몬츄몬이 용기의 디지멘탈로 진화한다.[2] 디지몬 크로스워즈: 디지몬 헌터에서 플레시오몬을 맡았다.[3] 디지몬 세이버즈에서 아구몬을, 디지몬 크로스워즈에서 메르바몬을 맡았다.[4] 공통적으로 녹색 피부에 끝이 갈라진 청록색 혀, 세로동공에 툭 튀어나온 노란색 눈이 특징이다. 이 도마뱀붙이 인간들은 벽 등을 기어오를 수 있는 능력과 손바닥 등에서 고열을 발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5] 참고로 키요시로가 다이아몬드를 유리구슬로 바꾸라고 미리 경고해놨으나, 젤리몬이 "분명 장난이라 생각하고 무시당한 거야."라면서 바꿔치기가 안된 이유를 설명한다.[6] 이걸 본 키요시로는 압축된 산소가 발화하면 그 위력은 헤아릴 수 없다고 한다.[7] 참고로 폭발이 초반에 보이다가 얼마안가 한 순간에 사라진 이유는 그걸 본 키요시로가 "그렇구나, '폭풍 소화'인가!"라면서, 이어 히로가 "폭탄을 써서 유전 화재 같은 걸 한순간에 지우는 방법이야."라면서 대신 설명한다.[8] 연필에 들어있는 흑연은 다이아몬드와 마찬가지로 탄소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이다. 이는 탄소 원자의 배열에 따라 다이아몬드와 흑연으로 갈리기에 가능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