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황소

덤프버전 :


1. 개요
2. 벌점
2.1. 숙제 벌점
3. 생활 방식
3.1. 수업 전


1. 개요[편집]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수학 학원 생각하는황소 학원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이다. 생각하는황소는 잘 알려진 수학 학원으로, 입학테스트가 어렵기로 유명하다. 초등 4학년 과정부터 수학 상하까지 가르친다. 벌점 제도가 있고[1], 레벨 구분이 확실하다. 본점은 대치동에 있으며[2], 전국적으로 많은 브랜치가 있다.

2. 벌점[편집]


생각하는황소 학원이 매우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 고등학교의 벌점 제도를 먼저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브랜치에 따라 다르지만, 매우 깐깐하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벌점이 누적되면 불이익이 상당하므로 벌점은 크게 3 가지로 나누어진다.
1. 숙제 벌점[3]
2. 일반 생활 벌점 [4]
3. 절대 금지 행위 벌점 [5]

2.1. 숙제 벌점[편집]


숙제를 하지 않거나, 미션을 하지 않을 때 부과된다.[6]만일 시간이 더 누적되면 그저 벌점이 불어나며, 심지어는 -10점까지 간다. 벌점을 상쇄하는 필기 점수도 있는데[7], 정말 미미하다. 시작은 미정으로 가는데, 하원 전까지 하면 -3점(세모), 다음 등원가지 하면 -5점, 다음 등원일 하원 시까지 하면 -7점, 다다음까지 안 하면 무려 10점이 마이너스 된다.이것이 6번~8번이 반복되면 강등된다.

3. 생활 방식[편집]



3.1. 수업 전[편집]


지각을 하면 벌점을 받기 때문에 이른 도착은 필수. 만저 들어와 퀵테스트 준비나 단원평가 (줄여서 단평)준비를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19:57:40에 나무위키 생각하는황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잘못하다간 강등되며, 절대 금지 행위를 3번 하면 아예 퇴학당한다. 또 기준도 깐깐하게 잡기 때문에, 숙제는 꼭 해가야 한다.[2] 프랜차이즈 학원이라고 할수 있다. 예시로는 청담어학원이 있다.[3] 과제를 하지 않았을때 부과되는 벌점[4] 지각, 필기노트 미지참 등의 생활 태도 불량[5] 퇴학 수준의 벌점. 3세판이다. 꽉 채우면 퇴학이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한다.[6] 미션을 제한 시간 내에 하지 못했을 때도 포함.좀 심했다[7] +2점에서 -2점까지. 잘 쓰면 무난하게 상벌점이지만 안 쓰면 벌점 폭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