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황 서펜트

덤프버전 :

파일:external/gundamholic.com/e07de58d840cca7c92d7f39f1a88f4dd.png
1. 소개
2. 애니메이션
3. 코믹스
4. 여담


1. 소개[편집]


SD건담 삼국전의 등장기체. 모티브는 서황서펜트. 양산기인 서펜트가 모티브인 주제에 너무 멋지게 나온거 아니냐는 평가가 있는 녀석. 일판의 성우는 고순과 같은 미야자키 히로무,[1] 한판의 성우는 조비와 같은 이동훈.


2. 애니메이션[편집]


본래는 동탁군의 무장이었다. 하지만 동탁군에 있을때는 한번도 전투에 참가하지 않았다. 아마도 동탁군의 주요 전투는 여포와 여포대가 다 해서 그런 걸지도.

동탁군의 유일한 개념인이자 정상인으로 등장한다.[2] 작중에서 낙양의 백성들을 생각하여 낙양성 방화를 반대했으며 미오성 전투에서 아군의 피해를 염려하여 노궁난사포 사용을 끝까지 반대하다 성 바깥으로 떨어져 큰 부상을 입는다. 이때 동탁에게 성 아래로 던져지는 장면은 그야말로 굴욕샷. 호뢰관에서 패배한 여포를 감싸기도 했다.

동탁 토벌전 에피소드가 끝난 이후 조조군에 귀순한다.[3] 본래는 동탁군이어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여포가 부활하여 허창을 기습했을때 초선조조한테 붙었군, 약한자는 어쩔 수 없구나.라고 말하여 면식을 확인했다. 약한자 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후 서황의 활약은 하나도 없다. 같은 항장 출신이지만 관도 대전 에피소드에서 눈부신 활약을 한 장료와는 너무도 차이가 크다. 제대로된 전투는 커녕 필살기 한번 못 써봤다.[4]

45화에서 드디어 무기를 들고 전투에 참전하지만 하필 장판교 이벤트라 장비 건담에게 발렸다.


3. 코믹스[편집]


정식 코믹스에서는 애니메이션과 같이 동탁의 부하로 등장한다. 그러나 미오성에서 이유 샷코가 무자비한 팀킬을 가하는데, 이에 분노한 서황이 이유 샷코를 베고 조조군에 투항하게 된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합비 전투에서 손책군과 대결하던 도중 곽가가 암흑옥새의 힘으로 폭주하자 장료 겔구그, 장합 자쿠3과 함께 곽가 버사고를 비난하고, 손책군의 도움을 받는다. 이후 적벽대전에서 유비 손권 연합군과 맞서 싸우게 된다. 전신결투편에서는 가후 아슈타론에게 세뇌당한 채로 상의 오과장들을 공격하는데[5], 적벽대전에서 행방불명된 조조가 서량에서 다시 돌아오고, 암흑옥새의 힘에 빠진 상태로 조조를 공격하려 하나, 조조에 의해 정신 차리게 되고, 백팩에 있던 날개 장식을 조조에게 바침으로써 조조 건담이 기무제로 파워업 하게 만든다. 이후 조조와 함께 치우의 어둠에 맞서 싸우게 되고, 사마의 사자비가 죽고 모든 것이 원래대로 돌아오자 조비 건담과 기타 기가 오대장들과 함께 새로운 기가국을 건설하는 데 힘쓴다.


4. 여담[편집]


프라모델 안에 들어있는 날개 파츠를 떼어내어 조비 건담이 가지고 있는 파츠와 함께 조조 건담에게 붙여줌으로써 기무제 조조 건담을 만들 수 있다. 반대로 그 날개를 조비에게 주면 (가칭)기문제 조비 건담으로 만들 수 있다.

다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이 날개 파츠를 장착하기는 하나 거의 보이지 않는다. 전투 때는 아예 보이지도 않고... 또 실제로 설정상 이 날개 파츠가 기가[6]의 왕으로써의 증표라고 하니 원래 날개 파츠가 없는게 맞는 걸지도 모른다. 실제로 정면샷으로 보면 있건 없건 거의 표시가 안나기도 하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08:04:26에 나무위키 서황 서펜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진삼국무쌍 7 맹장전부터 진궁을 맡는다.[2] 이유 샷코는 동탁하고 다를 바가 없는 쌍놈이고 여포네는 그저 싸움에만 관심있는 인물이니... 장료가 정상인이기는 하지만 당시에는 얄짤(?)없는 악역이라....[3] 코믹스에서는 이유 샷코가 팀킬을 자행하자 이에 분노한 나머지 그를 끔살하고 조조군에 귀순하게 된다.[4] 가장 늦게 항복했던 장합 자쿠 III도 장비 건담과 제대로 싸우고 필살기를 쓰다 패하기는 했지만, 적어도 시기상 서황 서펜트보다 활약이 있는 셈이었다.[5] 가후 아슈타론의 좀비 부대가 서황 서펜트를 본떠서 만들어졌다.[6] 삼국전에서 위나라에 해당하는 세력의 명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