섯핀 블러바드-아처가-JFK 공항 역

덤프버전 :


1. 개요



1. 개요[편집]


Sutphin Boulevard–Archer Avenue–JFK Airport

퀸스 자메이카 지역에 위치한 뉴욕 지하철 역. 바로 다음의 종점역인 자메이카 센터-파슨스/아처 역에서 출도착하는 E, J, Z선이 정차한다.

롱아일랜드 철도AirTrain JFK 자메이카역과 환승이 가능하며, 드넓은 롱아일랜드 동부의 수많은 승객들을 끌어모으는 LIRR과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이용객들의 대중교통 환승을 담당하는 AirTrain이 맞물려 엄청난 인파가 몰린다. 그래서 철도와 지하철 뿐 아니라 버스 환승 수요도 상당하다. 때문에 2019년 12월 새로운 결제 시스템 OMNY가 우선적으로 도입되었다.[1] 이로 인해 여길 지나는 노선들은 공항철도에 준하는 역할도 맡게 된다.


다만 이와 별도로 자메이카, 특히 자메이카 역 인근 지역은 퀸스에서 치안이 딱히 좋지 않은 곳으로, 오늘날 젠트리피케이션으로 치안이 개선된 할렘 지역보다도 더욱 나쁘다는 말이 나올 정도다. 역 주변에도 상업시설과 주택가밖에 없어 특히 심야에는 역이나 환승통로 밖으로 나가지 않는 편이 안전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09:53:41에 나무위키 섯핀 블러바드-아처가-JFK 공항 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OMNY가 이미 도입된 맨해튼 일대의 다른 역들과는 동떨어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지하철 시스템의 거의 끝자락 수준인 이 역에 먼저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