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준

덤프버전 :

1. 실존 인물
1.1. 이름이 성준인 인물
1.2. 성이 성, 이름이 준인 인물
1.2.1. 성동일의 아들
2. 가상 인물


1. 실존 인물[편집]


대부분 남자 이름이나 드물게 여자 이름으로 쓰이기도 한다.

1.1. 이름이 성준인 인물[편집]



1.2. 성이 성, 이름이 준인 인물[편집]


실존 인물

가상 인물

1.2.1. 성동일의 아들[편집]


배우 성동일의 장남으로, 2006년 6월 9일생(만 17세)이며 본관은 창녕이다.

아빠! 어디가? 방송에 나오던 당시인 2013년에는 7살로 초등학교 1학년이었다. 여동생만 둘이 있으며, 각각 성빈, 성율. 삼남매의 이름이 전부 외자다. 삼남매가 모두 빵실한 볼에 참새부리처럼 톡 튀어나온 입술을 공유하고 있다. 팬들이 귀여워하는 외모 특징 중 하나. 특히 큰오빠 성준은 뭔가를 먹을 때 눈을 내리깔고 입을 앞으로 내미는 습관이 있는 듯하다.
파일:attachment/joonie.jpg
원래 성격이 이렇다. 오죽했으면 팬들이 붙여준 별명이 선비.

아빠! 어디가? 시즌1에 출연한 후, 학업 및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해 시즌 종료와 함께 하차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에서의 행적은 문서를 볼 것.

한국인삼공사 광고에 가족과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배우 조재윤과 매우 친하다. 아버지 성동일과 《국가대표》에서 인연이 처음 맺어졌는데, 준이의 운동회 때 아버지를 대신해서 뛰기도 하고 낚시도 함께 가고 사석에서는 함께 격하게 포옹하고 심지어 뽀뽀도 할 정도. SBS 《좋은아침》에 그게 고스란히 나갔다.

2016년 6월 14일에 성동일을 통하여 근황이 밝혀졌는데, 아니나다를까 전교에서 1~2등이라고 한다. 이미 2년 전에 아빠의 지식을 앞질렀다고.[1] 준이가 아예 대놓고 "아빠에게 할 얘기는 세상 사는 얘기랑 먹고 싶은 음식 얘기밖에 없다"고 말했다고 한다.[2] 책 많이 보는 건 여전하고, 이 즈음에는 심지어 논어맹자를 읽는 중이라 하니 가히 성선비.

2017년 아버지, 성빈[3]과 함께 tvN 예능 '수업을 바꿔라' 시즌1과 2에 출연해 오랜만에 얼굴을 드러냈다. 예전에 비해 살이 많이 붙은 모습이다. 미국 학교에서 본인의 영어 실력을 뽐내면서 여전한 성선비 면모를 보여 주었다.

2019년 기준 성준은 중학교에 입학해서 중학생이 되었다. 2020년부터는 중간고사 등으로 시험 성적이 나왔다. 다만 석차의 경우 고등학교 입학 후에 나온다.

2020년 6월, 아버지가 출연하는 예능 바퀴 달린 집의 사전모임에 동생 성빈과 함께 출연한 영상을 통해 간만에 근황을 공개했다. 아빠어디가 시절에 비해 훨씬 장난기가 많아진 모습인데, 반대로 왈가닥이었던 성빈은 한층 의젓해져서 댓글에는 '정반대였던 남매의 성격이 시간이 흐르면서 반씩 섞여 밸런스를 이루었다'는 반응이 많다. 이제는 오히려 계속 먹을 것 타령을 하는 준이에게 빈이가 츳코미를 날리며 현실 남매 케미를 보여준다.(...) 빈이는 변성기가 왔는데 준이는 아직 오지 않아서 남매의 목소리가 거의 비슷하다.

아버지 성동일이 출연한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 막내아들 역으로 까메오 출연한 적이 있다. 아버지의 잘생긴 리즈 시절 외모는 잘 물려받았지만 연기력은 물려받지 못한 듯하다[4]. #

2021년 12월 초 진산과학고에 합격했다. #

2. 가상 인물[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1:08:55에 나무위키 성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16년 기준 초등학교는 기말고사가 폐지된 지역이 늘어나는 시기지만 대신 과목 단원평가 및 수행평가는 봤을 것이다. 만일 성준이 중간 및 기말고사를 보지 않았더라면 올백 또는 전과목 매우 잘함(쌍동그라미)을 받았다거나 담임이 단원평가서 좋은 성적을 받았다고 종종 얘기했기 때문일것이다. 혹은 교내 경시대회에서 최우수상(1등)이나 우수상을 수상하였을 수도 있다. 게다가 당시에도 기말고사를 보는 초등학교가 있긴 했으나 초등학교 및 중학교는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를 등수를 대놓고 알려주지는 않지만 높은 등수이거나 물어보면 알려주는 경우도 있다.(초등학교는 1990년대, 중학교는 2011~12년경부터 석차가 폐지되었다.)[2] 이걸 다시 말하면 준이는 아빠에게 "이건 왜 이렇지? 저건 왜 그래?"와 같은 질문을 할 일이 없는 경지에 올랐다는 얘기다. 물론 나이가 들면 더 넓은 세계를 만나게 되긴 하겠지만, 적어도 현재로서는 또래들보다 한참 앞서 나갔다는 건 분명해 보인다.[3] 시즌2에만 출연.[4] 대신 성동일의 예능감이나 연기력은 동생인 성빈이 물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