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채(배틀렐름)

덤프버전 :


성채는 어디서나 인상적인 건물로 적의 급습에 대비해서 방비가 철저하고 각 부족의 어떤 건물보다도 비교적 크고 화려한 모습이다.
성채 안에서는 장군들이 전략 전술 문제로 토론을 벌이고, 훌륭한 지도자와 학자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서책을 읽고 있다.
또한 먼 나라로부터 각종 무사들이 순례여행을 와서 자신의 힘을 필요로 하는지를 알아보고 다닌다. 이들은 부유한 영주에게 고용되거나 쌀과 물과 음과 양의 기운에 의해 소환되기도 한다. 때때로 몽크나 닌자가 나타나서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 이들은 최대 4명씩 나타난다.

성채는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최후반 테크 건물로, 막대한 쌀과 물을 소비한다.
음양 포인트를 써서 젠 마스터와 몽크(드래곤, 울프) 또는 닌자(서펜트, 로터스)를 소환할 수 있으며, 죽은 젠 마스터 역시 여기서 부활시킬 수 있다. 다만 부활에는 시간이 걸린다.

드래곤 클랜 고유의 특징으로 몽크를 6명이나 뽑을 수 있으며 젠 마스터를 가장 많이 뽑을 수 있다.
그만큼 영웅들에게 의존할 일도 많겠지만. 확장팩에서 1명 더 늘었기 때문에 그야말로 영웅 부대를 편성할 수 있다.

서펜트 클랜 역시 드래곤 클랜과 비슷하지만 소환할 수 있는 영웅의 숫자는 1명 더 적다.
다만 서펜트 클랜에는 사실상 영웅 유닛인 네크로맨서가 있기 때문에 영웅 자체의 수로는 밀리지 않는다.

로터스 클랜의 영웅들은 톡특하고 강력한 기술들을 갖고 있다.
시간을 가속시키거나 맵 어디든지 텔레포트할 수 있다거나 마법 농부를 만든다거나 심지어는 맵 전체에 비를 퍼붓게 할 수도 있다.

울프 클랜의 영웅들은 안 그래도 떡대들만 모인 울프 클랜에서도 영웅답게 엄청난 덩치를 자랑한다.
물론 여성 영웅은 이 게임의 여성답게 작다.

[각주]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1:04:50에 나무위키 성채(배틀렐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