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뇌-브레인 컨트롤-

덤프버전 :


1. 개요
2. 설명
2.1. 원작
2.3.1. 에라타 전
2.3.2. 에라타 후
2.3.3. 수록 팩 일람
3. 관련 카드


1. 개요[편집]


유희왕의 일반 마법 카드.


2. 설명[편집]



2.1. 원작[편집]


파일:BrainControl-JP-Anime-DM.png

한글판 명칭
세뇌-브레인 컨트롤-
일어판 명칭
洗脳(せんのう-ブレイン・コントロール
영어판 명칭
Brain Control
일반 마법
적 몬스터 한 마리를 세뇌하여 1턴만 아군으로 하여 조종할 수 있다.

유희왕 원작에서 어둠의 유우기가 사용한 카드. 여기서는 OCG의 마음의 변화와 거의 동일한 효과였다.

듀얼리스트 킹덤에서는 쿠자크 마이해피의 애완 드래곤을 빼앗아 중강갑 거북으로 사출하여 마이의 은막의 거울벽을 분쇄하거나 페가수스 J. 크로포드새크리파이스를 빼앗는 데에 사용되었다. 배틀 시티 에피소드에서는 유우기가 판도라와의 듀얼에서 블랙 매지션의 제물로 준비해 놓던 판도라의 마법의 어릿광대를 이 카드로 조종해 먼저 블랙 매지션을 소환했으며, 과묵한 인형과 듀얼 중 리바이벌 슬라임이 재생되는 순간 이 카드로 세뇌시켜 자신의 필드로 옮긴 뒤 마리크의 전술을 역이용해 무한 루프 해법으로 승리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에스퍼 로바죠노우치 카츠야와의 듀얼 중 사용하는 것으로도 등장. 와이반 전사의 컨트롤을 빼앗아 전 턴에 정신조작으로 컨트롤을 빼앗은 랜드스타의 검사와 함께 인조인간 -사이코 쇼커-의 제물로 바쳤다.[1]

유희왕 R에서는 데슈츠 루어둠의 유우기와의 듀얼 중 사용. 잭스 나이트의 컨트롤을 빼앗아 캐슬 게이트의 효과로 사☆출했다.

유희왕 5D's 리버스 오브 아르카디아에선 디바인이 카드 실체화 능력으로 주인공을 세뇌하는데에 사용되었다. 유희왕 ARC-V에선 기계 장치에 꽂아 아카바 레이라를 세뇌시키는 데에 쓰였다.


2.2. 유희왕 듀얼몬스터즈[편집]


파일:BrainControl-DM3-JP-VG.png
한글판 명칭
세뇌-브레인 컨트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
洗脳(せんのう-ブレイン・コントロール
영어판 명칭
Brain Control
마법
상대의 가장 강한 몬스터를 턴 끝까지 아군의 카드로 한다. (DM3, DM4)
적의 필드에 있는 몬스터 1마리를, 턴 종료까지 자신의 것으로 한다. (DM7, DM8)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III 삼성전신강림에서부터 등장. 여기서도 OCG의 마음의 변화와 같은 효과로 등장했다. 해당 시리즈에서는 별 의미도 없이 제물로 바치거나 묘지로 보낼 수가 있었기에, 패의 상급 몬스터가 없어도 컨트롤을 빼앗아 묘지로 보내는 유사 제거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4 최강결투자전기에서는 원작 반영인지 유우기 덱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8 파멸의 대사신에서는 제한 카드로 지정되었으며, 이 카드로 컨트롤을 빼앗은 몬스터를 묘지로 보낼 수는 없게 되었다.

OCG화 이전에 발매된 유희왕 진 듀얼몬스터즈 II 계승된 기억에서는 현재 OCG에 사용되는 일러스트가 먼저 활용되었다.


2.3.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편집]



2.3.1. 에라타 전[편집]


파일:attachment/세뇌-브레인 컨트롤-/card73708038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마법=, 일반=,
한글판명칭=세뇌-브레인 컨트롤-,
일어판명칭=<ruby>洗脳<rp>(</rp><rt>せんのう</rt><rp>)</rp></ruby>-ブレインコントロール,
영어판명칭=Brain Control,
효과1=8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한다. 상대 필드 위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선택한다. 발동 턴의 엔드 페이즈까지\, 선택한 카드의 컨트롤을 얻는다.)]
















[1] 유희왕 듀얼몬스터즈에서는 인조인간 -사이코 쇼커-의 레벨이 OCG를 따라가면서 정신조작만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