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드릭

덤프버전 :

1. 영미권 국가의 남자 이름
1.1. 해당 이름을 가진 실존 인물
1.2. 해당 이름을 가진 가상 인물
1.2.1. W.I.T.C.H.의 등장인물
2. 닛산의 준대형차 닛산 세드릭
3. 벨기에의 만화
4. 폭스바겐의 자율 주행 스마트 모빌리티


1. 영미권 국가의 남자 이름[편집]


Cedric. 영미권 국가에서 남자의 이름으로 쓰인다.

Cedric이라는 이름은 영어 위키백과에 따르면 월터 스콧의 소설 아이반호의 등장인물 이름에서 유래한 것으로 궁극적인 유래는 잉글랜드 지방의 고대 국가 웨식스의 왕 체르디치(Cerdic)이다.


1.1. 해당 이름을 가진 실존 인물[편집]



1.2. 해당 이름을 가진 가상 인물[편집]



1.2.1. W.I.T.C.H.의 등장인물[편집]


파일:external/img2.wikia.nocookie.net/Cedric.jpg
변장한 모습.

파일:external/img1.wikia.nocookie.net/Lord_Cedric.jpg
원래 모습.

W.I.T.C.H.의 악역. 더빙판 성우는 정훈석/ 일본판의 경우 오노 다이스케.

포보스의 오른팔격인 인물이며, 메리디언 왕국의 군대를 통솔해 반란군 및 수호자들과 싸우는 역할을 한다. 커다란 처럼 생긴 괴물변신할 수 있으며, 실질적으로 가디언들과 가장 많이 대치하게 되는 캐릭터이다. 일라이언 브라운을 자신들의 편으로 끌어들이려는 포보스의 명령에 의해 서점 주인으로 변장한 뒤 일라이언의 신뢰를 얻어 포보스에게로 데려가는 데 성공했으나, 최종적으로 수호자들의 편으로 돌아선 일라이언에 의해 포보스와 함께 감방에 갇히게 된다.

이후에는 수호자들 앞에 나타난 또 다른 적인 네리사를 제거하기 위해 일라이언에 의해 포보스와 함께 감옥에서 풀려났으나, 네리사의 힘을 흡수한 포보스를 배신하고 포보스의 힘을 흡수해 강력한 힘을 손에 넣었다. 하지만 결국 수호자들에게 패배했으며, 그 이후에는 다시 감옥에 투옥되었다.

여담으로 원작에서는 오루베라는 고양이수인 종족 여성과 러브라인을 형성하지만 비극으로 끝난다.


2. 닛산의 준대형차 닛산 세드릭[편집]


1960년에 최초로 "닛산"이란 상표를 달고 출시되어 토요타 크라운의 경쟁차량이였다.


3. 벨기에의 만화[편집]


제목 그대로 세드릭이라는 이름의 소년을 주인공으로 한 만화. 중국계 소녀인 첸을 짝사랑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도 두 차례 제작되었다.


4. 폭스바겐의 자율 주행 스마트 모빌리티[편집]



파일:081F20CD-24C8-47D8-8E09-47FB8EB2C45B.jpg

폭스바겐 그룹에서 만든 스마트 카. 실제로 타본 사람의 증언(?)에 따르면 이상한 기분 이란다. 기차 순-역방향 같다고.
앞뒤 구분은 범퍼로 한다.
참고로 모든 컨트롤은 앱으로 한다. 다만 성능은 구글에 딸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2:35:18에 나무위키 세드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