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레비, 시간을 초월한 만남

최근 편집일시 :



세레비, 시간을 초월한 만남 (2001)
Pokemon 4Ever - Celebi: Voice of the Forest
(Celebi: a Timeless Encounter)[1]
セレビィ 時を超えた遭遇

파일:4기_극장판_포스터.jpg
감독
유야마 쿠니히코
각본
소노다 히데키
음악
미야자키 신지
상영 시간
75분
개봉
2001년 7월 7일
파일:일본 국기.svg
2002년 10월 11일
파일:미국 국기.svg
[2]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월드 박스오피스
$28,023,563
흥행 성적
39억엔
국내 등급
전체 관람가

파일:external/blogfiles.naver.net/%EC%84%B8%EB%A0%88%EB%B9%84_%EC%8B%9C%EA%B3%B5%EC%9D%84_%EC%B4%88%EC%9B%94%ED%95%9C_%EB%A7%8C%EB%82%A8.png

이런 포켓몬을 만나고 싶었다.[3]

1. 개요
2. 등장인물
2.1. 레귤러
2.2. 극장판 등장인물
3. 평가
4. 이야기거리


1. 개요[편집]


순수한 우정과 장대한 자연, 환경 보호의 자세를 나타내는 작품. 포켓몬 영화의 주축 테마가 되고 있는 '관계성'을 시간여행이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전하고 있다.

미국 영화 시장에 개봉할 때는 Pokemon 4Ever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그리고 이 작품부터 와이드 릴리스가 아닌 제한적 상영으로 격하되었다. 미국배급은 미라맥스.

루기아의 탄생 때처럼 포켓몬들에 의해 지켜져온 자연의 균형이 제멋대로인 인간에 의해 붕괴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지만, 이번 작품은 전세계 규모의 파멸이 아닌 더 가까운 개념에 관계를 갖고서 흘러가는 시간이 불러일으키는 안타까움과 우연이 특징적으로 표현된다.

작품 속에서 타임 슬립한 뒤 지우 일행과 행동을 같이하는 소년 유키나리(용호)의 정체는 엔딩에서 짤막하게 암시하듯 공개되고 있으며, 제작 초기 단계의 그림 콘티에서는 유키나리가 지우 일행 앞에서 포켓몬 한마리를 선보이는 장면이 있었지만 결국 잘려나갔다.

작중 시간대는 지우의 치코리타베이리프로 진화한 상태라 무인편 제 201화 이후이며, 지우의 이상해씨가 동시상영작에 등장하므로 이상해씨가 오박사의 연구소에 가기 이전인 227화 이전이다.

본작을 기점으로 피카츄 프로젝트 (극장판 포켓몬스터 제작위원회) 참가 회사가 바뀌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닌텐도, 게임 프리크, 크리쳐즈가 빠지고 이 3사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포켓몬 컴퍼니'가 추가되었으며, 따라서 크레딧 순도 변경되었다. 극장판은 비크티니와 영웅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본작에 참가한 여덟 회사가 제작하고 있다.

2001년 11월에 본작의 각본을 담당한 소노다 히데키의 동명 제목 소설이 슈퍼 퀘스트 문고에서 발행되었다.

영화 도입부에서는 선전차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DX의 단축판 오프닝 무비가 방영되었다.

유키나리라는 소년이 숲에서 악당에게 쫓기고 있는 세레비를 도와주다가 세레비의 능력으로 미래(지우가 있는 시대)로 타임워프를 하면서 사건이 발생한다. 세레비의 존재를 알게 된 지우 시대의 포켓몬 헌터가 세레비를 잡으려고 쫓고 지우 일행은 과거에서 날아온 유키나리와 세레비를 도와주려 하는데...


2. 등장인물[편집]




2.1. 레귤러[편집]




2.2. 극장판 등장인물[편집]


※ 일본판 / 대원 더빙판 / 포켓몬 코리아 재더빙판 순.

본작의 게스트 캐릭터 측 주인공. 포켓몬 도감 완성을 목표로 여행을 하고있는 소년. 포켓몬 헌터에게 쫓기던 세레비를 구하면서 '시간 이동'에 휘말려 40년 후로 타임슬립하게 되었다. 포켓몬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포켓몬을 위해서라면 몸을 아끼지 않는 등, 지우와는 성격과 행동에 공통점이 많아 서로 말이 통한다. 여행 도중에 만난 포켓몬을 곧잘 스케치하므로, 그의 스케치북에는 다양한 포켓몬이 그려져있다. 과거에서 온 터라 현재의 몬스터볼과는 다른 레트로볼을 사용하며, 사용 포켓몬은 리자드. 엔딩 크레딧에 이 소년의 40년 후 미래의 모습이 나온다.[스포일러]

  • 세레비 (CV: 스기야마 카즈코[4] / 정소영 / ?)
숲의 수호신이라 불리는 환상의 포켓몬. 40년 전, 숲에서 포켓몬 헌터에게 쫓기던 차에 용호에게 구출되어 '시간이동'으로 40년 후의 세계로 오게 된다. 사냥꾼에게 쫓긴 일도 있어서, 처음엔 지우 일행을 두려워했지만 점차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극 종반에서는 비셔스의 다크볼에 의해 폭주하고, 대량의 나무가 모여 생긴 거수 '세레비 골렘'으로 변모하여 주위를 파괴하기 시작한다.
지우 일행에 의해 구출되지만, 힘을 혹사한 영향으로 몸이 시들어 목숨을 다하게 된다. 스이쿤의 힘으로도 낫게 하는데엔 소용이 없었고, 때문에 주위에 있던 모두가 슬퍼하는 찰나, '시간 이동'으로 찾아온 수많은 세레비에 의해 부활하여,[5] 용호와 함께 시간이동으로 무사히 40년 전 세계로 돌아간다.

파일:극장판 4기 비셔스.png
파일:극장판 4기 비셔스 맨얼굴.png
본작의 게스트 악역. 보스에 버금가는 지위를 가진 로켓단 간부 중 하나로, 실력은 로켓단 사상최강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잡은 포켓몬을 흉악한 성격으로 바꾸는 '다크볼'이나[6] 4족보행 다각형 기계를 사용해 세레비 포획을 노린다. 과거에 세레비를 쫓던 헌터에게 찾아가 당신이 세레비를 만난 곳을 말하라며 협박한다.[* 포켓몬 헌터의 포켓몬들을 게다가 자신의 힘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지우와 친구들은 죽여 버리기로 한다. 세레비를 포획해서 로켓단을 대신세계를 지배한다고 발언하는 등 강경한 인물로 보이지만, 실은 심약한 소심쟁이라 평소에는 가면을 쓰고다녀 '가면의 비셔스'라 불린다. 비셔스를 맡은 사노 시로는 특집 방송에서 '보기엔 용감한 전사지만 하는 짓은 자신과 마찬가지로 비겁하다'고 발언했다. 사용 포켓몬은 핫삼, 포푸니, 마기라스이며 다크볼로 포획한지라 다들 흉폭해진 상태다.

파일:극장판 4기 토와.png
파일:극장판 4기 토와 젊은 시절.png
땅끝 마을(하테노 마을)의 트리 하우스에서 사는 미쿠의 할머니. 숲의 입구를 지키고 있다. 40년 전에 하테노의 숲을 방문한 유키나리와 만났으며, 그가 타임슬립하기 직전에 세레비의 '시간이동'에 관한 숲의 전설을 경고하며, 나무열매로 만든 빵을 건네준다. 이후 현대로 '시간이동'한 유키나리와 재회하고 영화판에서는 곧바로 토와라는 것을 알아본다.

파일:극장판 4기 미쿠.png
땅끝 마을에 사는 밝은 성격의 소녀. 토와의 손녀이다.

  • 화이트
파일:극장판 4기 화이트.png
지우가 배틀에 정신이 팔려서 배를 놓치고 말아 어떻게 해서든 배를 타려고 점프를 하지만 떨어질 위기에 화이트가 지우를 구해준다.
고향인 땅끝마을로 안내하면서 열기구 기능도 있는 자신의 보트에 지우 일행을 태워준다.

북풍의 화신이라 불리는 전설의 포켓몬. 세레비를 구하기 위해 지우 일행에게 협력한다. 물을 맑게하는 능력을 지녔다.

파일:극장판 4기 포켓몬 헌터.png
파일:극장판 4기 포켓몬 헌터 과거.png
과거 헬가와 스라크를 데리고 세레비를 쫓지만 유키나리에 의해 실패하고 말았다. 그러나 현재 시점에서 비셔스가 세레비가 있는 숲의 위치를 알기 위해 포켓몬 헌터를 협박하고 그의 마기라스를 다크볼로 강제로 포획하여 마기라스를 이용하여 주변을 파괴시켜버려 결국 세레비의 숲의 위치를 비셔스에게 알려주게 된다.

본래 포켓몬 헌터의 마기라스로 겉보기에도 순하지만 비셔스가 다크볼로 강제 포획하여 성질이 포악한 마기라스로 변질되어 버린다. 인상도 더욱 사나워지고 색도 어두워지면서 말 그대로 포악해진 모습. 비셔스가 이 마기라스와 핫삼, 포푸니로 지우 일행을 습격하지만 지우 일행의 활약으로 비셔스가 다크볼을 모두 잃어버리고 비셔스의 포켓몬들은 모두 자연으로 돌아가버렸다. 마기라스가 로켓단이 타고 있는 뗏목을 부수면서 강을 건너는 모습이 마치 고질라를 연상시킨다.

3. 평가[편집]















4. 이야기거리[편집]


극장판 포켓몬스터의 네 번째 작품. 환상의 포켓몬 세레비가 등장한다. 사실 세레비는 TV판에서 오렌지제도부터 등장해 지우가 오박사, 강집에게 가져다 주는 GS볼과 관련된 포켓몬으로 고동마을, 너도밤나무숲을 다룬 에피소드에서 등장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추측되지만, 포켓몬 쇼크로 인해 포켓몬이 널리 알려지게 되고 장기 방영이 이뤄지게 되면서 칠색조가 메인인 3기로 끝을 내려던 극장판도 지속적으로 제작이 이뤄지게 되었고, 이 극장판으로 인해 GS볼의 떡밥을 아예 묻어버렸다는 후문이 있다.

북미 더빙판에서는 Pokemon 4ever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했다. 그리고 한정으로 엔딩에서 추가된 신이 있는데, 오박사와 지우가 유키나리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지우를 위로하고 오박사가 소파에 앉아 어릴 적에 그렸던 피카츄와 세레비의 스케치를 보는 장면이 추가됐다. 엔딩 크레딧에서만 나왔던 유키나리의 정체를 대놓고 보여주는 거라서 상당히 욕을 많이 먹었다. 명불허전 4kids 그래도 통화 직후 이슬이가 오 박사님이 통화 중에 언급되지도 않은 그 아이의 이름을 어떻게 아는지 의문을 갖자 다들 동요하는 눈치였으나 승선 시간이 임박해서 서두르느라 잊어 버리는 걸로 끝나서 다행…이려나? 훗날 일본에서는 미공개되었던 이 장면이 추가된 스페셜 에디션 버전이 주간 포켓몬 방송국에서 방송되었다.

2016년까지 대원 더빙판 극장판 중 유일하게 재더빙되지 않았지만 2017년 7월 11일 애니맥스 코리아를 통해 재더빙판이 방송되었다. 다만 평가는 아시다시피..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 오박사연구실에 들어가 책장위쪽을보면 엔딩크레딧에 나왔던 책이 있다는것을 확인할수있다.
썬문 애니 125화의 제목 사토시, 시간을 초월한 만남 - サトシ、時を超えた出会い!는 이 극장판 제목과 세레비로 인한 시간여행으로 지우가 어린 시절의 박사와 만나고 거대한 움직이는 나무 등 스토리도 오마쥬 되었다.[7] 그 후 포켓몬스터W의 32화에서 다시한번 "세레비, 시간을 초월한 약속(セレビィ 時間を超えた約束)"으로 오마주되는 듯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1:53:07에 나무위키 세레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본 한정 영어 제목.[2] 국내에선 2006년 7월 16일대원방송으로 먼저 방영하고, 이후 2017년 7월 11일애니맥스 코리아에서 재더빙판이 방영 되었다.[3] 본 극장판의 캐치 카피.[스포일러] 사실은 오박사의 어린 시절이다. 즉 풀네임은 오용호/오키드 유키나리.[4] 훗날 포켓몬스터 AG에서 국화를 맡는다.[5] 전설 또는 환상의 포켓몬이 복수 개체로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이 처음으로 나왔다.[6] 4세대 게임에서부터 나오는 볼 아이템인 다크볼과는 다르다.[7] 차이가 있다면 극장판에서는 어린 시절의 오박사가 현대로 날아온 것이었는데 썬문에서는 반대로 지우가 과거로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