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벡 지그볼트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세벡 지그볼트
セベク・ジグボルト
Sebek Zigvolt

파일:세벡교복.png
파일:세벡기숙사복.png
교복
기숙사복
<colcolor#20D700> 학년
1학년 D반 33번
생일

<colcolor#20D700> 나이
16세

188cm

왼손잡이
출신

가시나무의 골짜기

동아리
승마부

자신 있는 과목

마법해석학
취미

말레우스에게 도움되는 일, 독서

싫어하는 것
말레우스를 가로막는 일, 나약한 소리 하기
좋아하는 음식
연어 카르파쵸
특기
체술
싫어하는 음식
블랙 커피
성우
이시야 하루키

개인 로고

파일:세벡로고.png

1. 개요
2. 상세
3. 보이스
4. 카드
4.1. SSR
4.2. SR
4.3. R
5. 작중 행적
5.1. 본편
5.2. 이벤트
5.2.1. 고스트 메리지
5.2.2. 별에 소원을
5.2.3. 스케어리 몬스터즈! 스크리밍 할로윈 쇼
5.2.4. 신 스케어리 몬스터즈! 엔들리스 할로윈 나이트
5.2.5. 바르가스 캠프! 스프링 해프닝
5.2.6. 풍작촌의 케르카로트
6. 기타


1. 개요[편집]


人間風情が、偉大なるマレウス·ドラコニア様に近づけるなどと思うな!

인간 따위가, 위대하신 말레우스 드라코니아 님께 가까워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ディアソムニア寮の1年生。尊敬するマレウスと同じナイトレイブンカレッジに入学できたことを非常に喜んでいる。シルバーとは意見の食い違いから喧嘩をしがち。

디아솜니아 기숙사의 1학년. 존경하던 말레우스와 같은 나이트 레이븐 칼리지에 입학한 것을 매우 기뻐하고 있다. 실버와는 의견 차이로 쉽게 싸운다.


디즈니 트위스티드 원더랜드의 등장인물로, 디아솜니아 기숙사 1학년이다. 개인 로고는 번개 문양.


2. 상세[편집]


가족으로는 요정족인 어머니와 인간인 아버지, 그리고 형과 누나가 있는 막내아들이다.

세벡의 어머니는 야행성 요정족으로, 마법 실력이 매우 뛰어나서 어렸을 때부터 주목을 받아 왔다. 세벡과 비슷하게 진지한 성격으로, 비뚤어진 것을 싫어한다. 또한 그녀가 속한 일족의 특징이기도 한 교합력이 누구보다도 강해서, 한번 물면 빠져나올 수 없다고 한다. 세벡의 아버지와는 치과에서 만났는데 그의 뛰어난 솜씨와 성격이 마음에 들어서 열렬한 어프로치를 했다고 한다. 주변에서는 인간 남자와의 결혼을 반대했지만 결혼을 강행했고, 현재는 남편의 일의 조수를 하고 있다고 한다.

아버지는 치과의사로, 인간이다. 가시나무 골짜기는 주로 요정들이 사는 곳이기 때문에 요정도 아니고, 마법도 못 쓰는 아버지는 이상한 사람으로 취급받았지만 자신의 자식들이 마법을 쓰는 것을 즐겁게 생각하고 칭찬해 줬다고 한다. 형과 누나도 마법을 쓸 수 있다고. 자주 출장을 나가서 부탁받지도 않은 과자와 선물을 꼬박꼬박 사 온다고 한다. 늘 웃고 있으며 세벡은 그런 아버지를 이해하기 힘들다고 생각했지만, 아버지를 언급할 때면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미소를 짓는 것을 보면 아버지를 꽤나 존경하고 사랑하는 것 같다. 부모님이 일로 바쁠 때는 할아버지의 집에 있었다고 한다. 또한 세벡의 아버지는 외국 출신인데, 세벡이 어렸을 때 아버지의 모국에 방문했다가 본, 썩 유명하지 않은 오페라는 저녁노을 초원 출신인 루크 역시 아는 작품이라서 세벡의 아버지는 저녁노을 초원 출신일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연어 가르파쵸는 그의 형과 누나와 어렸을 때 잡은 거대한 연어로 만들어 먹은 것을 계기로 좋아졌다고 한다.

싫어하는 음식은 블랙커피로, 너무 써서 먹을 수 없다고 한다. 대조적으로 실버는 잠에서 깨기 위해 옛날부터 다량의 커피를 마셔 왔는데, 세벡은 실버가 말레우스와 둘이서 오순도순 커피를 마시는 것이 부러워서 오랫동안 수련을 한 끝에 '커피 우유'는 마실 수 있게 됐다고 한다! 귀엽다

공부를 꽤나 잘한다. 과거에는 마법사 교과서를 3일만에 통째로 암기한 적도 있다고.... 자신의 방에 걸려 있는 말레우스의 초상화를 보물로 생각해서, 멋부린 생일 일러스트에서 함께 출연했다[1]. 매일 아침마다, 밤마다, 외출하기 전과 돌아온 후에 항상 이 초상화에 대고 인사를 한다고 한다. 이는 입학 선물로 릴리아가 준 것이다.

3. 보이스[편집]



4. 카드[편집]



4.1. SSR[편집]



4.2. SR[편집]



4.3. R[편집]



5.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5.1. 본편[편집]


제2 장에서 실버와 함께 출연했다. 레오나와 라기의 계략에 당해 무력하게 밀려가는 말레우스를 보고 절망 어린 비명을 지르지만, 이때의 디아솜니아는 모두 케이터가 유니크 마법을 써서 만들어 낸 가짜로, 사바나클로 기숙사의 매지컬 시프트 경기장에서 실버와 릴리아와 함께 등장해서 말레우스가 건재하다는 사실을 알린다.

5.2. 이벤트[편집]



5.2.1. 고스트 메리지[편집]


이데아 구출 작전 1조로 출발해서 결혼을 막기 위해 구혼하지만, 하라는 구혼은 안하고 말레우스의 바이올린 연주에 관한 것만 얘기하다가 뺨을 맞는다.

5.2.2. 별에 소원을[편집]



5.2.3. 스케어리 몬스터즈! 스크리밍 할로윈 쇼[편집]


말레우스의 광신도답게, 말레우스가 용 고스트로 가장하자 도련님이 용을 흉내내 주셨으니 용도 감사하게 생각할 것이라고 말한다. 매지카메 몬스터들이 드라코니아 챌린지를 위해 마음대로 말레우스를 '만지고' 그를 '그것'이라고 부르자 대로해서 이성도 잃고 말문도 잃는다... 다른 디아솜니아 기숙사생들과 함께 말레우스에게 그들을 처벌하라는 명령을 내려 달라고 부탁한다.

5.2.4. 신 스케어리 몬스터즈! 엔들리스 할로윈 나이트[편집]


배포 R 카드로 나왔다.
말레우스와 릴리아가 사라진 것을 알고 너무 놀라서 땅을 파서라도 밖으로 나가려고 했다. 용 고스트로 가장해서 거울 속 세계로 넘어간 후에는 과학부의 두 사람과 함께 활동한다.

5.2.5. 바르가스 캠프! 스프링 해프닝[편집]


배포 SR 카드로 나왔다. 바르가스 캠프의 주역은 수인 인어 하나에 세벡(요정 + 인간)이라서 인간! 이라고 소리쳐도 대답할 사람이 없다

5.2.6. 풍작촌의 케르카로트[편집]


가챠 SR 카드로 나왔다.

6. 기타[편집]


  • 말레우스를 존경하다 못해 광적으로 추종하고 있다. 세벡의 방에는 말레우스의 초상화가 걸려 있으며, 자신의 소원 또한 말레우스의 위대함을 널리 알리는 것. 그렇기 때문에 말레우스를 보좌하는 릴리아를 매우 선망하고 있지만, 너무 선망하기 때문인지 툭하면 릴리아의 장난에 시달리며 그가 알려 준 지옥 요리 레시피의 단골 희생양이 되기도 한다. 체육복 스토리에서 잭과 듀스에게 릴리아가 자신에게 가르쳐 준 신개념 고단백 식단을 소개해 주고 직접 만들어서 먹기까지 했는데, 이 레시피의 주인이 릴리아인 것을 생각하면 결과는(....)
  • 이외에도 말레우스를 칭찬하거나 말레우스에 관한 이야기를 해 주는 사람에게는 호감을 보이는것 같다.[2]
  • 같은 요정인[3] 말레우스와 릴리아는 요정 하면 흔하게 떠올리는 뾰족한 귀를 가졌지만, 세벡의 귀는 인간과 같은 모양으로 뾰족하지 않다.[4]
  • 라이브 2D를 기준으로 어깨 너비가 학생 중에서 두 번째로 넓다. 첫 번째는 ,
  • 멋부린 버스데이 퍼스널 스토리에서 엄청난 대식가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해당 스토리 2화에서 버스데이 파티 음식을 많이 먹기 위해 점심식사를 평소처럼 먹지 않고 3그릇만 먹었다고 한다[5].
  • 세벡이라는 이름은 고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악어의 형상을 한 남신 세베쿠에서 따온 것이다. 악어는 치악력이 굉장히 세기로 유명한데, 세벡의 어머니 역시 물어뜯는 악력이 매우 강하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5 08:49:41에 나무위키 세벡 지그볼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멋부린 생일의 기본 일러스트에는 해당 캐릭터가 좋아하는 것이 들어가 있다.[2] 개인 식전복 스토리에서 세벡이 풀이 죽어 눈물을 흘리자 쟈밀이 말레우스가 나이트 레이븐 칼리지에 오고 난 이후의 행적들을 이야기해 주겠다고 말했는데, 그러자 곧바로 기운을 차리고는 쟈밀을 디아솜니아 기숙사에 데려가서 직접 홍차를 끓여 주면서 그를 귀족처럼 아주 후하게 대접했다(....)[3] 요정으로서의 종은 다른 것 같다. 말레우스는 드래곤 요정이지만 세벡과 릴리아가 요정 중 어떤 종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4] 메인 스토리 5장 중반부에서 그 이유가 밝혀졌는데, 세벡은 순수 요정이 아닌 인간과 요정의 혼혈이기 때문이다. 세벡 자신은 이 사실을 못마땅하게 생각하고 있다.[5] 즉, 세벡이 평소에 먹는 양은 최소 10그릇은 된다는 소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