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코(섬란 카구라)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Senran_Kagura_Senko.png
1. 프로필
2. 개요
3. 특징 및 작중 행적
4. 애니메이션


1. 프로필[편집]


한자 표기
閃光
생일
8월 2일
나이
13세→14세
혈액형
O형

150cm
가슴사이즈
E컵
쓰리사이즈
B82-W55-H78
취미
싸움
좋아하는 음식
초콜릿
무기
없음
CV
후지타 아카네


2. 개요[편집]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등장인물. 자매로는 이복여동생 겟코가 있다.

비전동물은 동양 전설 속 상상의 동물인 맥(貘).


3. 특징 및 작중 행적[편집]


시노비 마스터 섬란 카구라 NEW LINK에서 데뷔하였다. 사숙월섬 여학관 중등부 2학년.[1] 다이도지처럼 특별히 사용하는 무기는 없고, 권에 강렬한 힘을 담아 체술로 공격하는 스타일. 겟코와 달리 냉정하고 쌀쌀맞은 성격으로 시노마스에서는 주로 다른 등장인물들이 바보짓을 하는 것을 말리며 한숨을 쉬는 역할이다. 무라사키가 들고 다니는 보라색 곰인형 "베베땅"을 마음에 들어하는듯 하다. 그리고 미야비 등과 마찬가지로 은근히 중2병끼가 있는 듯하다. 시노비 마스터 X 일기당천 콜라보 4컷 만화에서 일기당천의 히로인 여몽의 안대가 멋지다고 끼고 다니면서 폼잡는 모습을 보인다.

시노마스에서 겟코, 후부키와 함께 시노비 마스터 대회를 운영하면서 여러모로 개그스러운 모습들과 흑막같은 수상한 모습들을 동시에 보여준다.

애니메이션 2기에서는 행적이 다른데, 선닌에 안 좋은 영향을 주고 있는 아스카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어서 아스카 일행을 습격해 전원 리타이어 시키고, 아스카를 제외한 네명[2]을 납치하여 아스카가 흑화하는 원인을 제공하였다.

나중에 밝혀지길 센코는 겟코와 함께 선닌으로서의 삶에 지루함을 느끼다가 우연히 도서관 깊숙히에 봉인된 쿠로카게의 기록을 발견하였고, 모든 악닌을 멸하는 그의 행적과 사상에 감복하여 쿠로카게에게 길러졌음에도 그의 사상을 따르지 않는 월섬 5인조[3]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고, 쿠로카게에게 길러진 또다른 인물인 후부키를 찾고 그녀의 밑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그러나 후부키가 자신의 목적은 악닌의 섬멸이 아닌 모든 시노비를 섬멸하는 것이라고 선전포고하고, 센코와 겟코까지 토사구팽당한다. 그러나 마지막화에서 끝까지 후부키를 따르기로 하였고 후부키도 둘을 거부하지 않았다.


4. 애니메이션[편집]


애니판의 경우, 팬들 사이에선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2기 1화에서 등장하자마자 난데없이 한조 학원 맴버 전원을 리타이어시키는 것도 모자라서 아스카를 제외한 4명을 납치까지 하는 등의 행위 때문인데 긍정적인 반응은 "갑작스런 신흥 강자의 등장으로 흥미진진하다." 라는 편인데 반대로 부정적인 반응은 "어디서 굴러먹은 신캐들이 뜬금없이 기존 캐릭터들한테 다짜고짜 일방적으로 공격하고 비중까지 거의 덤 수준으로 빼앗은 것" 때문에 많이 욕을 날리는 편.[4]

게다가 애니 2기 자체도 흐지부지하게 끝나서 아직 섣불리 평가할 수는 없으나 겟코와 센코의 행적이 애니판 2기가 욕먹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되었으며, 애니로 이들을 처음 접한 섬란 카구라 팬들 중에선 이 둘을 영 좋게 보는 이들은 많지가 않다.

파일:CC-white.svg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섬란 카구라 시리즈/등장인물 문서의 r349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섬란 카구라 시리즈/등장인물 문서의 r349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8:09:30에 나무위키 센코(섬란 카구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나이를 따지자면 월섬 5인조의 막내인 시키보다 2살 아래라고 생각하면 된다.[2] 이카루가, 카츠라기, 야규, 히바리.[3] 유미, 무라쿠모, 요자쿠라, 시키, 미노리. 이들도 막 월섬에 들어갔을 때엔 쿠로카게의 사상에 따라 모든 악닌을 멸하는 선닌이 되려고 하였다. 그러나 쿠로카게는 이들 5인조가 자신과 같은 길을 걷게 될까봐 노심조차 했으며, 끝내 각자의 정의의 길을 가라고 가르치고, 쿠로카게의 바람대로 이들은 모두 자신의 정의를 찾아가고 있다.[4] 사실상 기존작들을 계속 봤던 올드 팬들한테 있어서 모독에 가까운 장면이다.